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가장 중요한 지표 고객만족 앞장선 1위 기업

이한경 기자

입력 2021-08-24 03:00 수정 2021-08-2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소비자 중심 시장 선도해나갈 총 54개 기업 선정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공동 주최하고, ‘동아일보’와 ‘여성동아’가 후원하며,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가 공표됐다.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는 디지털 시대 개성 있는 브랜드 창출은 물론, 고객과 소통 폭을 높여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는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제정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54개 기업이 수상 영예를 안았는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분야에서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공적 심사로 수상자를 선발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소비의 가장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는 것이 브랜드 만족도”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신뢰도를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를 창출하고 소비자 중심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심사평]“소통으로 브랜드 가치 높일 때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
심사위원장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심사위원장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2021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수상의 영광을 안은 기업 대표 및 관계자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 봉착하면 기업이 가진 본원적 경쟁력과 핵심 역량이 고스란히 드러날 수밖에 없습니다. 기업이 이러한 위기 상황과 불확실성을 극복하려면 변화의 흐름을 읽고 더 과감하면서도 민첩하게 대응해나가야 합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적 개발 및 투자와 더불어 좀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일 때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는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제품과 서비스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운 기술 및 서비스 개발로 소비자들로부터 만족과 공감을 얻어낸 경쟁력 있는 최고 브랜드들을 알리고자 제정됐습니다. 기업은 나라 경제와 산업구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에 수상한 기업들은 고객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우수한 서비스를 인정받은 곳들입니다. 이러한 신뢰와 만족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창조와 혁신을 이뤄내며 지금과 같은 도전을 계속해나간다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 믿습니다.

현재 다양한 구조의 시장이 형성되고 서비스가 새롭게 변화하면서 고객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기업의 진정성과 공감대 형성을 중요시 여기면서 고객 서비스와 만족, 감동을 모두 실천하는 기업을 선택합니다. 고객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되는 이유입니다. 수상 기업들은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기업의 위상을 더욱 높여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생존 경쟁 시대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루길 바랍니다.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기업들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 확신하며, 다시 한 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기업들에 진심으로 축하의 찬사를 보냅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