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진주피에르테, 디테일 설계에 ‘방점’… 차별화된 외관+스마트 시스템 제공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10-12 15:49 수정 2021-10-12 15:5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샵 진주피에르테 야경 조감도

‘LX하우시스 지인 슈퍼세이브8’ 창호설계 & 더샵 스마트기술 ‘AiQ TECH’ 도입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향상되면서 건설사들은 단지의 가치를 높일 다양한 특화설계를 고심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시장에는 세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실용적인 설계를 더해 차별화에 나선 단지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경남 진주에 선보이는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더샵 진주피에르테'도 그 중 하나다. '더샵 진주피에르테' 는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외관과 스마트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자부심과 주거품격을 높이는 단지를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먼저 안정성, 효율성 등의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특화 창호설계인 LX하우시스 지인 슈퍼세이브8 창호를 적용해 차별화된 외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특화창호설계는 GHR 타입이 도입되며, 이는 가로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줄 전망이다. 이를 통해 단지는 바로 앞 장재공원의 조망권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이큐텍은 인공지능 AI에 지능지수(IQ)와 감성지수(EQ)를 융합한 기술로, 더샵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카카오톡, 통신사, 삼성전자 등과 연동해 편리(AiQ Convenience), 안전(AiQ Safety), 건강(AiQ Health)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편리(AiQ Convenience)기술로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음성은 물론 카톡, 티맵(T-map)으로 조명과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AiQ 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과 방문차량 예약 시스템도 가능하다.

안전(AiQ Safety)기술은 통합보안기술로, 단지 출입부터 가구 출입까지 단계별 3선 보안체계를 구축한 `더샵 지키me` 서비스가 도입된다. 세대현관 앞 특정시간(30초)이상 서성거림이 감지될 경우 자동 통보되는 '우리집 앞 안심 시스템', 승강기내 범죄예방에 최적화된 '승강기 안전시스템', 등이 적용돼 주거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건강(AiQ Health)기술은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고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이와 관련해서는 월패드 및 각방 스마트 스위치에서 대기전력을 제어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과 세대 에너지사용량을 월패드 및 AiQ 앱으로 확인 가능한 '세대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등이 적용되며, 전기차 충전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입주민의 주거편의성 및 쾌적성을 높이고 진주를 대표하는 명품단지를 만들기 위해 디테일에 차이를 둔 차별화된 특화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라며 “이 밖에도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 세대를 4Bay, 4.5Bay, 5Bay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하는 등 혁신 설계를 곳곳에 적용할 예정인 만큼, 입주민의 주거 품격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로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청약 일정으로는 10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13일 1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진주시를 비롯해 경상남도, 부산, 울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을 할 수 있다.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대신로 명신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 중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단지의 상세 정보와 분양 일정 등을 비롯해 VR로 구현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