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Community Info] 맘스홀릭베이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外

동아일보

입력 2021-01-20 03:00 수정 2021-01-2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맘스홀릭베이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2020년 맘스홀릭 어워즈’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연말 육아·생활 브랜드 선호도를 설문조사해 회원 3217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맘스홀릭베이비에서 해마다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이번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변화를 반영해 마스크, 체온계, 배달앱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필수 육아 아이템부터 생활 가전, 대형마트·편의점 등 여러 생활 편의 시설까지 총 43개 항목을 선정했으며 20∼40대 여성 회원들의 브랜드 선호도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회원들은 “제품 구매 시 도움이 될 것 같다”, “인기 브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등 소감을 전했다. 각 항목별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결과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우더룸 HK이노엔과 함께 한 ‘투게더 프로젝트’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HK이노엔(HK inno.N)과 소비자 의견을 담아 뷰티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 ‘투게더 프로젝트(Together Project)’를 진행한다.

최근 파우더룸은 ‘피부 고민’에 관한 설문조사를 2주간 실시했다. 그 결과 응답자 2476명의 약 90%가 ‘안티에이징’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피부 관리루틴’에도 변화를 주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스킨케어의 기본부터 도움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됐다. ‘투게더 프로젝트’ 파트너사인 HK이노엔과 함께 스킨케어 루틴까지 고려해 효능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을 개발, 출시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우더룸의 ‘피부 고민’ 관련 설문 결과 및 HK이노엔이 함께하는 ‘투게더 프로젝트’ 진행 사항은 파우더룸 앱과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설날맞이’ 온라인 공동구매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분따)’가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온라인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연휴를 집에서 보낼 때 쉽고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식품과 가까운 지인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등을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최저가로 공동구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설날맞이’ 온라인 공동구매는 분따 카페에 가입한 후 공지 글을 통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예쁜카페 예카, ‘더 거버너’ 리미티드 에디션 선보여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가 그리스의 프리미엄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더 거버너’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그리스 코르푸 섬에서 자란 리아놀리아 단일 품종의 올리브를 사용하며 화학성분 없이 냉압착 추출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샐러드 드레싱부터 과일 주스를 만들 때, 고기를 재울 때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세계 최초로 의학 프로젝트에 사용될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더 거버너’는 전 세계 1만 병만 한정 판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국내에는 1150병이 수입됐다.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과 예쁜카페 예카 럭스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