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엄마 아빠를 위한 새로운 소통형 미디어 콘텐츠

동아일보

입력 2020-11-18 03:00 수정 2020-11-1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시청자가 선정한 다시 듣고 싶은 주제 ‘훈육과 공부’로 소통 중인 ‘엄빠교실’ 시즌1의 10회차 라이브 방송 화면.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은 12월 20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U+tv 960번 또는 SBS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아이를 낳고 키우는 과정에서 부모들이 하는 가장 큰 고민이 건강과 교육이 아닐까.

그중에서도 학습 교육, 인성 교육, 사회성 교육 등 올바른 교육을 받고 바르게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가 같을 것이다. 우리 아이가 좋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려면 부모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도 생각해 보았을 고민이다.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 엄마 아빠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면 아이들이 좀 더 잘 자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프리미엄 영어 브랜드, 책 읽는 TV 등 아이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보여줄 수 있는 U+아이들나라를 일방적으로 보여주기보다는, 아이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들도 아이 교육에 대해 함께 알고 공부하자는 취지이다. 그리고 변화하는 시대적 환경에 맞추어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습법과 좋은 콘텐츠의 필요성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해 궁극적으로 U+아이들나라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뉴포맷 광고’ 캠페인인 것이다.

언택트, 포스트 코로나,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시대적 변화로 아이들에게 부모와 집에서 함께하는 교육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아이들보다 먼저 적응해야 하는 부모들에게는 새로운 정보와 트렌드가 필요하다. 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엄빠교실’은 아이 교육에 대한 정보와 고민을 나누고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방송으로 새로운 형식의 언택트 소통을 꾀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들의 컬래버레이션,소통 라이브 방송 만족도 높아


‘엄빠교실’은 U+아이들나라를 통해 이미 국내 최다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로 아이 교육과 관련해 독보적인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LG유플러스와 영재발굴단 교육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SBS 디지털 전문스튜디오 모비딕의 공동 제작으로, 컬투의 김태균과 아이 교육과 관련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제작되고 있다.

올 7¤9월 방송된 시즌1에서는 김태균의 재치 있는 진행과 함께 백희나 그림책 작가(독서), 배정원 대한성학회 회장(성교육), 영어 교육 전문가 이상민 교수(영어),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노규식 박사(훈육), 스타 강사 김미경 씨(부모 성장)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를 다루었다. 직접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가 언택트 소통을 통해 시청자의 고민을 해결해 주니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본방 사수는 어느새 필수가 되었고 라이브 방송 채팅창의 반응은 갈수록 뜨거워졌다.

“코로나로 ‘방콕‘이 길어지면서 이런 방송들이 더더욱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오늘 내용, 잘 적용해 봐야겠어요. 도움 되는 방송 감사합니다.”(공브로쓰TV)

“오늘도 시간 빨리 가는데… 지난주도 그렇고…. 방송 시간 늘려주세요.”(코로나아웃)

방송 중 실시간 댓글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질문과 유익한 정보 제공에 대한 응원과 감사, 프로그램 종료 시간이 임박함에 대한 아쉬움 등 회당 평균 3200건 이상의 댓글이 올라오는데, 많은 채팅 수로 인하여 라이브 방송 중에 소화하지 못한 질문은 ’엄빠교실‘ 인스타그램(umppaclass)을 통해 추가 답변을 제공하고 있을 정도다. 방송 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다 보니 시청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지고, 부모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추천과 입소문을 통한 팔로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달라진 시대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엄빠들의 본방 사수는 필수!


’엄빠교실‘은 시즌1 총 10회로 기획되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연장 요청으로 현재 시즌2가 방송 중이다. 시즌2는 10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20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U+tv 960번 또는 SBS Entertainmnet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한다. 현재 5회를 남겨 놓고 있는데, 시즌1의 돌풍을 더 크게 이어가며 계속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엄빠교실의 전체 누적 시청자 수는 총 1700만 명 이상으로 부모들이 언택트 시대 교육 정보에 대한 소통에 얼마나 관심이 높은지를 보여주고 있다.

보다 알차게 기획된 시즌2는 최근 교육 트렌드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달라진 환경에 맞춤형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한 3가지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제별 3회차씩 총 9편으로 기획되어 진행 중이다.

첫 번째 주제인 ’달라진 시대에 맞는 엄빠 되기‘는 김창옥 소통전문 강사가 출연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부모 역할을 심층적으로 다뤘으며 11월 8일까지 방송되었다. 최민준 아들연구소 소장의 아들과 딸의 다른 점을 바르게 알고 제대로 키우는 법부터 유튜버 리원파파의 육아 달인 아빠의 노하우 등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부모 역할에 대한 유익하고 명쾌한 솔루션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현재 방송 중인 두 번째 주제, ’언택트 시대 반보 앞서가는 아이로 키우는 3단계‘에서는 서울 강남 대치동 교육 트렌드를 꿰뚫고 있는 교육 전문가 이병훈 이병훈교육연구소장이 요즘 시대에 아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특히 이달 15일에는 이 소장과 함께 차길영 강사가 출연해 아이가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는데 “수학 공부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최신 정보들로 부모로서 업그레이드되는 시간이었다”는 좋은 반응을 얻었다.

11월 22일에는 부모들도 인정한 아이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유라야 놀자‘의 유라가 출연해 이 소장과 함께 ’잘 노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놀이와 공부 사이에서 딜레마를 겪고 있는 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어서 벌써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 방송은 U+아이들나라의 ’부모교실‘ 또는 LG유플러스와 SBS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아이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님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온 U+아이들나라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고민을 고객과 함께 나누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언택트 소통 방송인 ’엄빠교실‘을 준비하게 됐다. 아이를 위한 서비스를 만드는 입장에서 엄마 아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녀 교육의 동반자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교육과 관련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