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취향 맞춤, 신혼희망타운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주목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30 17:19 수정 2021-08-30 17:3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조감도

단지 내 어린이집, 공동육아실, 키즈 도서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갖춰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 등 신혼부부의 수요를 반영해 집을 지어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등에게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신혼희망타운의 후보지는 교통과 교육여건을 고려한 최적의 입지를 선택하고 입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주동배치 및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이 설계된다. 여기에 단지 내 어린이집과 공동육아실, 키즈 도서관 등 육아시설 확충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를 겨냥한 주거 맞춤 입지를 비롯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올해 초 위례신도시에 분양한 ‘위례자이더시티’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58.1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또 지난 5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분양한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도 평균 4.3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신혼희망타운은 공공주택이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며 신혼희망타운 전용 모기지를 통해 낮은 금리로 최장 30년까지 빌릴 수 있어 자금 부담이 덜하다”라며 “올해 서울에서 신혼희망타운 분양이 이어져 신혼부부 등 공급대상에 부합한 수요자들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금호건설, GS건설, 대지건설 컨소시엄이 서울 강서구 화곡동 980-19번지 일원에 서울 첫 민간 브랜드 신혼희망타운’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를 오는 9월 공급할 계획이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49~59㎡ 523세대 규모다. 금번 분양물량은 △49㎡A 147세대 △49㎡B 32세대 △55㎡ 38세대 △59㎡A 31세대 △59㎡B 100세대 총 348세대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단지 앞 화곡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진출이 쉬우며,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9호선 가양역이 가깝다.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 강서구청역(가칭)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주요 업무단지인 마곡, DMC, 여의도 등도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반경 1.5km 이내에 등서초를 비롯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2개소, 고등학교 5개소 등 명문 학군 및 인근에 밀집한 학원가가 가깝다. 우장산, 검덕산, 봉제산이 가까운 숲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우장산공원, 백석근린공원, 소나무공원, 봉제산 숲 나들길 등도 가까운 에코단지이다. 홈플러스, 이마트 및 CGV, 롯데시네마, KBS 스포츠월드 등 생활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자리하며, 강서구청, 강서경찰서,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가깝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부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계해 세대별 여건 변화에 따라 공간 설계가 가능하다. 층간소음 저감 자재, 손님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계절창고,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적용되며, 국공립 어린이집, 공동육아실, 어린이식당, 키즈 도서관 등 보육시설 및 쿠킹 클래스를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신혼희망타운 청약 기본 자격은 공고일부터 입주할 때까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혼인기간이 7년 이내 이거나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이 공급받을 수 있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있으며,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대출이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30% 정도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연 1.3%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신혼희망타운 청약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0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