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와 삼성 가전으로 누리는 세상 편한 스마트홈

동아일보

입력 2021-01-21 03:00 수정 2021-01-21 12:0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njoyLife - 홈케어는 똑똑하게, 공기질은 깨끗하게!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 집이 차지하는 의미가 달라졌다. 이제 집은 일과 휴식, 여가를 모두 즐기는 다채로운 공간이 됐다. 그러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편리한 일상을 선사하는 가전 관리는 물론이고 항상 쾌적한 실내 공기질까지 우리가 신경써야 할 것들도 늘었다.


삼성 ‘스마트싱스’는 번거로운 고민 없이 누구나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세상 편한’ 스마트홈을 완성한다. 삼성 가전을 중심으로 국내외 다양한 제조사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결하는 국내 1위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는 독보적인 인공지능(AI) 기능의 통합 가전 케어 솔루션으로 우리 집을 똑똑하게 만들어준다. 수많은 가전을 알아서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는 ‘홈케어 매니저’부터 집 안 공기질을 스스로 쾌적하게 케어하는 ‘스마트싱스 에어’ 서비스까지 스마트싱스와 삼성 가전이 만나면 세상 편한 생활이 시작된다.


*위 자료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모바일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0년 11월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임.》


다양한 가전을 알아서 관리해주는 홈케어 매니저로 언제나 편리한 스마트홈


집 안에서 항상 함께하는 가전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유지·관리가 필수다. 그러나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부터 이해하기 어려운 사용 방법까지, 가전 앞에 서면 늘 막막하곤 했다. 집에서는 마음 놓고 쉬고 싶은 우리를 위해 AI 기술로 가전을 똑똑하게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싱스의 ‘홈케어 매니저’가 최상의 일상을 선물한다.


우리 집 가전을 24시간 지켜주는 비대면 전문가 ‘AI 진단’

홈케어 매니저는 비대면 시대에도 가전이 언제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제품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I 진단’ 서비스가 이상을 발견하면 바로 진단 내용과 조치 가이드를 알려주기 때문에 전문가가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탁기의 탈수 밸런스에 문제가 생기면 AI가 먼저 발견해 “세탁기의 수평을 맞춰주세요”나 “세탁물을 골고루 펴세요” 등 필요한 조치를 쉬운 말로 알려준다. 갑작스러운 성능 저하나 사용자가 쉽게 원인을 알 수 없는 비고장성 오류가 발생해도 누구나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교체 알림부터 구매까지 언택트로 제안하는 ‘소모품 관리·구매’

일상의 편의를 넘어 가족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요즘 가전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모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소모품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교체 시점을 알려주고 필요한 부품을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까지 제공하는 홈케어 매니저는 언택트 시대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각종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에어드레서에 필요한 미세먼지 필터의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동으로 교체 알림이 울린다. 알림을 확인한 후 ‘지금 구매’ 버튼만 선택하면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이동해 정품 필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슬기로운 ‘사용 가이드’로 숨은 가전 기능까지 200% 셀프케어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가전은 사용법을 제대로 알수록 더 유용하다. ‘사용 가이드’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제품을 셀프 관리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용 방법을 제안한다. 냉방은 기본, 제습과 청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에어컨을 깨끗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필터 청소가 중요하다. 사용 가이드가 알려주는 에어컨 속 PM1.0 필터 청소 방법만 확인하면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누구나 스스로 에어컨을 깨끗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실내 공기질을 스스로 케어해주는 스마트싱스 에어로 매일 청정한 스마트홈

외출 시간이 줄어들고 실내 위생 관리가 기본이 된 요즘, 집에서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거나 청정 기능을 탑재한 에어컨이 사계절 가전이 된 이유다.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어’는 공기질 측정과 예보부터 알아서 똑똑하게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다채로운 기능으로 우리 집을 언제나 쾌적하게 유지한다.


공기질을 한눈에 보여주는 ‘실내외 공기질 비교’ ‘시간별 미세먼지 예보’

스마트싱스 에어와 함께라면 실내외 공기질은 물론 미래의 공기 상태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미세먼지, 생활가스, 온·습도, CO₂ 등 다양한 공기 상태를 종합해 시간별, 날짜별 공기질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미리 위치를 설정해둔 장소의 야외 공기질도 알려줘 환기는 물론이고 상쾌한 야외 활동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현재의 공기질 정보를 과거 히스토리와 비교해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로 제시해준다. 스마트폰의 예측 정보를 기반으로 1시간 단위의 미세먼지 예보도 알려주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우리 집 공기질을 간편하게 예측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에어가 알아서 척척! 공기는 언제나 상쾌! ‘공기청정 자동화’

‘공기청정 자동화’ 서비스는 가전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센서 측정값을 활용해 사용자가 설정해둔 조건에 맞춰 공기질을 항상 최적으로 지켜준다. 예를 들어 공기 오염도가 특정 수치를 넘어설 경우 공기청정기가 알아서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된다. 삼성 ‘시스템 청정환기’를 함께 활용하면 실내 이산화탄소 등 유해 가스도 걱정 없다. 스마트싱스 에어의 자동 환기 기능을 연동하면 유해 가스가 일정 수치를 넘어설 경우 유해 물질이 걸러진 신선한 공기만 내부로 공급해준다.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어두기 어렵거나 실내외 온도차가 큰 계절에도 안전하게 환기할 수 있다. 다목적 센서를 스마트싱스에 연동하면 에너지를 절감해 줄 뿐만 아니라 냉방이나 청정 효과까지 극대화한다. 창문이 열린 채로 공기청정기가 가동되면 스마트싱스 에어가 먼저 알려주거나 디바이스를 꺼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필터 소모나 에너지 낭비도 방지해준다.


우리 집 공기는 항상 맑음! ‘공간별 공기질 확인’ ‘관심 공기질 개별 알림’

스마트싱스 에어로 집 안에서도 수시로 바뀌는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다. ‘공간별 공기질 확인’ 서비스로 실외 공기질은 물론이고 집 안 곳곳의 공기질까지 쉽게 관리하자. 주방이나 안방처럼 공기 상태가 중요한 공간에 에어모니터(공기질 센서)를 설치하면 방방마다 공기질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관심 공기질 개별 알림’으로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특히 유의가 필요한 공기질을 미리 설정해두면 항목별로 알림을 보내주기 때문에 더욱 섬세한 맞춤형 관리도 할 수 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사소한 불편함부터 실내 공기질 케어까지, 스마트싱스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생활의 편리함을 선사한다.

일과 육아로 바쁜 맞벌이 부모부터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1인 가구와 새로운 일상을 맞이한 신혼부부까지.

세상 편한 사용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싱스와 함께라면 누구라도 쉽게 원하는 대로 나만의 스마트홈을 누릴 수 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