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10월 분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9-27 11:26 수정 2021-10-07 14:4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송정 도시개발사업지구 內 브랜드 아파트 828가구


경기도 광주시 송정 도시개발사업지구(이하 송정지구)에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일원에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 ~ 99㎡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16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84㎡D 69가구 ▲99㎡ 84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지구는 광주시 송정동 일원 대지면적 약 28만㎡ 부지에 주거 ∙ 상업 ∙ 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인데다,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점쳐진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영화관 ∙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있는 구도심 지역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으며, 시청 ∙ 아트홀 ∙ 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있다.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용 시 판교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분당선과의 연계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도 7정거장으로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광주대로 ∙ 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 ∙ 장지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제2경부고속도로로 불리는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에 우선 개통 예정이다. 오는 2024년 모든 구간이 완공되면, 서울 및 세종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비롯, 위례신사선 연장 ∙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다.


광주송정초를 비롯, 탄벌초 ∙ 경화여중 ∙ 경화여고 ∙ 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며, 구도심 지역 내 조성돼 있는 각종 학원가 이용도 쉽다. 통미산 ∙ 칠사산 등이 인접해 쾌적한 그린라이프 실현은 물론, 녹지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일부 가구 제외) 구조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 피트니스센터 ∙ 골프연습장 ∙ 경로당 ∙ 작은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시는 준공 15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이 40%에 달하는 지역으로, ‘새 아파트’ 에 대한 지역 내 갈아타기 수요가 풍부하다” 며 “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는 모처럼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마련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