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코로나 블루 아웃!… 립 제품 리뷰하는 ‘100 립스(LIPS) 챌린지’

동아일보

입력 2020-09-18 03:00 수정 2020-09-1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Online Community Info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으면서 불안과 우울을 호소하는 신종 증후군 ‘코로나 블루’를 겪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마스크 착용으로 그동안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이 됐던 립이나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지 못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은 이런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대리만족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마스크 때문에 메이크업을 잠시 접은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기 위한 ‘뷰티 챌린지’가 바로 그것. 지난 8월 11일, 그 첫 도전으로 립 메이크업 아이템 100개를 대신 리뷰하는 ‘100 립스(LIPS) 챌린지’가 ‘파우더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파우더룸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영상에 담기 위해 파우더룸 앱에서 유저에게 립 제품과 컬러를 추천받았고, 일주일간 가장 많이 요청받은 100개의 립 제품을 선정했다. 립 메이크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페리페라의 신제품 ‘잉크 스틱 세럼’부터 벨벳 립의 스테디셀러로 손꼽히는 브루조아의 ‘벨벳 펜슬’,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메이블린 뉴욕의 ‘슈퍼 스테이 매트 잉크’ 등이다. 신제품과 베스트셀러를 함께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의 다채로운 컬러와 제형으로 구성된 100개의 립 아이템 리뷰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코로나19 마스크 착용에도… 립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 줄지 않아



파우더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립 제품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이나 힐링 케어 제품이 더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립 메이크업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줄어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뷰티 커뮤니티나 파우더룸 앱 게시물을 보면 여전히 립 아이템의 발색을 궁금해하는 내용이 많다. 다양한 립 리뷰가 끊임없이 올라오는 것 등을 통해서도 립 제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그간 마음껏 누리지 못했던 립 메이크업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대리만족을 느끼면 좋겠다. 더 나아가, 코로나19 여파로 신제품 론칭이나 각종 프로모션을 무기한으로 연기한 뷰티 브랜드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상생 챌린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우더룸’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커뮤니티 & 컨텐츠 플랫폼이다. 2003년 네이버 카페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SNS 채널과 별도 앱 서비스까지 10여 개의 뷰티 전문 채널을 운영한다. 통합 회원 370여만 명을 자랑한다. 올해 5월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파우더룸 스토어’를 론칭했다. 코덕 유저들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투게더 프로젝트(Together Project)’를 통해 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활동을 더하며 성장하고 있다.


맘스홀릭베이비… ‘임신 축하 박스’ 선물 증정 이벤트


292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는 2019년 3월부터 출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맘들을 위해 ‘임신 축하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매월 100명의 임신부를 선정해 총 18종으로 구성된 출산 선물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임신 축하 박스’ 증정 이벤트 당첨이 안 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물티슈 한 박스를 선물로 주고 있다. 임신 중인 맘스홀릭베이비 회원은 개월 수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카페를 통해 산모수첩으로 임신 사실을 증명한 후 신청할 수 있다. 당첨되기 전까지 매월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드라이브 스루 마켓 진행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지난 9월 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따노리터에서 ‘DT(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진행했다.

‘DT 마켓’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진 엄마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안전한 동선을 계획해 공동구매 물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날 행사에는 100여 명이 방문해 맛있는 ‘도넛’과 이탈리아 쿠키 ‘비스코티(biscotti)’, 건강 간식 ‘호박인절미’ 등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마스크, 손세정물티슈 등 위생 용품을 구매했다.


예쁜카페 예카… 이탈리아 수공예품 ‘세자티니’ 소개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 ‘예쁜카페 예카’가 14세기부터 내려온 이탈리아 피렌체 플로렌스의 전통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만든 ‘세자티니(SEZZATINI) 바스켓(휴지통)’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특유의 장인정신이 깃들어 있으며 전 공정이 수작업이라 세상에 하나뿐인 바스켓이다. 나무로 만들어 친환경적이며 편안하고 실용적이다. 특히 골드와 섬세하게 그려 넣은 플라워 패턴이 앤티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집안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든다.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휴지통으로 사용하거나 풍성한 조화 꽃을 담는 화병으로 활용해도 멋스럽다.

하나의 작품 같은 세자티니 바스켓은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부산 강서구 공항로 1309번 가길 46)과 예쁜카페 예카 럭스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