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처음 만나는 AI 청소 로봇

동아일보

입력 2021-06-23 03:00:00 수정 2021-06-23 04:54:5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자율주행부터 먼지 배출, 펫 케어까지!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출시로 로봇청소기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되었다.

삼성전자만의 고도화된 AI 기술로 완성된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뛰어난 사물인식, 자율주행 능력으로 스스로 똑똑하게 청소를 책임진다.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이 선사하는 편리한 먼지 비움까지, 차별화된 청소 성능은 물론이고 스마트싱스 앱과 연계한 섬세한 펫 케어 기능도 갖췄다.


라이다 센서·3D 센서·사물인식으로 비교불가 ‘AI 자율주행’ 능력


사용자들이 로봇청소기에 최우선으로 바라는 점은 똑똑한 주행 성능일 것이다. 삼성전자는 라이다(LiDAR) 센서, 3D 센서, 사물인식으로 스마트한 ‘AI 자율주행’을 구현해냈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AI+’ 인증도 획득했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활용되는 라이다 센서를 갖춰 집 구조뿐만 아니라 가구 배치까지 정교하게 매핑해 방별로 청소하고 스스로 최적의 경로를 선택해 주행할 수 있다. 3D 센서로 물체의 면적뿐 아니라 깊이까지 감지하고, 전방 1m 거리 내 좌우 60도, 상하 40도 공간에 25만 개의 감지 포인트로 넓은 영역을 센싱해 1cm 높이의 작은 물체도 감지하고 회피한다.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 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 학습해 국내 최다 수준의 사물인식이 가능한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냉장고, 에어컨, TV, 소파, 침대 등 다양한 가전, 가구는 물론이고 견변, 양말, 전선까지 기존에 인식하기 어려웠던 장애물까지 구별한다. 인텔의 AI 솔루션(Intel○R(등록기호) MovidiusTM) 기반의 사물인식 능력을 바탕으로, 일반 사물에는 근접해서 청소하고 반려견의 배설물이나 유리컵 등 위험 장애물은 더 거리를 두고 회피해서 청소한다.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으로 청소부터 먼지 비움까지 스스로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강력한 흡입력부터 스스로 먼지를 비우는 청정스테이션까지 차별화된 청소 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이 모든 과정을 알아서 해결한다.

16개의 에어홀로 구성된 ‘제트 싸이클론’과 디지털 인버터 모터가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하고 한국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소프트 마루 브러시’가 미세먼지도 꼼꼼하게 청소해준다. 바닥 소재까지 자동으로 감지해 카펫처럼 먼지가 끼기 쉬운 재질에서는 더욱 강력하게 청소해준다.

먼지 비움과 충전도 스스로 한다. 삼성 제트의 독보적인 자동 먼지 배출 기술이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도 적용됐다. 청소를 마친 후 도킹 스테이션인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과 함께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고, 청소를 마치기 전이라도 먼지통이 가득 차면 알아서 먼지를 비운 후 청소를 다시 시작한다.

삼성전자만의 특허 받은 ‘에어펄스’ 기술로 말끔하게 먼지통을 비워주고 99.999%의 미세먼지 배출 차단으로 안심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로 먼지봉투 교체 알림을 해주고 구입까지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스마트싱스 연계한 섬세한 펫 케어 기능까지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집에 홀로 남아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집사들의 고민까지 해결해준다.

스마트싱스 펫 기능을 사용하면 외출 시에도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달린 카메라를 활용해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없는 등 반려동물의 이상 징후를 감지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 본체에 탑재된 스피커로 반려동물이 혼자 불안해하거나 외로워할 때 반려동물의 정서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려줄 수도 있다. 국내 인기 반려동물 앱인 ‘아지냥이’와 협업해 제작·선곡한 20곡이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TV를 통해 반려동물 전용 콘텐츠인 ‘해피독TV’ 영상도 보여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의사 설채현 씨가 알려주는 유용한 정보를 담은 영상 콘텐츠와 챗봇을 통한 반려동물의 건강 상담까지 다양한 펫 케어 콘텐츠를 선보인다.삼성전자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가사 노동의 고민을 스마트하게 해결하는 것뿐 아니라 사랑하는 반려동물 케어까지 일상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선사한다.

AI 자율주행부터 청정스테이션, 펫 케어 기능까지 모두 갖춘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를 넘어 AI 청소 로봇의 시대를 열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