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부동산에 부는 웰니스 바람… ‘모악산 아트포레’ 7월 분양 예정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7-09 09:00 수정 2021-07-09 09: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모악산 아트포레’ 조감도

모악산 자락 위치한 숲세권 단지… 호텔급 조경 설계로 쾌적성 높여

‘웰니스(Wellness)’ 바람을 타고 도심 인근의 하이엔드 부동산이 조명 받고 있다. 특히 산자락에 위치해 환경이 쾌적하고 도심의 접근성이 좋은 하이엔드 상품이 인기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한다. 친환경적인 자연과 도심을 벗어난 여유로운 삶, 여기에 독립적이고 사생활 보호 시스템까지, 높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이들이 도심 인근의 하이엔드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요층을 위해 건설사들의 공급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상현종합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모악산 아트포레’는 모악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으로는 구이호수가 자리 잡고 있다. 여기 24시간 안전한 통합∙보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출입관리도 엄격하다. 프라이빗한 1코어 전용 엘리베이터와 전실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해 철저한 보안과 독립성을 유지하게 설계됐다.

도심과 떨어져 친환경적인 환경을 갖췄지만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도심 접근성 또한 높다. 모악 교차로를 통해 모악로, 호남로 접근에 용이하며 이를 통해 전북혁신도시, 전라북도청, 전주 시청까지 자동차로 약 2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고, 사업지 도보 5분 거리에는 모악산 버스정류소 종점이 위치하여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모악산 아트포레’의 또 하나의 장점은 예술적인 건물 외관과 조경이다. 아파트의 편리성을 극대화했고, 고급 석재마감을 선택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모악산 경사지를 활용해 모악산과 구이호수의 탁월한 풍광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5성급 호텔 수준의 조경 특화를 통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외부 출입은 철저히 통제하지만 내부에서는 테라스를 적용해 개방적인 구조로 설계됐다. 전 실에 전용 테라스를 배치했으며 최상층에는 복층 다락과 옥상 테라스 구조로 설계되어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용이한 개별 전용창고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프라이빗 커뮤니티에는 스크린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되며 호텔이나 고급주택에 적용되는 컨시어지를 도입하여 청소 및 세탁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주차장 자동환기 시스템과 자동조명 시스템 설계 등 높은 상품성도 갖췄다.

단지는 전북도립미술관, 공원, 축구장 등과 연접해 있어 문화 및 체육시설도 풍부하다. 전북도립미술관에서는 연평균 10여 회의 전시행사가 개최되어 각종 미술 전시, 개인전 등 가까운 거리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는 음식점, 카페, 로컬푸드 등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전주 도심과도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도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실내에는 기존 공동주택 천정고인 2.3m보다 15cm 높은 2.45m 천정고를 설계하고 거실은 추가로 15cm 더 높은 2.6m의 우물천정고를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다양한 셀프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레일 조명을 설치했으며 그 밖에 음성 제어를 통해 보일러, 냉난방, 가전제품을 조작하는 등 최첨단 IoT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모악산 아트포레 경우 쾌적한 환경에다 도시의 각종 기반 및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물량이 한정돼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모악산 아트포레’의 갤러리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