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식도락 여행!…신세계TV쇼핑, 전국 맛집 간편식 출시

동아일보

입력 2021-07-14 03:00 수정 2021-07-1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신세계TV쇼핑에서 출시한 간편식을 소개하는 제주 넉둥베기 접작뼈국 양충배 대표와 신세계TV쇼핑 한지원 쇼호스트.
신세계TV쇼핑이 전국 맛집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을 선보인다. 전국 대표 맛집의 요리가 한 봉지에 담겨 배달돼 집에서 현지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전국의 인기 맛집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첫 시작은 국내 대표 관광지이자 맛집이 가득한 제주의 음식을 담았다.

풍성한 살코기와 진한 국물 맛으로 입소문난
‘제주 넉둥베기 접작뼈국’
커다란 뼈에 붙은 넉넉한 살코기와 진하면서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인 제주 넉둥베기 접작뼈국을 간편식으로 만들었다.
접작뼈국은 제주식 뼈다귀 해장국을 이르는 말이다. 살점 붙은 돼지 뼈를 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푹 고아서 제주 무와 곁들여 나온다. 메밀가루를 풀어 걸쭉해진 뽀얀 국물에 취향에 따라 양념을 곁들여 먹는다.

제주국제공항 인근의 접작뼈국 전문점 ‘넉둥베기’는 커다란 뼈에 붙은 넉넉한 살코기와 진하면서 담백한 국물 맛으로 입소문이 나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하루에 200인분만 판매하는데 오전 중에 재료가 소진되기 일쑤이다.

신세계TV쇼핑은 ‘제주 넉둥베기 접작뼈국’을 현지의 맛 그대로 간편식으로 만들었다. 조리법도 현지 식당과 동일하다. 10시간 이상 유수해동을 통해 핏물을 제거하고 월계수잎과 생강가루를 넣어 고기 잡내를 잡았다. 돼지의 갈비뼈에서 목 위까지 20cm의 길이에 해당하는 뼈를 통으로 넣어 살코기가 풍성하고, 제주산 무와 메밀가루를 넣어 감칠맛 도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신세계TV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며 7월 출시 예정이다. 1kg×4팩(8인분) 3만5900원, 1kg×6팩(12인분) 5만900원이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제주 성산 ‘윌라라 피쉬 앤 칩스’
제주도 성산의 대표 맛집 ‘윌라라’의 피쉬앤칩스.
제주도 성산에 위치한 ‘윌라라’는 영국 전통 피쉬 앤 칩스 맛을 그대로 재현해 방문했던 이들은 꼭 다시 찾는다는 중독성 강한 맛집이다. 영국 유학시절 피쉬 앤 칩스의 맛에 반해 전문 자격증까지 취득한 오너 쉐프가 그만의 노하우로 조리한 요리를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이 출시한 ‘윌라라 피쉬 앤 칩스’는 국내산 민대구를 튀겨 담백하면서 풍미가 고소하다. 튀김 반죽에 버무리는 과정인 베터링 기법을 직접 개발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식감이 뛰어나다. 제주산 구좌 당근을 갈아 넣은 비법 특제 소스까지 담아 제주 ‘윌라라’에서 먹는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신세계TV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이며 694g×4팩 3만5900원, 694g×6팩 5만900원이다.

TV 방송과 온라인몰, 모바일앱에서 주문
신세계TV쇼핑에서 출시한 제주 윌라라 피쉬앤칩스 간편식.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제주의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의 간편식은 프레시지와 함께 지역 대표 맛집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상품의 기획과 개발을 신세계TV쇼핑과 프레시지가 함께 진행하고, 제조 전문성을 갖춘 프레시지가 생산한 제품을 신세계TV쇼핑이 판매한다.

상품은 신세계TV쇼핑 방송(Skylife 15번, olleh 20번, LG U+ 21번 등 홈페이지 참고) 및 신세계TV쇼핑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