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프로젝트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출시… “자연으로 회귀한 일곱 남자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4-05 21:34 수정 2021-04-05 21:4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지속가능성·친환경’ 테마 새 컬렉션 전개
친환경·재활용 소재 활용한 아이템 출시
방탄소년단 신규 광고 공개
7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BTS 엽서 증정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등이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휠라가 자연으로의 회귀를 테마로 설정한 봄 시즌 패션을 선보였다.

휠라(FILA)코리아는 자연과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2021 봄·여름(S/S) 시즌 컬렉션 ‘프로젝트7 : 백투네이처(Back to Nature Collection)’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7 백투네이처 컬렉션은 최근 기후와 환경 등 외부 요소 변화에 대응하기 적합한 이색 소재와 컬러, 디자인 등이 적용된 프로젝트 라인이다. 이번 봄과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한 상품으로 구성됐다고 휠라코리아 측은 소개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아이템 곳곳에 적용하고 지구와 나무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아트워크와 컬러(화이트, 그린, 바이올렛, 블루 등)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트리트 감성을 더해 넉넉한 실루엣을 구현하기도 했다.

친환경 요소가 접목된 이색 소재로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쿨맥스 에코메이드’와 쓰레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소재 ‘마이판리젠’ 등이 있다. 재활용 소재를 의류와 액세서리에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신발은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 ‘리그라인드 러버’를 중창(미드솔)과 신발 뒤꿈치 탭에 적용했다. 무독성 신소재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타이벡’ 소재 메신저백도 이번 컬렉션을 구성하는 제품이다.
컬렉션은 의류와 액세서리, 슈즈 등 총 31종으로 구성됐다고 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프로젝트7 지구 포켓 티셔츠’를 꼽았다. 지구를 중심으로 남성 7명이 둘러싼 모습을 아트워크로 표현했다고 휠라코리아는 설명했다.

휠라 RGB슈즈도 컬렉션 테마에 맞춰 변신했다. ‘프로젝트7 RGB플렉스 뉴데이’ 슈즈는 휠라 고유 플래그 로고를 무재봉 공법으로 연출한 갑피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한 슬립온 슈즈다. 니트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컬렉션 성격을 강조하는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휠라코리아는 새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BTS)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한다. 새 광고는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컬렉션 제품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SSG닷컴, ABC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7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휠라 프로젝트7 방탄소년단 엽서’를 증정한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프로젝트7 백투네이처 컬렉션은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디자인, 컬러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며 “편안하면서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색다른 패션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