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자연 안팎으로 누리며 힐링, ‘체스터톤스 속초’ 공급 앞둬

동아경제

입력 2021-03-17 14:23 수정 2021-03-17 14:5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체스터톤스 속초 광역 조감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근 공원을 방문하거나 실내 가드닝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연을 소비하는 형태가 자리잡으면서 여행 역시 공간 안팎으로 자연을 누리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19가 확산된 후 내부 생활의 갑갑함을 해소하고 휴식을 취하기 위한 방편으로 인근 자연 공간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구글 지역사회 이동성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공원 유동인구는 코로나19 유행이 본격적으로 확산된 작년 3월 이후부터 늘어나 4월 30일에는 158%까지 올랐으며, 추석, 한글날 연휴에도 공원 유동인구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이처럼 자연을 소비하려는 수요는 외부에 국한되지 않고 내부에서도 이어졌다. ‘홈가드닝’, ‘플랜테리어’ 등 생활 공간에서 반려 식물을 가꾸는 수요가 급증하면서 주류 트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일례로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에 따르면 한달 간(2021년 1월 25일 ~ 2월 24일 기준) 반려 식물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9% 가량 증가했다.

내·외부 모든 곳에서 자연을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광지 숙박시설에서도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강원도가 꼽힌다. 여러 해변과 산 등 비대면 자연 관광자원이 풍부해서다. 실제 한국관광공사가 분석한 자료에서 작년 관광산업 부침 속에서도 2019년 대비 연중 방문자 수가 가장 크게 증가한 기간과 지역은 5월 강원(10%)이었으며, 10월에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숙박시설 내부에 정원, 조경 등을 갖춰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곳이면 금상첨화다.

여행 업계 관계자는 “집콕, 거리두기 시행으로 피로감을 해소하는 사람들이 안전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를 여행지로 삼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뿐만 아니라 숙박시설도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조경이나 장기 숙박객을 위해 홈 가드닝이 가능한 곳일수록 예약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유명 관광지인 속초에 안팎으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강원도 속초 교동 1024-1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전용면적 28~120㎡ 968실 규모다. 1~2인 가구부터 가족단위 숙박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대형까지 다채로운 면적으로 선보인다.

무엇보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속초 8경 중 하나인 청초호 바로 앞에 위치해 이용객들이 수려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청초호를 따라 조성된 청초호수공원도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내부에는 가드닝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이용객들에게 휴식은 물론 정서적 안정까지 도울 계획이며, 옥상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부에는 31가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콘텐츠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모든 연령대가 즐길수 있는 온천 수영장과 노천탕을 비롯해 음악·게임·영화·사진 등 문화생활을 위한 별도의 공간도 조성돼 각종 취미·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클럽 등 다채로운 부대 시설과 루프탑, 플리마켓 등도 들어선다.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 시키는 라이프케어 프로그램도 자랑거리다.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버틀러(집사)서비스가 도입돼 기본적인 생활 편의를 높여주며 이밖에도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객실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방침이다. 아울러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 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도입해 편리한 여행을 돕는다. 로비에는 청초호 전용요트 세일링 예약과 골프라운딩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생활숙박시설이 비규제 상품인 점도 돋보인다. 생활숙박시설은은 아파트, 오피스텔과는 달리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소득세 중과세에 해당되지 않으며, 종합부동산세도 면제된다. 또한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를 받지 않아 자금 부담도 적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의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강원도 속초시 철새길 106(조양동 1544-5번지)에 각각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