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취향저격! 특급호텔 ‘맞춤형’ 테마 프로모션 12

동아일보

입력 2021-01-20 03:00 수정 2021-01-2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Cover Story] 계수미 기자의 트렌드 읽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유럽 작은 마을 풍경을 담은 ‘윈터 빌리지’. 장난감 병정과 장식 트리, 통나무집, 미니 트레인 등이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킨다.
비대면, 거리두기, 안심 방역 등 코로나19 시대의 요구가 지속되는 만큼 특급호텔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보다 안전하게 방문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춘 테마 프로모션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특급호텔들의 2021년 정보를 담았다.


# 유럽여행을 떠난 듯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진행하는 ‘고메 시티 투어’ 프로모션. 유럽 각 도시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윈터 빌리지’, ‘고메 시티 투어’ 프로모션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유럽 작은 마을의 겨울 풍경을 담은 ‘윈터 빌리지’를 운영한다. 장난감 병정과 커다란 장식 트리, 통나무집 등이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경적을 울리며 지나가는 미니 트레인은 온 가족이 탈 수 있다. 저녁이면 은은한 빛을 내는 알전구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호텔의 이형균 총지배인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갑갑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는 힐링 플레이스로 유럽풍 윈터 빌리지를 구현했다. 방문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해 희망을 전하고자 입장료 없이 운영 중이며 미니 트레인 탑승도 무료”라고 말했다. 2월 21일까지.

한편, 이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는 ‘고메 시티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럽의 각 도시별 메뉴를 코스 요리로 맛볼 수 있다. 부라타 치즈 카프레제(로마), 감바스(마드리드), 제철해산물 니수아즈 샐러드(니스), 솔 뫼니에르 가자미 버터구이(파리) 등으로 점심과 저녁식사 구성이 다르다. 3월 31일까지.


# 객실에서 즐기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세트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선보이는 ‘언택트 베리(Untact Berry)’ 패키지. 객실에서 달콤하고 풍성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언택트 베리’ 패키지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언택트 베리(Untact Berry)’ 1박2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에서 풍성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노보텔 1층 메가바이트에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하는 티세트는 딸기가 들어간 에클레어, 까눌레,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등 딸기 디저트 20여종과 스미스 티 기프트 박스로 구성돼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전 호텔(4곳)에서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호텔에서 캠핑 갬성
플라자 호텔이 제안하는 모닥불 캠핑 감성의 ‘불멍’ 패키지.
플라자 호텔
‘불멍’, ‘글램핑 나이트’ 패키지


플라자 호텔이 모닥불 캠핑 감성의 ‘불멍’ 1박2일 패키지를 제안한다. 최근 SNS에서 인기 있는 키워드 중 하나인 ‘불멍’은 ‘불을 멍하니 바라보며 있다’의 줄임말. 스위트 객실에 전기 벽난로를 설치했으며 룸서비스로 와인을 제공한다.

‘글램핑 나이트’ 패키지도 내놓았는데, 아웃도어 편집숍 엘큐엘의 텐트, 의자 등 캠핑 장비를 객실에 갖춰놓았다. 바비큐 플래터와 일회용 카메라도 제공한다. 2월 28일까지.

# 건강과 휴식 두 마리 토끼
안다즈 서울 강남
‘힐링 앤 안다즈’ 패키지


안다즈 서울 강남은 홈 헬스케어 기업인 세라젬과 함께 ‘힐링 앳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객실에서 1박을 하며 ‘세라젬 V4’이나 ‘파우제’ 안마의자를 이용해 피로를 풀 수 있다. ‘세라젬 V4’는 온열과 지압을 제공하는 식약처 인증 홈 케어 의료기기다. 파우제 안마의자는 목부터 골반까지 섬세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오셀라스 스파 트리트먼트(2인)를 받을 수 있으며, 레드와인과 과일도 제공된다. 10월 31일까지.

# 친구들과 인 룸 다이닝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의 ‘나누다@더글라스’ 패키지. 더글라스 하우스에서 친구들과 ‘룸콕’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 호텔에서 유명한 피자힐의 콰트로피자와 와인도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나누다@더글라스’ 패키지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는 더글라스 하우스에서 친구들과 ‘룸콕’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나누다@더글라스’ 1박2일 패키지를 제안한다. 4인 기준으로 구성돼 있다. 더글라스 스위트 룸에 추가 커넥팅 룸까지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테이크아웃으로 피자힐의 콰트로피자 한 판, 더글라스 시그니처 와인도 제공된다. 더글라스 라운지의 조식과 더글라스 아워 메뉴는 테이크 아웃 서비스도 가능하다. 객실 미니바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 뷔페 레스토랑 메뉴를 도시락으로
콘래드 서울의 ‘세이프 겟어웨이(Safe Getaway)’ 패키지. 이 호텔 뷔페 레스토랑 셰프들이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한식, 일식 도시락을 제공한다.
콘래드 서울
‘세이프 겟어웨이’ 패키지


콘래드 서울은 ‘세이프 겟어웨이(Safe Getaway)’ 1박2일 패키지를 내놓았다. 이 호텔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 셰프들이 준비한 제스트 투고(Zest 2 Go) 런치 박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테이크 아웃 서비스로 전복과 장어를 포함한 한식 도시락이나 초밥, 튀김 등이 담긴 일식 도시락을 고를 수 있다. 2월 28일까지.

# 재택근무를 쾌적한 호텔에서
글래드 호텔이 내놓은 ‘호텔로 출근해’. 넓은 책상, 아늑한 조명 등 객실에서 편안하게 업무를 하며 휴식도 즐기도록 준비돼 있다.
글래드 호텔
‘호텔로 출근해’ 패키지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에서 ‘호텔로 출근해’ 패키지를 제안한다. 넓은 책상, 아늑한 조명 등 객실에서 편안하게 업무를 하며 휴식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커피 브랜드 ‘달콤’의 시그니처 드립백 2개와 오뚜기 스낵 박스를 제공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소노캄 고양
‘하프 데이 스테이’ 패키지

소노캄 고양의 ‘하프 데이 스테이(Half Day Stay)’ 패키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객실에 머물 수 있다. 화상회의 및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초고속 인터넷이 전 객실 무료로 제공된다. 편안한 객실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룸서비스(1회)와 객실 미니바도 이용할 수 있다. 3월 30일까지.

# 호텔음식 테이크아웃 서비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명절 음식 테이크아웃 서비스 ‘JW 명절 투 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명절 투 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명절 음식 준비 및 차례 상차림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JW 명절 투 고’를 선보인다. 메뉴는 사색 모둠전, 보리굴비, 갈비찜, 문어숙회, 삼색 나물 등 8가지로 구성돼 있다. ‘JW 프리미엄 명절 투 고’도 내놓았는데, 오색 모둠전, 영광 참굴비, 한우 갈비찜, 수제 약과 등 10가지로 구성됐다.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씨푸드 투고’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씨푸드 투 고’는 3∼4명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신선한 제철해산물 요리다. 키조개, 백합, 바지락, 석화, 새우, 전복, 소라 등을 찜기에 쪄서 제공한다(메뉴 변경될 수 있음). 레몬즙과 양파를 다져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미니오네트 소스와 고소한 갈릭 버터 소스, 레몬 슬라이스도 곁들여준다. 4월 30일까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 제공/반얀트리 서울, 서울드래곤시티, 플라자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워커힐, 콘래드 서울, 글래드 호텔, 소노캄 고양,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트 호텔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