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 더위 걱정없다… 24시간 쾌적한 ‘무풍 라이프’

동아일보

입력 2020-08-19 03:00 수정 2020-08-1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집집마다 에어컨을 풀가동시키는 7, 8월에는 24시간 내내 에어컨을 사용하는 가구가 상당수에 이른다.

에어컨을 켜면 춥고 끄면 더워서 종일 에어컨 리모컨을 쥐고 살았다면, 오래 쐰 찬바람에 머리가 아파 두통약을 먹어야 했다면 이제 24시간 편안하게 시원한 무풍에어컨에 맡겨보는 건 어떨까?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낮부터 잠 못 드는 열대야까지 방방마다 하루 종일 쾌적한 삼성 무풍에어컨이 올여름 당신의 24시간을 책임진다.≫

AM 11:00-PM 7:00

강력한 급속 냉방, 쾌적한 무풍 냉방으로 무더위 걱정 없이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 ‘와이드 무풍 냉방’


2020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초등학생 자녀를 둔 소비자 이희라 씨(서울 동작구·42)의 올여름은 무풍에어컨을 만나면서 새롭게 바뀌었다.


외출 후 돌아온 낮 시간, 에어컨에 기대하는 가장 큰 역할은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이다. 이럴 땐 무풍에어컨만의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이 답이다.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을 작동하니 6분여 만에 실내 온도가 33도에서 25도로 내려가면서 순식간에 시원해졌다(삼성전자 자체 실험, 81.8m² 제품 기준). 빠르고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과 바람을 멀리 보내주는 1개의 서큘레이터 팬으로 낮 시간의 찜통더위에도 순식간에 거실부터 주방까지 집안 곳곳을 시원하게 만든다.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으로 빠르게 더위를 식힌 후에는 바람 걱정 없는 ‘와이드 무풍 냉방’으로 전환해준다. 설정 온도를 유지하면서도 직바람 없이 기분 좋은 쾌적함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컨의 찬바람을 불편해하던 이 씨는 무풍에어컨으로 바꾸고 나서는 훨씬 편안해졌다. ‘와이드 무풍 냉방’은 27만 개의 마이크로 홀에서 풍성한 냉기가 균일하게 뿜어 나온다. 바람 걱정이 없으니 에어컨을 켰다 껐다 하거나 온도를 계속 조정할 필요 없어 24시간 편안하게 냉방이 가능하다. 동굴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시원함으로 올여름 예고된 최악의 무더위도 두렵지 않다.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놔도 전기요금 부담 없는 무풍 절전은 보너스다. 0.5도 단위까지 미세하게 온도 조절이 가능해 맞춤 냉방과 절전까지 가능하다.

외출 후 현관문을 여는 순간부터 시원함을 느끼고 싶을 땐, 집 근처에 도달하면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작동 알람을 주는 ‘웰컴쿨링’ 기능을 활용해보자. 원격으로 에어컨을 ‘인공지능 쾌적 모드’로 가동시켜 집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PM 8:00-PM 11:00

실외기 1대로 거실부터 방방까지 가족 모두 시원하게

‘무풍 3멀티’

저녁 식사를 마치고 나면 거실뿐 아니라 각자의 방에서도 쾌적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무풍 3멀티’로 거실부터 안방과 자녀 방까지 방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어 가족 모두 시원한 무풍 생활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100m²) 면적의 냉방이 가능한 ‘무풍 3멀티’는 1대의 실외기에 무풍에어컨 갤러리 1대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2대까지 총 3대를 조합할 수 있다. 성능 저하 없이 넓은 공간을 냉방 할 수 있고 실외기 설치 공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였다.

PM 11:00-AM 7:00

열대야에도 ‘무풍’의 기분 좋은 쾌적함으로 숙면

‘무풍 열대야 쾌면’
이른 열대야가 시작된 요즘, 이 씨 부부는 쾌적한 ‘무풍’과 함께 숙면을 취하고 있다. 입면·숙면·기상 등 3단계 수면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무풍 열대야 쾌면’ 덕이다. 거실에만 에어컨이 있었던 예전에는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 모여 열대야를 보내야 했다. 하지만 무풍에어컨으로 바꾼 이후에는 각자의 방에서도 시원한 밤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찬 바람에 이불을 끌어당기거나 더워진 공기에 잠을 깨지 않고 수면시간도 길어지고 편안해졌다.

온종일 에어컨을 틀어 놓는 만큼 위생 관리에도 더욱 신경이 쓰인다. 무풍에어컨은 ‘이지케어 3단계’로 겉부터 속까지 쉽고 깨끗하게 위생 관리가 가능해 안심할 수 있다.

AM 9:00-AM 11:00

‘이지케어 3단계’로 속까지 깨끗하게 관리해 안심
우선 운전을 종료할 때마다 ‘자동 청소 건조’ 기능이 작동된다. 오전 시간 잠깐 에어컨을 꺼두면 10분간 강풍으로 습기를 제거해주고 이후 습도 센싱을 통해 최대 30분간 내부를 건조하여 매일 깨끗하게 관리된다. 리모컨 버튼 하나만 누르면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이 실행돼 전문가 도움 없이도 보이지 않는 내부 열 교환기까지 세척된다. 오염이나 냄새를 깨끗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 혹은 여름 시즌이 끝난 후에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여기에 별도의 공구 없이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열 수 있는 ‘이지 오픈 패널’로 패널과 블레이드까지 직접 청소할 수 있어 내부까지 쉽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에어컨은 이제 사계절 가전을 넘어 하루 종일 사용하는 가전으로 우리의 일상과 함께한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때론 강력하게 때론 편안하게, 폭염과 열대야뿐 아니라 위생 걱정까지 없애 주는 삼성 무풍에어컨으로 올여름 24시간 쾌적한 무풍생활을 누려보자.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