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캡슐]분당차여성병원 ‘우리 아기 기쁜 출산 후기’ SNS 이벤트 外

동아일보

입력 2020-12-09 03:00 수정 2020-12-0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분당차여성병원 ‘우리 아기 기쁜 출산 후기’ SNS 이벤트




차의과학대학 분당차여성병원(원장 이상혁)은 20일까지 ‘우리아기 기쁜 출산후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출산 수기 SNS 공모 이벤트는 저출산 시대에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긍정적인 기운으로 2021년 신축년을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우리 아이를 처음 만났을 때’를 주제로 임신을 알게 된 순간부터 만남을 앞둔 설렘, 출산과 성장 과정 등 아기가 준 모든 기쁨의 순간들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카카오스토리 등 모든 SNS에 짧은 글과 함께 올리면 된다. 분당차여성병원에서 출산한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SNS에 해시태그 분당차병원산부인과, 분당차여성병원산부인과를 필수로 입력하고 글과 사진을 올린 뒤 분당차여성병원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 영남대병원 비뇨의학과, 120W 고출력 홀뮴레이저 가동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은 3일 국내 최초로 최대 평균 출력 120W의 고출력을 보유한 ‘LUMENIS 홀뮴레이저’를 도입하고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장비는 기존 80∼100W 레이저 장비에서 사용되는 레이저 섬유와 달리 모제스라는 새로운 레이저 섬유를 이용해 기존 장비보다 20%가량 조직을 절제하는 데 효과적이어서 수술 중 시야 확보나 지혈에 용이하고 수술시간도 단축돼 회복이 빠르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송필현 영남대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은 “국내 최초로 120W의 고출력 장비를 이용함으로써 기존보다 수술 시간이 단축되고 수술 후 출혈 등 합병증이 적으며 수술 후 회복이 빨라 대구 경북 지역 내 전립선(전립샘)비대증, 결석 등 비뇨기 질환 환자에게 좋은 치료 효과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오픈캐스트 ‘범부처 전 주기 의료기기 개발 사업’ 선정



새로운 개념의 깁스를 생산하는 오픈캐스트가 2020년도 제3차 범부처 전 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시장 친화형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책과제 시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글로벌 의료기기의 산업경쟁력 확보를 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의 부처가 공동 주관해 기술개발 제품화 임상 인허가 사업화까지의 전 주기를 지원하는 국가 사업이다.

유효성 평가에서 오픈캐스트와 기존의 플라스틱 캐스트와의 유용성 및 효과성을 비교하게 된다. 기존 캐스트의 피부의 괴사, 가려움의 정도, 욕창, 신경마비 등을 관찰하며 오픈캐스트 제품의 구조, 모양, 재료, 시술 방법, 사용 특성, 환자 편익 등 모든 면에서의 차이점에서 오는 객관화하기 어려운 부분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분석할 것이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