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올겨울 볼 만한 공연 4

동아일보

입력 2020-11-26 03:00:00 수정 2020-11-26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Culture

뮤지컬 ‘그날들’
고(故) 김광석의 명곡이 감동을 더하는 박진감 넘치는 무대
뮤지컬 ‘그날들’ 유준상, 이건명, 정성화
2013년 초연 후 매 시즌 화려한 출연진으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그날들’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됐다. 이번 공연에도 초연부터 작품을 이끌었던 유준상을 필두로 이건명, 정성화, 민우혁, 온주완, 조형균, 양요섭, 인성(SF9) 등이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끈다.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하는 ‘그날들’은 20년의 시간을 넘나드는 한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배우들의 박진감 넘치는 연기로 인기를 끌어왔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영원한 가객인 고(故) 김광석의 명곡들로 이뤄진 음악이 감동을 더한다.

2021년 2월 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입양 청년의 유쾌한 엄마 찾기 여정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최재림, 조상웅
창작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가 3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기존 공연이 담고 있던 메시지는 그대로 전달하면서 무대 연출과 의상 등을 업그레이드 해 완성도를 높인 작품을 선보인다.

‘에어포트 베이비‘는 미국으로 입양된 조쉬 코헨이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궁금증으로 한국을 찾으면서 시작된다. 우연히 들어간 이태원의 바에서 만난 게이 할아버지 딜리아와 함께 생모를 찾아나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입양 청년의 이야기를 담백하고 세련되게 담아냈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베이스, 기타로 구성된 5인조 밴드의 라이브 공연으로 슬프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유쾌하게 표현한다.

2021년 1월 31일까지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공연.


음악극 ‘세자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창작 초연
음악극 ‘세자전’ 김주호, 이석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의 인기 웹툰 ’세자전‘이 동명의 음악극으로 재탄생했다. ‘세자전’은 2년여 간에 걸쳐 총 192화가 연재됐던 웹툰 원작이 가진 탄탄한 이야기에, 악학궤범과 궁중광대극, 오례 등의 전통극 요소를 앞세웠다.

세자의 자리를 두고 펼쳐지는 치열한 경쟁과 음모는 결국 잘못된 욕망에서 비롯된 비극을 불러온다는 점에서 오늘의 삶과도 맞닿아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김주호, 이석준, 고상호, 양지원, 정욱진 등 16명의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세자 책봉 경합 과정을 통해 권력과 암투로 얼룩진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2021년 1월 31일까지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고(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소극장 콘서트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불후의 명곡을 남긴 가수 고(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노래가 소극장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무대를 통해 다시 불려진다. 밴드를 결성해 천국에 온 사람들을 위해 매일 라이브 콘서트를 하며 생활하고 있는 세 가수의 모습을 담는다. 이들이 자신들을 멘토로 싱어송 라이터를 꿈꾸는 젊은 뮤지션의 삶을 지켜주기 위해 현실 세계로 내려와 소극장 콘서트를 함께 한다는 스토리다.

모든 출연진이 직접 라이브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연기하는 액터 뮤지션 뮤지컬 형식을 띠고 있다. 뮤지컬 속에서 콘서트를 즐기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대학로 예그린 씨어터에서 공연.


글/이민희(문화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 독자를 초대합니다
독자 58명(29쌍)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드립니다. 동아일보 골든걸 인스타그램 ‘동아일보 골든걸(@goldengirl_donga)’에서 응모해주세요.


문의 goldengirl@donga.com


뮤지컬 ‘그날들’
R석 12만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R석 7만7천원 상당 10명(5쌍)


음악극 ‘세자전’
R석 5만5천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일반석 5만원 상당 28명(14쌍)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