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챙기는 우리 가족 면역력

윤희선 기자

입력 2021-09-09 03:00 수정 2021-09-0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KGC인삼공사


추석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으며 올 추석도 귀성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늘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족 건강을 위한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이 있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

홍삼의 기능성은 사포닌과 비사포닌(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등)을 균형적으로 섭취할 때 비로소 완전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정관장은 소비자들이 홍삼의 효능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지표성분을 극대화하는 손쉬운 방법 대신 철저한 품질관리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일각에선 홍삼의 지표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이 높을수록 우수한 제품이라는 오해가 있다. 그러나 지표성분은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의 함유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단순히 지표성분 함량의 높고 낮음은 제품의 우수성이나 품질과 무관하다.

성균관대 조재열 교수팀은 홍삼의 홍삼다당체 성분이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몸의 면역력을 높인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 홍삼은 특정 사포닌 성분이 아니라 사포닌과 비사포닌 성분이 균형적으로 조화된 홍삼 원료를 기반으로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그대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 30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도 증가했다. 지난해 정관장 제품 중 20, 30대에게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역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면역과 피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며 20, 30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추석 시즌을 맞아 ‘함께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을 22일까지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