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엔 돈 벌고 주말엔 힐링”… 속초 수익형 세컨드하우스

박지원 기자

입력 2020-08-14 03:00 수정 2020-08-1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속초스테이
전매제한 등 부동산 규제 없고 위탁 관리로 안정적 수익 창출
설악산 동해 품은 천혜 입지에 속초시 도심 인프라까지 갖춰
골프회원권, 요트 멤버십 제공 청소-설거지 등 케어 서비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안전한 여행이 부각되면서 국내여행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길게 시간을 내지 않아도 간편히 다녀올 수 있도록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 여행도 확대되고 있다.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이 최대한 담보된 가족 단위의 소규모 관광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코로나19 국민 국내여행 영향조사’ 결과에서도 국내여행 재개 시 여행 동반자로 대부분이 ‘가족’(99.6%)을 꼽아 전년 조사 결과(49.4%)에 비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했다.

여행지가 갖춰야할 조건으로서 뛰어난 자연환경은 필수다. 자연은 답답한 마음을 해소해주고 마스크를 꼭 써야 하는 실내와 달리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여행의 1순위로 꼽힌다. 이와 같은 모든 조건을 고루 충족시켜주는 언택트(비대면) 시대 최고의 관광지가 바로 강원 속초다.

속초는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90분대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동해고속도로, 동해대로, 미시령로 등 광역교통 외에 서울과 강릉을 잇는 KTX까지 개통돼 교통 여건이 우수해졌다. 또 용산∼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이며 2026년 KTX 속초역(예정)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0분대에 닿을 수 있어 준수도권 수준의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또 지난달 17일 플라이강원이 처음 취항한 양양∼김포 노선은 휴가철 연일 만석을 이루고 있다. 하루 2회 운항하는 양양∼제주 노선은 평균 탑승률 70%를 기록하고 있으며 양양국제공항은 매일 10회 이상 국내선 여객기가 출발·도착하며 개항 이래 최다 운항 횟수를 기록하는 등 하늘과 땅을 아울러 편리하고 다양한 교통망이 두루 갖춰져 있다.

이뿐만 아니라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모두 품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자연관광 명소이면서 도심의 인프라까지 잘 갖춰져 있다. 이런 속초의 중심지에 특급호텔 못지않은 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갖춘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스테이’가 등장해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은 힐링과 투자의 최적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가구 2주택에 적용되지 않고 담보대출 규제와 양도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전매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 적용되지 않아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이 투자의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속초스테이’의 가치는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총 4개동 968실 규모로 지어지는 ‘속초스테이’는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실내에서 취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가족들을 위한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하다가 비워둘 때에는 전문 업체의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도 누릴 수 있다.

설악산의 비경과 드넓은 동해바다의 경관을 사방에 두르고 그 한가운데에서 건강한 온천수에 심신의 피로를 털어내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형 힐링 세컨드하우스 속초스테이는 다른 생활숙박시설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도 갖췄다.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청소, 설거지, 장보기 등의 케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자전거, 차, 레저용품의 렌털 서비스, 스쿠버다이빙, 서핑 등의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는 천연 온천을 활용한 사우나, 노천스파, 수영장 및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음악 감상실, 골프연습장, 루프톱 라운지, 풀사이드바, 북카페 등도 갖출 예정이다. 이 밖에 언제든지 이용이 편리한 멤버십 주방, 포토존, BBQ존, 다목적홀, 플레이존, 키즈존 등 31개에 달하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각각의 시설을 이용해보는 것만으로 휴가가 모자랄 정도다. 이와 더불어 골프회원권 계좌개설로 요즘 구하기 어렵다는 무기명 골프회원권을 제공해 골프장 이용도 용이하다. 또 가족과 연인이 아름답고 럭셔리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세일링 요트체험을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속초스테이가 들어서게 될 주변 속초시 교동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해 1년 내내 관광객들로 붐비는 속초의 중심지로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병원, 메가박스 등 생활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또 속초스테이 주변에 동서고속철도의 종착역인 KTX 속초역이 예정돼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역 주변으로 국제복합환승센터, 리조트형 컨벤션시설, 수도권 및 강원북부권으로 통근이 가능한 주거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라 각종 개발을 통한 시세차익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스테이의 본보기집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속초시 조양동 1544-5에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