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처음 선보이는 강남 고급주거단지

태현지 기자

입력 2021-03-17 03:00 수정 2021-03-1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하이엔드 라이프]원에디션 강남
강남구 역삼동에 총 3개 동 조성… 234가구 모집에 1540건 청약 접수
MZ세대 맞춤형 하이엔드 주거공간… 명품 가구-가전으로 내부 채우고
최고급 조식-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의 첫 고급 주거시설로 기대를 모았던 ‘원에디션 강남’이 기대 이상의 청약 성적을 기록하면서, 향후 하이엔드 주거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 조성하는 ‘원에디션 강남’은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234가구 모집에 1540건의 청약이 접수돼 전 타입 청약이 마감됐다. 대지면적 6355m²에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으로 조성되는 ‘원에디션 강남’은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m² 234가구, 오피스텔 전용 43∼82m² 25실에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한 대다수 고급주거시설이 1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것을 고려하면 규모에서부터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강남 한복판이라는 입지 상징성과 압도적인 규모감을 바탕으로 강남 고급주거시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학동로,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뛰어나다. 반포 나들목이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원에디션 강남’은 하이엔드 주거시장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야심작으로, 오랜 업력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가 집대성된 단지다. 특히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이라는 단지명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 형태의 매스를 적용해 상징성과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부동산 시장 영향력 확대에 발맞춰 내부 인테리어에 ‘Personalized’ 콘셉트를 적용해 1인 가구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할 방침이다. 또한 ‘Luxury Gallery Life’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고급 미술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 구성 역시 거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한 와이드 LDK(Living-Dining-Kitchen·거실, 식사 공간, 부엌이 연계) 설계를 적용했으며,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 등도 계획돼 있다.

현관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으며, 욕실은 호텔식 분리형 설계를 도입해 출입을 편리하게 했다. 침실의 경우 안쪽으로 배치해 입주민들이 아늑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 을 비롯한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탈리아산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퀼러’ 등 해외의 명품 가구 및 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처 시스템도 제공된다

상품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고급 어메니티(생활편의시설) 공간도 계획했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조성돼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시티뷰와 파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낭만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카바나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입주민 전용카페를 필두로 생활용품 관리에 편리한 개별 세대창고 등이 들어서며, 기존 강남 고급주거시설에서는 보기 드문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내 계획된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넓은 대지면적에 고급 MD와 함께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미러폰드 가든을 비롯한 조경 요소들을 곳곳에 도입해 머물고 싶은 이색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원에디션 강남’은 수요층에 걸맞은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한 다이닝 서비스와 발레, 세탁,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와 반려동물 케어, 홈PT, 건강상담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고취시킬 것으로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럭셔리 소비시장에 밀레니얼 세대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흐름에 맞추어 그들이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디자인하여 공간에 대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상징적인 입지, 설계, 상품 및 서비스 등을 갖춘 ‘원에디션 강남’을 통해 강남 고급주거시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강남 우성아파트 사거리 옛 서울빌딩 개발 프로젝트(오피스텔 337실 등)를 비롯한 부산 광안리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2층 556실 규모의 프로젝트 등을 통해 하이엔드 주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위치해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