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DK도시개발, 아시아건설종합대상서 국토부 장관 표창 수상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9-28 13:00 수정 2021-09-28 13:1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보행 인프라 구축, 한들초등학교(가칭) 기부 채납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아시아건설종합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받은 표창은 디벨로퍼 부문 종합대상이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2000년 창사 이후 교통인프라(초역세권)와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펼치고 있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새롭게 조성한 도시에서 살아갈 사람들의 ‘보다 진화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둔 '라이프 씨티 크리에이터(Life City Creator)' 개념을 내세운 대한민국 최초의 ‘리조트 도시’를 탄생시켰다. 이미 지난 2020년 ‘리조트 도시 시즌1’ 콘셉트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이하 검로푸) 4,805세대를 공급해 완판시켰다. 올해 하반기에는 ‘리조트 도시 시즌2’ 콘셉트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145만1,078㎡·총 1만3,000세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로열파크씨티‘를 인천 최초의 초대형 하이엔드 리조트 도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조경은 국내 시공능력평가 1위 기업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맡는다. 특히 일부 동에만 들어가기로 했던 단지 측벽 라인 특화 마감은 전체 동으로 확장 적용했다. 모노톤의 건물 외관을 돋보이게 할 프리미엄 블랙 컬러와 프레스티지 골드 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해 격조와 품위를 높였다. 특화마감 일부는 조명형으로 설계해 야간에도 존재감을 빛낼 수 있는 상징적인 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인천 민간아파트 건설 현장으로는 처음으로 건설공사관리회사(CM)도 선정했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CM선정에 추가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3중의 시공 안전장치‘ 구조를 만들어 입주예정자들이 입주 때까지 안심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구역(한들) 내에 초등학교(가칭 한들초등학교) 1곳을 지어 기부 채납한다. 입주와 동시에 입주민 자녀들이 등교할 수 있도록 학교 준공 시기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 시기인 2023년 6월로 맞췄다. 또한 리조트 도시 시즌2 내에도 초등학교 2곳을 지어 기부채납 할 계획이다.

리조트 도시 시즌2 구역 내에는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행 인프라도 구축한다. 차가 다니는 건널목이 아니라 인천 지하철 왕길역에서 단지와 공원 및 녹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대형 연결로 3곳(스카이가든 워크, 파크뷰 워크, 로열파크 워크)을 만든다.

DK아시아·DK도시개발 김효종 대표이사는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대한민국 도시개발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감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겸손하고 지혜로우며 강한 기업으로 무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