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식물 유래’ 프로바이오틱스로 콜레스테롤-혈당까지 관리

박윤정 기자

입력 2021-08-25 03:00 수정 2021-08-25 03:5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척박한 인도 사막에서도 1000년이 넘는 오랜 세월 생명력을 유지해온 콩이 있다. 바로 구아콩이다. 구아콩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작물로 구황작물로 재배됐을 만큼 수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구아콩의 효능은 일찍이 미국, 유럽에서 주목받았다. 구아콩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장내 유익균 증식과 배변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까지 억제한다. 이러한 이유로 기름지고 섬유질이 부족한 식문화를 가진 서양 문화권에서 2000년대 초반부터 인기를 끌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소비되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극소량만을 차지하는 배유 부분만 엄선해 만들어진다. 배유는 씨앗이 발아하기 위해 양분을 저장, 공급하는 조직이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첨가물 없는 식물성 단일 원료이기에 더 안전하다. 이미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저 포드맵(Low-FODMAP) 인증 등 다양한 국제 인증도 획득했다. 유아, 성인, 노인 대상의 인체적용시험도 진행돼 믿을 수 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다양한 타입과 제형의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에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도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원료로 한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이 출시됐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한 매일유업 셀렉스가 100%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원료로 한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선보인 것.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가장 큰 특징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셀렉스 썬화이버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원료 중 유일하게 4중 기능을 인정받았다.

과거와 달리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한국인의 생활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장 건강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잦은 흡연·음주로 인해 콜레스테롤·식후 혈당에 이상 신호가 켜졌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보유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 건강을 위해서는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배변과 장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사람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조절, 식후 혈당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단일 원료인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만을 담아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고 산성과 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활용할 수 있다. 주스, 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 또는 셀렉스 전용 주문번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31일 오후 9시 30분에는 NS홈쇼핑에서 75분간 론칭 기념 방송을 진행해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