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롯데캐슬 르웨스트’ 8월 분양 예정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7-14 13:03 수정 2021-07-14 13:0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롯데캐슬 르웨스트’ 조감도. 제공=롯데건설

호텔, 컨벤션센터, 생활형숙박시설, 문화, 업무, 판매시설 집약된 마이스 복합단지

마곡지구 핵심 사업인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이 본격화된다.

마곡 MICE 복합단지 ‘르웨스트’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CP1~3 총 3개 블록에 연면적 82만㎡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서울 최대 규모의 MICE 복합단지로 코엑스의 2배이자 상암월드컵경기장의 9배 크기에 달하는 규모다. 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조성돼 마곡을 대표할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MICE는 부가가치가 큰 복합전시 산업을 의미하는 용어로써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집회공간(Convention), 전시공간(Exhibition) 등 4개의 비즈니스 분야를 지칭한다. 이러한 마이스 산업은 고용 창출 및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효과적이다.

롯데건설은 오는 8월 마곡 MICE 복합단지의 첫 분양 사업으로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생활형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를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49~111㎡ 총 876실 규모이며, 판매시설과 업무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로 조성된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인프라가 집약된 핵심 입지에 들어서 생활 여건이 우수하다.

약 50만㎡ 규모의 보타닉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자연 조망(일부세대)까지 가능하며, 궁산근린공원, 서울식물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산책 및 여가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 사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하며, 지하 공공보행통로로 지하철역이 모두 연결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차량으로는 공항대로와 올림픽대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전 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롯데R&D센터, LG전자, LG화학, LG하우시스, 코오롱생명과학, 에쓰오일, 넥센 등 총 190여개(서울주택도시공사 마곡산업단지 정보시스템 기준)의 기업이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인 마곡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배후수요 확보에 용이할 전망이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하이엔드 라이프를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독서실, 키즈&맘카페, 영화감상실, 멀티룸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조성하며,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홈런드리, 하우스키핑 등 다양한 홈 케어 서비스와 퍼스널 트레이닝, 카 세어링, 펫 케어 등 차별화된 라이프 서비스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 중심에서 우수한 상품성과 롯데캐슬 브랜드를 갖추고 공급되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로의 자리매김이 예상된다”면서 “특히,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크고, 계약 후 바로 전매가 자유로운 장점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형숙박시설은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할 수 있다. 개별 등기가 가능하며,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도 자유롭다.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마련되며,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