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면역 건강 책임지는 유산균 포뮬러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21-02-09 03:00 수정 2021-02-0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각종 바이러스가 두려운 때, 면역력 높이는 건강기능식품

《코로나 및 감기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여느 때보다 불안한 요즘,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기온이 조금씩 오르는 2∼3월 환절기에는 통계적으로 환자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개인의 체질이나 성향에 따라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알맞게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면역력 향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장 건강’이다. 면역력에서 장이 중요시되는 이유는 장에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면역 세포의 대부분은 장내 점막에 집중돼 있는데,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는 것이 바로 ‘장내 세균’이다. 장내 세균의 구성에 따라 면역력이 달라진다.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장내 유익균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장 속 유익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균형 잡힌 식생활에서 시작되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으로 ‘채식과 유산균이 다량 함유된 김치·된장 등 발효식품을 많이 섭취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는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장 건강 지킴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음식보다 손쉬운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적당량을 섭취했을 때 숙주에게 건강상 유익한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세균’을 총칭하는 말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속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과 면역 조절 능력을 강화하며 성장 촉진 등에 도움을 준다.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증식을 위해선 프리바이오틱스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소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돼 유익균의 증식률을 높이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제대로 살아서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어린이를 위한 제품은 ‘원재료명과 함량’을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고 식품의 맛과 향을 내는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는 물론 유해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자연 유산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마존 어린이 비타민 판매 1위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 프리바이오틱 앤 유산균 구미

“코로나19 때문에 운동도 못하고 계속 집에만 머물다보니 가족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어요. 그래서 유산균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데 아이들은 가루나 알약으로 되어있으면 먹기 힘들어해서 규칙적인 섭취가 힘들었어요. 아이들이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 프리바이오틱 앤 유산균 구미를 발견했죠.

스마티팬츠는 GC녹십자에서 수입한 아마존 어린이 비타민 판매 1위 브랜드인데 합성 색소, 인공 향료와 감미료,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것은 물론 유전자 변형 재료(GMO)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믿음이 갔어요. 토양에서 엄선된 프리바이오틱스를 사용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무엇보다 맛과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아이들이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딸기크림향, 포도향 두 가지 모두 너무 맛있다고 이제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 프리바이오틱 앤 유산균 구미 먹을 시간만 기다려요. 녹십자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입니다.”

W-DONGA SPECIALIST 이민정
최은초롱 기자 chorong@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