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결제 플랫폼 구축… 일상서 현금처럼 쓴다

박지원 기자

입력 2021-04-20 03:00 수정 2021-12-03 13:0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스마트 컨슈머]미라클시티월드그룹
코인 전환 화폐기능 앱-기술 개발… 전국 어디서나 ATM 인출해 사용
멤버십 ‘미라클시티VIP 카드’ 발행… 오프라인 매장서 간편결제도 가능


미라클시티건설사업단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블록체인이란 거래의 기록과 관리 권한을 중앙기관 없이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개인 간 네트워크(P2P)를 통해 거래내역을 분산해서 블록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국제 미래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거래와 디지털화폐뿐 아니라 공공서비스 분야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이 가장 활발히 적용되는 부문은 금융산업 부문이라 할 수 있다. 2019년 7월 1일 시행된 특정금융정보법이 발표된 이후 거래소 상장을 위한 코인개발과 개인 간 코인거래를 넘어서 쇼핑몰과 온·오프라인 연계(O2O) 사업으로 확대되면서 쇼핑몰 결제 등 지불 결제수단(페이앱) 개발이 혁신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 자산 금융거래를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통해 하는 등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위한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근 미라클시티월드그룹이 코인 전환 화폐 기능 앱과 코인전용 ATM을 사용해 디지털 자산 여·수신 거래가 가능한 코인 전환 실용화폐 기술을 개발했다. 그리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상용할 수 있는 ‘미라클 페이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는 “도전 없는 성공 없고 노력 없는 결과가 없다’는 좌우명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난달 25일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 이후 미라클 페이앱 관련 솔루션은 전국 ATM에서 사용되는 멤버십카드 ‘미라클엔젤 VIP 카드’를 발행해 코인 전환 포인트를 시중 ATM에서 지불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미라클엔젤 VIP 카드의 경우는 일반 편의점에서 현금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롯데, CU, GS ATM에서 인출할 수 있다. 미라클 키오스크는 API 연동을 통해 다양한 간편 결재를 쉽게 도입해 오프라인 간편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크, 알리페이, 위챗페이, 앱카드 등이 가능하다.

데이터 자산최고위과정 이사장을 맡고 있는 송진호 그룹총재는 세계 서민 금융평화를 위한 코인 전환 실용화폐 상거래 솔루션 개발 기업의 최고경영자다. 지난달 11일 송호대와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제5차 산업혁신 글로벌 최고위 과정을 개설했다.

전반기 실시 중인 제5차 산업혁신 데이터 자산 최고위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할 시기를 대비하고 인간의 복지 중심사회에서 세계적 경제활동을 원활히 펼쳐 나갈 수 있는 미래금융 지도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수강생을 대상으로 데이터 자산관리사2급의 민간 자격증을 부여 한다. 현재 각 분야 전문가 48명이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자산 산업발전 위한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포럼 개최


송호대와 춘천대는 17일 춘천대 강당에서 미라클시티월드그룹 등 산업계의 의견을 청취하는 포럼을 공동 주최했다. 이날 개진된 기업계의 중지를 모아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학회(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블록체인협단체, 연합회) 등을 통해 정부와 국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정창덕 송호대 총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 송진호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등이 나섰다. 국내외 귀빈으로는 일본 블록체인협회 대표, 국내 각 거래소 대표를 비롯해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 밖에 데이터 자산 아카데미1기생 50여 명, 춘천대 재학생 50여 명, 일반인들도 약 300명 정도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디지털 자산 운용 산업 기술의 요람, 미라클시티월드



미라클엔젤 VIP 카드.
송진호 총재는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라클시티 회사를 세웠다”며 “앞으로 데이터 자산 활성화를 위한 전천후 데이터 자산(디지털화폐·페이·코인)을 개발해 널리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은 블록체인 기술과 문화로 세계가 인정하는 돈을 만들어 가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라클시티월드는 안정된 시스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꿈의 스마트시티, 유비쿼터스 문화를 콘텐츠로 삼고 주거도시개발과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복합으로 한 미래형스마트시티, 미라클시티월드를 구축해 ‘미라클페이앱’을 세계인에게 공급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재 미라클시티월드그룹은 ‘미라클시티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UIS(유니버설 인터내셔널 시스템) 브랜드로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회사가 개발한 Uisowner 코인은 자산 활성화를 위한 스테이블코인으로 데이터 자산 피해를 줄이며 △공제회 설립 △보증보험제도 도입 △데이터 자산 365 CD기 거래소 개소 △데이터 자산 공용상품권 발행 △데이터 자산 전문 양성원 교육 등을 병행해 자산가치에 대한 안정성과 수익성, 환금에 공익성을 더하여 국민 코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라클엔젤코인(MAC)을 거래소에 상장하고 쇼핑몰 구축과 함께 코인 전환 적립 솔루션이 탑재된 미라클페이앱과 연동해 전국 ATM에서 사용되는 멤버십카드를 발행해 코인 전환 포인트를 시중 ATM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시스템도 구축했다.

미라클시티월드그룹은 미라클시티를 미래인공지능도시로 현실화해 인류 생활문화 발전을 목표로 미래금융과 결합할 예정이다. 수도권 일원에 200만 평 규모의 신도시 개발 사업을 통해 금융과 방송타운을 함께 조성해 교육, 경제,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미라클시티가 인공지능 스마트시티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게 만들 계획이다.

송진호 총재는 “데이터 자산 사업은 신지식 분야로 전문 지식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5차산업 혁신 데이터 자산 최고위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라클 코인 전환 프로세스 TIP
미라클앱에서 코인 전환 클릭 → 코인 선택 → 미라클엔젤 코인 → 아이디·비번 입력
아이디·비번 입력 후 클릭 → 전환 코인 수 입력 →확인 → 수령 포인트 확인
미라클 조회 클릭 → 카드 선택 → 카드별 내역조회 → 상세클릭 후 포인트 확인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 이력
-전주해성고 제21회 졸업
-북한대학원 대학교 민족지도자 과정(17기) 수료
-사회단체(NGO) 활동
-대한민국 경제살리기 포럼 총재
-전 국민희망의류모으기 운동본부 총재
-법률선진신문/학생법률신문 총괄회장
-전국시도민향우회 공동대표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법계(法階)삼장법사(三藏法師)
-사단법인 국제가족한국총연합 총재
-사단법인 충효예실천운동본부 경영총재·이사
-세계불교문화 올림픽 이사장
-세계평화기원 청소년 영화축제 조직위원회 이사장
-국민대통합기도회 추진위원회 총재
-한국인도네시아 국제경제협력포럼 총재
-주식회사 해피코리아타운 대표이사
-제5유엔사무국 유치위원회 공동의장
-전국 장례지도사 실용협회 자문위원장·총재
-데이터 자산공제회 설립위원회 총재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