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파주 운정에 후분양 1745채… 내년 8월 입주

김호경 기자

입력 2021-10-05 03:00 수정 2021-10-05 03:08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수요자 선호 중소형으로만 구성… 모든 가구에 팬트리-드레스룸
자유로-2자유로에 문산고속도로… 2023년엔 GTX A노선도 개통


경기 파주시 다율동에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조감도. 이달 중 공급되는 이 단지 주변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신설과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다양한 교통망 확충 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대우건설 제공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1700여 채 규모의 대단지가 이달 공급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교통망 확충이 예정된 지역이다. 후분양 단지로 내년 8월 바로 입주할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대우건설은 파주시 다율동 23-1 일대(파주 운정신도시 A13블록)에서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이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20개 동(지하 2층∼지상 25층) 1745채 규모다.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전용면적 59m² 990채는 네 가지 평면으로, 84m² 570채는 세 가지 평면으로 각각 공급된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한 4베이(방과 거실을 전면에 배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동간 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모든 가구에 수납공간인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최대 장점은 후분양 단지로 2022년 8월 입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공사가 상당 부분 진행돼 청약 전에 실제 골조도 확인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여서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낮다.

단지는 서울 등 여러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에 들어선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잘 갖춰져 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도 가깝다.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이어서 접근성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단지 인근에 GTX A노선 정차역이 들어선다. GTX A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역까지 80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2023년 개통 예정이다. GTX 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종점인 대화역에서 금릉 구간을 신설하는 사업도 추진 중이다. 국토교통부가 올해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확정된 사업으로 올해 국회 의결을 앞두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도 예정돼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경기 김포, 파주, 남양주, 오산, 화성, 인천을 잇는 광역 교통망이다. 총 11개 구간 중 파주∼포천 구간은 2023년에, 김포∼파주 구간은 2025년에 각각 개통된다. 단지 인근 운정 나들목을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어 수도권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기 신도시인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 차로 생활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다. 단지 반경 1km 안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이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프리미엄아울렛, 파주출판단지, 헤이리예술마을 등 쇼핑과 여가 시설과도 가깝다.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 초중고교 부지가 있다. 기존 초중고교는 물론 ‘고인돌 산림욕장’, 도래공원, 운정 호수공원과도 가깝다.

대우건설은 앞서 운정신도시에서 △센트럴 푸르지오(1956채) △파크 푸르지오(710채) 등을 공급했다. 이달 분양하는 푸르지오 파르세나까지 더하면 4400채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는 셈이다. 본보기집은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된다.




김호경 기자 kimhk@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