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편리미엄 시대,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 도입한 ‘안양 디오르나인’

동아경제

입력 2020-12-15 13:45 수정 2020-12-15 13:5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안양시에서 첫선을 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최근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부동산 시장에 편리미엄 주거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이 결합한 신조어로, 말 그대로 편리함이 주는 프리미엄을 의미한다. 가격이 높으면 구매를 기피하는 가성비 소비와도 큰 차이를 보이는데, 본인의 수고를 덜어주는 편리한 상품이라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등 적극적인 면모를 나타낸다는 점에서다. 이러한 편리미엄은 한정된 시간 내에서 불필요한 품을 들이지 않고 최대한의 만족감을 누리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니즈가 고스란히 반영된 소비 트렌드기도 하다.

이렇다 보니 고급 주거단지 선호도 역시 높아지는 추세다. 통상 고급 주거단지에는 다채로운 주거 서비스, 전용 커뮤니티 시설 등 일반 주택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호텔에 주로 제공됐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완비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한다.

속초 동명동에 선보인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피트니스클럽,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GX룸, 라이브러리 등 일대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 결과 평균 12.4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주목받기도 했다.

특히 신규 공급되는 단지일수록 최신 시스템과 트렌드가 반영되는 경향이 짙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데, 최근 대표적인 사례가 안강개발이 안양 우체국 사거리 일대에 분양하는 ‘안양 디오르나인’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2개 블럭에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안양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로, 입주민들이 품격있고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를 도입해 디오르나인만의 특별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집 안에서 스위치까지 직접 이동하지 않더라도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을 통해 조명이나 가전 등의 기기를 자유롭게 컨트롤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통해 방문 차량 관리나 주변 정보 확인, 입주민 게시판 등을 한층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전의 고급 주거단지가 부대시설이나 커뮤니티 등 다양한 시설 마련에 치중했다면 이 단지는 보다 편리한 거주를 위해 일상생활에 밀접한 첨단 기술을 접목했다.

일대에서 누리기 어려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단지에 커뮤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쿠아ㆍ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등 다섯 가지 테마로 나뉘며 야외 인피니티 풀, 키즈풀,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이 각 테마에 맞게 들어설 예정이다.

호텔 고객에 주로 제공됐던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도입될 전망이다. 이용 예약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으로 더욱 안전하게 가능하다. 현재 홈클린, 호텔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의 서비스가 계획 중이다.

입주민은 ‘안양 디오르나인’ 전용 멤버쉽 카드를 통해 단지 내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나 병의원 검진 예약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판테온스퀘어’는 유명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 중이며, 각종 이벤트와 팝업스토어 등이 꾸준히 운영되도록 다방면의 지원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는 안양시 중심지로 꼽히는 우체국 사거리에 조성되며, 최고 25층 규모의 3개 동으로 건축되는 만큼 가시성 또한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내년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 거리로 가까워 추후 접근 편의는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블럭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 등 총 3개 동 규모에 주거 시설은 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마련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