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놀면서 배운다! 우리가족 건강한 의류 관리 습관

동아일보

입력 2021-08-12 03:00 수정 2021-08-12 03:2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 BESPOKE 에어드레서·슈드레서 패밀리 체험 마케팅


《본격적인 휴가철, 어느 때보다 위생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즌이다.

삼성전자는 의류케어 가전을 중심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기며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올해는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협업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여러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의류케어 가전 신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친근한 콘텐츠와 흥미로운 체험 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의류 위생 습관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도록 제안한다.

지난해에는 국민 캐릭터 뽀로로와 친구들과 함께 동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놀이세트 굿즈도 제작하며 외출 후 손 씻기와 의류 관리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올여름엔 파라다이스시티와 손잡고 ‘삼성 의류케어 가전 패밀리 체험존’ 운영 등 BESPOKE 에어드레서, BESPOKE 슈드레서를 중심으로 온 가족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흥미로운 콘텐츠로 건강한 의류케어 습관을 키우는 다채로운 체험 마케팅



삼성전자는 작년부터 이어져온 아이코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 의류케어 가전을 활용해서 건강한 의류케어 습관을 키우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똑똑한 박사 캐릭터 ‘에디’가 옷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에어드레서와 슈드레서를 개발하는 이야기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끌며 새로운 사용문화를 소개했다.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동화책, 색칠 놀이북, 자석놀이 등 완성도 높게 구성된 ‘뽀송뽀송 뽀로로 놀이세트’는 집에서도 직접 갖고 놀며 위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제안한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미있는 율동으로 큰 인기를 모은 ‘바나나 차차’를 개사해 ‘에어드레서 차차’ 뮤직비디오를 제작했고 대국민 ‘에어드레서 차차 챌린지’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뽀로로와 친구들이 손 씻기와 의류 살균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가사와 따라 하기 쉬운 율동은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챌린지 응모자 수에 비례해 구급대원들에게 에어드레서를 기부한 ‘에어드레서 차차 챌린지’ 캠페인은 흥미로운 참여 방법과 선한 영향력까지 확산한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다. 가수 비와 에릭남 등 유명 셀럽들도 챌린지에 참여해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여름에는 배스킨라빈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루피의 드레스룸’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선보였다. 케이크 위에 ‘BESPOKE 에어드레서 미니어처’와 아이들부터 MZ세대까지 두꺼운 팬층을 가진 ‘루피’ 캐릭터를 올려 출시 직후부터 주목을 받았다. 캐릭터부터 식음료까지 다양한 브랜드와의 대대적인 협업을 통해 온 가족이 삼성 의류케어 가전과 함께 의류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온 가족이 재미있게 체험하는 BESPOKE 에어드레서·BESPOKE 슈드레서



휴가 시즌을 맞아 삼성전자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삼성 의류케어 가전을 사용해볼 수 있는 ‘삼성 의류케어 가전 패밀리 체험존’을 운영한다. 패밀리 라운지 내에 마련된 ‘삼성 의류케어 가전 패밀리 체험존’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섬세한 의류케어를 책임지는 BESPOKE 에어드레서, BESPOKE 슈드레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수영장, 사파리 파크 등 호텔 내 테마파크와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땀과 물에 흠뻑 젖은 눅눅한 샌들이나 운동화는 BESPOKE 슈드레서가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동안 ‘UV 강력 탈취’로 냄새 제거는 물론이고 ‘저온 섬세 건조’ 히트펌프 기술로 새 신발처럼 산뜻하고 보송한 신발 케어를 완성한다.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우선, 유아용 코스튬과 뽀송뽀송 뽀로로 놀이 세트로 의류 관리의 중요성과 의류 케어 방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코스튬은 착장 전후에 BESPOKE 에어드레서로 살균, 청정해 안심 체험이 가능하다.

구연동화 선생님이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여러 놀이를 하며 건강한 의류케어 습관을 알려주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패밀리 라운지 내에는 누구나 신나게 따라 부를 수 있는 BGM과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영상이 재생돼 호캉스 분위기를 더욱 살려준다.


호텔에서도 집에서도, 청정·살균 성능으로 온 가족 의류 위생 안심



가족과 첫 호캉스에 나선 이영현 씨(37)는 의류케어 가전의 위생 기능을 꼼꼼하게 살폈다. “BESPOKE 에어드레서는 미세먼지부터 각종 세균까지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추천을 많이 받았는데, 직접 써보니까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바이러스 걱정도 많은데 살균 옵션을 추가해서 매일 사용하고 싶어요.”

BESPOKE 에어드레서는 옷에 달라붙은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줘 믿을 수 있다. 의류를 깨끗이 케어하는 것은 호텔이나 가정의 실내 공기 오염을 막기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 특히, 선반 위 살균도 가능해 아이들의 애착 인형이나 바캉스 모자 등도 전용 코스로 살균할 수 있다.

