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욕구 레디백 넘어설 조짐”… 올해 스타벅스 사은품 ‘아이스박스·블루투스 렌턴’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4-29 21:15:00 수정 2021-04-29 21:23:0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다음 달 11일부터 e-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서머데이 쿨러 2종·서머나이트 랜턴 3종
사은품 수령 시 모바일 예약 필수
비슷한 굿즈 SSG닷컴서 판매 예정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다음 달 11일부터 여름 사은품 5종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는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대표 사은 행사다.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된다.

행사 사은품은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아이템으로 구성돼 많은 인기를 얻는다. 매 이벤트마다 품귀 현상을 빚어 일부 아이템은 웃돈이 붙어 재판매되기도 한다. 사은품은 음료를 마시고 적립한 스티커 수량을 충족해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 자격을 확보하는 노하우 등이 공유되기도 한다.

이번 시즌 스타벅스코리아는 아이스박스 제품인 ‘스타벅스 서머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개 아이템을 준비했다. 서머데이 쿨러는 보냉 기능을 갖춘 아이스쿨러박스로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와 노을 지는 태양을 연상시키는 핑크 컬러를 고를 수 있다. 11리터 용량이며 쿨러 안에 커팅 보드와 일회용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내장돼 있다. 서머나이트 싱잉 랜턴은 여름밤 감성을 즐길 때 유용한 휴대용 랜턴으로 블랙과 블루, 핑크 등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갖췄다. 작년 레디백에 이어 올해 굿즈 역시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과 기능이 특징이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사은품 수령은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사은품 구매를 위해서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을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해야 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된다. 사은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 2장과 즉시 제공되는 음료로 대체된다. 사은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고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하다. 모든 사은품은 모바일 앱으로 예약을 한 경우에만 수령 가능하다고 한다. 교환 조건이 충족되면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수령일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은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 ID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e-스티커 적립은 다음 달 11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가능하다. 사은품 예약 및 교환은 5월 1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이뤄진다.

음료를 구입하지 않고 사은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SSG닷컴에서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1차 판매를 시작한다. 다만 매장 이벤트 사은품과는 컬러나 제품 종류가 다르다. 서머데이 쿨러 블루 컬러와 서머나이트 랜턴 그레이 색상이 판매되며 SSG닷컴 전용 상품으로 서머폴딩카트(그린, 블루)를 선보인다. 해당 아이템은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1차 판매 후 순차적으로 다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