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최중심… 해양레포츠 복합몰

윤희선 기자

입력 2021-07-02 03:00 수정 2021-07-02 05:0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시화MTV 보니타가


㈜지에이건설(대표이사 정치관)은 경기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 복합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에 나섰다.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시화MTV는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기능을 결합한 복합산업단지 조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택지지구다. 이 가운데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 레포츠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시설 공사도 진행 중이다. 현재 인접한 교통망으로는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있다. 또 서해선 원시역을 통한 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여의도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천과 경기 주요 도시 등을 잇는 순환고속도로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 구간 사업이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경강선 연장 월판선 사업으로 인해 시흥에서 월곶·판교 구간의 소요 시간이 120분에서 30분으로 당겨질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허브 트램을 통한 지역 내 인구 유입 효과와 관광 소재로서의 활용도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한 인천발 KTX 사업이 2025년께 완공되면 부산까지도 약 2시간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교통망 확충을 바탕으로 빠르게 늘고 있는 국내 서핑 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북섬 해양레저복합단지는 2025년까지 단계별로 문을 열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35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곳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이 지역에서 조성을 앞둔 시화MTV 보니타가 또한 이러한 유동인구 증가의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화MTV 최중심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자리에 들어서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이다. 웨이브파크 바로 앞에 자리 잡아 지속적인 고정 수요층이 예상된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건축설계 전문회사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우수기업인대상 건설 부문, 아파트 부문 2관왕을 차지한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로 시공할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10만 여 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40만 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30분∼1시간 내로 움직일 수 있어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 둘레길과 인접해 있으며 주변으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설시설 공사도 진행 중이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오갈 수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본보기집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2에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722-37 범양빌딩 및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1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경기 시흥시 정왕동 2709 현장홍보관 등의 분양 홍보관들도 함께 운영된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