국내 가전 최초로 적용된 BESPOKE 슈드레서의 ‘제논 UVC 살균’은 신발 외부에 묻은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한다. 제품 상칸에 적용된 제논 UVC 램프는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된다.

신혼부부 김진석 씨(29)는 아내와 함께 파라다이스시티를 찾았다. “날이 더워지면서 냄새가 나도 매일 빨기 쉽지 않은 신발이 신경 쓰였는데 BESPOKE 슈드레서로 직접 돌려보니 시큼한 냄새가 확 빠져서 신기했어요. 이제 아끼는 신발도 위생 걱정 없이 신을 수 있을 것 같아요.”


BESPOKE 슈드레서의 ‘UV 강력 탈취’는 땀 냄새, 발 냄새, 꿉꿉한 냄새, 시큼한 냄새, 고린내를 풍기는 가스를 강력 코스를 활용해 최대 95% 제거한다. 또한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40도 이하의 저온으로 섬세하게 건조하는 히트펌프 기술로 변형 걱정 없이 땀과 습기에 노출된 신발을 말끔하게 관리해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인파가 몰리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가족들의 위생 걱정이 더욱 커지는 시즌이다.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에 노출되는 의류 관리에 대한 중요성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가족들이 안심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의류 위생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체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BESPOKE 슈드레서

[UV 강력 탈취]

* 장기간 방치되거나 고농도의 냄새가 묻은 신발의 경우 탈취 후에도 잔여 냄새가 남을 수 있음.


[저온 섬세 건조]
* 슈드레서 사용 전 반드시 신발에 부착된 라벨과 신발 구입 시 동봉된 취급상 주의사항 확인 요망

* 특정 소재(예: 모피, 실크, 가죽) 신발의 경우 손상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사항 확인 요망

* 소재 특성에 따라 일부 신발의 경우 슈드레서 케어와 상관없이 물에 젖었을 때 얼룩이나 변형이 남을 수 있음

* 물에 젖은 가죽 신발은 슈드레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음


[제논 UVC 살균]

* 국내 가전 최초: 국내 제조사 중 제논 UVC 램프(용량방전형) 적용 전기건조기(신발관리기)에 대한 안전인증 획득 기준

*바이러스 99.9 % 살균
- 바이러스 결과 판정법 : TCID50
- 바이러스로 오염된 면직물(3 cm × 3 cm) 시편 9개를 신발 외부에 부착하여 매일케어 + UV살균 1회 작동 후 바이러스 활성 확인 시험결과 대상 바이러스 각각 99.9% 제거
(Influenza A virus :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일종 / Porcine epidemic diarrhea virus(PEDV) : 코로나 바이러스 일종 / Infectious canine hepatitis virus(ICHV) :
아데노 바이러스 일종 / Infectious Bovine Rhinotracheitis virus(IBRV) : 헤르페스 바이러스 일종 / Porcine enterovirus : 엔테로 바이러스 일종)
- 국제인증기관 Intertek 검증을 받은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전임상학실 실험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시험 대상 바이러스(PEDV)는 코로나 바이러스(Coronaviridae)의 일종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와 구조적 특징과 상태는 유사하나, 해당 시험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에 대한 시험 결과가 아님.

* 유해세균 99.9 % 살균 :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간균 99.9 % 제거.
- 매일케어코스 + UV살균 옵션 1회 동작 시 시험소재에 주입된 세균에 대한 살균율을 의미함
- 신발 외부 전체 9군데에 세균으로 오염된 면직물(3 cm × 3 cm) 부착 후 매일케어 코스 + UV살균 옵션 작동.
- 국제인증기관 Intertek 검증을 받은 자사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BESPOKE 에어드레서


* 바이러스 99.9% 살균
- 인플루엔자 99.9 % 제거, 코로나 99.9 % 제거, 아데노 바이러스 99.9 % 제거, 헤르페스 바이러스 99.9 % 제거.
- 바이러스로 오염된 면직물(8 cm × 8 cm)을 셔츠에 부착하여 매일케어+안심살균 코스 작동 후 바이러스 활성 확인 시험.
· Influenza A virus :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일종
· Porcine epidemic diarrhea virus(PEDV) : 코로나 바이러스 일종
- 시험 대상 바이러스(PEDV)는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idae)의 일종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와 구조적 특징과 상태는 유사하나, 해당 시험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에 대한 시험 결과가 아님.
· Infectious canine hepatitis virus(ICHV) : 아데노 바이러스 일종
· Infectious Bovine Rhinotracheitis virus(IBRV) : 헤르페스 바이러스 일종
-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전임상학실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세균 99.9% 살균
-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간균 99.9 % 제거.
- 매일케어+안심살균 코스에서 시험 소재에 주입된 세균에 대한 살균율을 의미함.
- 셔츠에 세균으로 오염된 면직물(10 cm × 10 cm) 부착 후 매일케어+안심살균 코스 작동.
- 국제인증기관 Intertek 검증을 받은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