[Tech&]게임 치트키는 역시 ‘LG 올레드 TV’

동아일보

입력 2021-10-26 03:00 수정 2021-10-26 05:1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 금성오락실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 콘셉트의 이색 체럼공간이다.


● ‘금성오락실’… LG 올레드 TV로 추억의 게임부터 최신 콘솔까지 게임의 감동 느껴

레이싱 게이밍 존
LG전자는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힙스터(유행보다는 자신만의 고유한 문화를 추구하는 부류)의 성지로 알려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 430㎡ 규모의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운영한다.

금성오락실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New와 Retro의 합성어)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 업계 전문가와 고객들로부터 현존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는 올레드 TV와 추억 속 오락실의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금성오락실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올레드 게이밍 존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금성오락실 굿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등으로 구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으로 꾸몄다.

● 최강 화질은 기본,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 갖춰

아케이드 게이밍 존
LG 올레드 TV는 업계 최초로 4K(3840×2160) 120Hz 주사율에서도 차세대 게이밍 특화 영상 처리 기능인 ‘돌비비전 게이밍’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돌비비전 게이밍은 영상·음향기술 전문 브랜드 돌비가 선보인 게이밍 특화 영상 처리 기능이다. 과장되지 않으면서도 깊이 있는 색감으로 실감 나는 영상을 표현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꿈의 게이밍 환경’으로 불린다.

LG 올레드 TV는 일반 영상뿐 아니라 게임 환경에서도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비전과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게이머에게 실감 나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LG 올레드 TV는 압도적 화질은 물론이고 △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 라데온 프리싱크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게임 장르에 맞춰 화질과 음질 및 다양한 게이밍 기능의 최적화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게임 옵티마이저 △폭넓은 HDMI 2.1 지원 범위 등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LG 올레드 TV(C1)를 ‘완벽한 게이밍 TV(The Perfect Gaming TV)’로 선정하며 “차세대 콘솔을 위해 설계된 게이밍 TV들 가운데 왕좌에 가까운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또 영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LG 올레드 TV(C1)를 ‘올해 최고의 게이밍 TV(Best Gaming TV)’로 선정하며 “뛰어난 게이밍 성능과 훌륭한 연결성을 갖췄다”고 호평했다.

● 세계적인 배우와 스포츠 스타도 반한 LG 올레드 TV

스포츠 게이밍 존
LG전자는 게임 애호가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영화배우 메건 폭스와 음악 프로듀서 DJ 칼리드의 게임 대결 영상을 공개했다. 폭스는 “게임을 하며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DJ 칼리드는 “게임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LG 올레드 TV보다 더 좋은 TV는 없다”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미국에서 영화 ‘엑스맨’ 시리즈로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배우 올리비아 먼, 미국프로미식축구리그(NFL) 스타 리처드 셔먼, e스포츠 스타 아르투르 바바예프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LG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