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4월 분양 예정…덕소뉴타운 수혜 기대

동아경제

입력 2021-03-17 10:10 수정 2021-03-17 10:2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항공 조감도

한강프리미엄 품은 남양주 덕소뉴타운 인기…서울 접근성 뛰어나

경기도 남양주 덕소뉴타운 일대가 화제다. 덕소뉴타운은 우수한 서울접근성을 기반으로 한강과 적갑산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주거지로서의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다. 또 덕소삼패IC를 통한 미사대교, 서울-양양고속도로, 팔당대교 및 경의중앙선 덕소역 등 편리한 교통환경이 마련돼 있다. 이처럼 다양한 지리·환경적 이점을 기반으로 향후 발전성이 뛰어난 지역으로 꼽힌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뉴타운 사업이 품고 있는 성장성을 기반으로 미래가치를 내다보는 실수요자들이 많아졌다”라며 “서울 집값의 급상승으로 내 집 마련에 대한 자금 부담이 과도해지면서, 그에 못지않은 인프라 및 호재를 품은 경기권 지역으로 움직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추세 속에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탄탄한 성장성을 품은 덕소뉴타운에 자리한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이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544-3번지 일원(덕소7구역 주택재개발)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전용 59㎡·84㎡ 총 29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237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이 들어서는 덕소뉴타운은 약 7,700여 세대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조성되는 미니 신도시로 탄생할 예정으로, 서울 강동구 및 경기 하남 미사 지역과 맞닿아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경의중앙선 덕소역을 통해 청량리·용산·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를 연결하는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2023년 예정)이 완료되면 잠실 및 석촌까지 약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향후 GTX-B노선 개발이 완료되면 망우역 환승을 통해 서울역까지 약 20분대에 도달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서울양양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북부간선로·올림픽대로 등이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등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덕소초, 와부초·중·고등학교, 예봉초·중학교가 단지 약 1km 반경에 자리하고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특히 와부고의 경우 읍소재 학교에 속해, 농어촌특별전형으로 주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와부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가깝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롯데마트, 행정복지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과 스타필드 하남점 등 대형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까워 차량이동을 통해 편리한 생활특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전용 59㎡·84㎡ 295세대 중 237세대 일반분양

무엇보다 도보 약 5분 거리의 한강변을 따라 덕소강변공원, 한강공원삼패지구, 한강자전거도로 등 한강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바로 앞 덕소유수지생태공원과 월문천 등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보유한 만큼 높은 주거만족도가 예상된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남향 위주 배치와 4Bay(일부세대 제외) 설계를 중심으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와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덕소뉴타운 내 약 14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로,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나아가 라온건설은 이번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을 비롯 향후 덕소2구역에도 999세대 규모 아파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6년에는 남양주 화도읍 일대에 ‘남양주 라온프라이빗’(2,001세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한편,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