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핏은 넉넉하게 스타일은 다양하게… 올가을, 맥시멀리즘이 뜬다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입력 2021-08-27 03:00:00 수정 2021-08-27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버핏-와이드핏 레이어드룩 강세
봄버재킷-트렌치코트 여전한 인기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가을장마가 예고도 없이 한여름의 더위를 순식간에 잠재웠습니다.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면서 나도 모르게 옷장 문을 열고 한없이 고민에 빠집니다. ‘작년에 내가 뭘 입고 다녔더라?’ 기후변화로 너무나도 짧아진 가을입니다. 가을을 즐기면서 다가올 겨울을 대비할 올가을 장만해야 하는 ‘필수템’을 추천해드립니다.

패션을 즐기면서 휴식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박시하고 와이드한 외투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눈여겨 볼 아이템은 오스카를 접수한 윤여정 선생님의 봄버 재킷(bomber jacket·미 공군 비행사들이 입는 짧은 외투)과 가을의 아이콘 트렌치코트입니다. 여기에 멀티레이어드룩 대세와 함께 등장한 오버핏 재킷과 와이드팬츠, 효율성과 기능성을 갖춘 패딩베스트까지.

미니멀리즘은 서서히 사라지고 맥시멀리즘이 떠오른 올가을, 핏은 넉넉하게 스타일은 다양하게 겹겹으로 껴입어보세요. 다양한 컬러와 소재, 아이템의 레이어드룩으로 패션의 즐거움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 봄버재킷


스텔라맥카트니 봄버재킷
항공점퍼로 알려진 봄버재킷은 해외컬렉션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아이템입니다. 올가을 멀티레이어드룩의 대표주자로 브랜드마다 오버사이즈 핏 봄버재킷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강조된 어깨선과 볼륨감 있는 소매통 등 과하다 싶을 정도로 품이 넉넉하지만 어느 옷에나 잘 어울려 그 활용도가 높습니다. 클래식한 정장 차림에 재미를 더하는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캐주얼한 셔츠와 니트 등 어떠한 아이템과도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올가을 진정한 ‘패션 피플’로 거듭나고 싶다면 오버사이즈 봄버재킷 하나는 필수입니다.

# 트렌치코트


셀린느 트렌치코트
노스탤지어(Nostalgia)를 부르는 올가을 클래식 아이템은 트렌치코트입니다. 올가을 선보인 트렌치코트는 넉넉해진 품과 길어진 기장감이 특징입니다. 원마일웨어의 장기화로 우아하게 진화한 여유 있는 핏의 이너웨어의 영향이기도 합니다. 트렌치코트 하나만으로도 멋스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재킷, 패딩베스트 등 다양한 아이템과 개성 있게 겹쳐 입을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이번 가을엔 낙엽과 함께 트렌치코트 깃 날리며 추억의 장소를 한번 거닐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와이드레더재킷


아크네스튜디오 와이드레더재킷
뉴보텐 와이드레더재킷
독특하고 세련된 감성을 살려주는 가죽 재킷이 올가을 와이드하게 변신했습니다. 젠더주의 영향으로 보이핏 와이드 재킷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드레시한 원피스 차림에도 믹스매치로 잘 어울리며 와이드 핏 특유의 복고풍 감성이 무심한 듯한 티셔츠와 청바지 차림에도 조화롭습니다. 바지통이 넉넉한 와이드팬츠나 플리츠 미디스커트와의 조합으로 도회적인 감성의 세련된 패션을 완성해 보세요.


# 패딩베스트

듀베티카 패딩베스트
기후변화로 사계절이 불분명해지고 날씨 예측도 불가능해졌습니다. 패션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경량 패딩베스트의 부상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꺼내 입고 접어 넣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티셔츠 위에 하나 툭 걸쳐도 멋스럽고, 외투 위에 걸쳐 입어도 멋을 내기에 제격입니다.

일과 여가활동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워크레저룩’으로 효율성과 기능성에 최적화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가을을 맞아 패딩베스트 하나 쇼핑리스트에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 플리츠미디스커트


케네스레이디 플리츠미디스커트
와이드 핏 외투의 유행과 함께 클래식하고 페미닌한 감성의 플리츠미디스커트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기장감 있는 플리츠 스커트는 보온성은 물론 활동성도 갖출 수 있습니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플리츠 스커트는 주름이 많아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허리를 강조하는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라인은 극대화하고 체형은 보완할 수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차분한 아이템으로 클래식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 와이드팬츠


셀린느 와이드팬츠
에트로 와이드팬츠
저번 시즌 조거팬츠가 유행이었다면 이번엔 여유 있는 폭의 와이드팬츠가 핫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헐렁하고 박시한 느낌으로 활동성까지 좋은 와이드팬츠는 이번 시즌 그 어떤 와이드 핏 아이템과도 최적의 스타일링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무기력하고 답답한 일상이 이어지는 나날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것에 무뎌진 감성을 패션이라는 키워드로 자유롭게 표출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임승희 인덕대학교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