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건설, 올 상반기 가평 푸르지오(가칭) 공급 예정

동아경제

입력 2021-01-26 09:40:00 수정 2021-01-26 09:4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가평 푸르지오(가칭) 조감도

㈜동우씨엠건설은 대우건설(예정)이 시공하는 가평군 읍내지구 ‘가평 푸르지오(가칭)’ 시행사로 지난 해 9월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인가를 받고 오는 5월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205-1번지 일원에 들어설 ‘가평 푸르지오’는 전용 59㎡A,B, 84㎡A,B,C 5개 타입 총 451가구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5분 거리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어,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75번 국도가 인접해 서울-양양고속도로(설악IC)로 20분대에 서울진입을 할 수 있으며, 46번 국도를 통해 남양주 30분, 춘천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가평초, 가평중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5분 거리에 가평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가평어린이집 등 유아보육시설과 한석봉도서관, 노인복지관 등이 인접했으며, 가평보건소, 가평군청, 가평터미널, 하나로마트, 가평시장, 식자재마트, 가평종합운동장 등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가평의 대표 관광지인 자라섬과 남이섬도 10분 이내에 위치해 일상을 휴가처럼 누릴 수 있다.

특히, 가평천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이 단지는 대부분의 세대가 가평천, 보납산 영구조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라섬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등 고품격 친환경 힐링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단지의 79.6%를 판상형으로 구성하고, 남향위주의 넓은 동간거리로 조망권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동측 가평천변 도로확장으로 산책로,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30%가 넘는 조경면적에 힐링가든, 플라워가든, 단지마당, 휴게쉼터 등 주변 자연환경과 연계한 자연친화적 단지설계를 더했다. 더불어 단지내 커뮤니티,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독서실, 주민카페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과 첨단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4Bay를 기본으로, 주방과 연계된 다용도실, 팬트리를 통한 수납강화, 침실과 연계된 대형드레스룸, 스마트욕실을 통한 시야확장, 알파룸을 통한 프라이버시 영역 확장 등 다양한 특화평면을 계획하고 있다.

지역의 분양전문가는 “가평은 수도권에서 몇 안되는 비규제지역인데다 서울수도권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서울출퇴근 가능한 힐링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가평 푸르지오(451가구) 외에도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472가구), 가평자이(505가구) 등 10대 건설사의 빅브랜드 아파트 1,500여세대 공급 예정으로, 가평이 수도권 힐링주거지로 부각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우씨엠건설은 최근 가평군을 찾아 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동우씨엠그룹 조만현 회장, 테라디에스 정양호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성기 군수는 “분양 전에 기부를 실천해주신 시행사에 감사드린다. 양질의 아파트로 지역의 주택문화 수준을 높여달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