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에서 누리는 뉴욕 스타일 주거 경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이달 오픈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8-06 12:17 수정 2020-08-12 10:4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인천 송도에 새로운 주거 공간 경험이 가능한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하우스’가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12(C9-1블록)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을 이달 오픈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77~191㎡, 총 608실 규모로 조성된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이 약 95%를 차지한다.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는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를 모티브로 다양한 공간과 커뮤니티가 포함된 신개념 라이프 공간을 의미한다고 현대건설 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올인클루시브는 고급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객실과 식음료, 액티비티 체험, 부대시설 이용 등 모든 것이 포함된 상품을 언급할 때 주로 사용되는 단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모든 것이 갖춰진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적용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주거 콘셉트라고 강조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총 5가지 콘셉트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인다. 지하 1층 ‘컨시어지 하우스’는 로비 라운지와 리셉션데스크, 대여금고, 와인 라이브러리, 북라운지, 냉장택배보관실, 세대창고, 우편함 등이 마련된다. 3층에는 힐링 공간 ‘배스하우스’가 들어선다. 사우나와 샤워룸, 드라이 사우나, 인도어풀, 키즈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레저 관련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클럽라운지와 골프클럽, 퍼팅가든, 테라피가든, 피트니스클럽, 스트레칭존, GX룸 등이 계획됐다. 여기에 카페테리아와 비즈니스 라운지로 활용 가능한 ‘커먼하우스’도 준비했고 4층은 조경공간인 ‘그린하우스’로 꾸며질다.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 루프탑 가든처럼 구성돼 입주민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유상으로 호텔식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셰어링과 방문세차, 이사 및 정리수납, 하우스키핑, 드라이클리닝, 중고물품 매입 서비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가 마련된다. 요트와 그림렌탈,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취미와 여가생활을 돕는다. 입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운영한다. 각종 시설과 서비스 안내와 예약, 알림, 결제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현대건설은 단지 내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구매력이 강한 이른바 ‘오팔세대’ 뉴노멀 중년은 물론 젊은 층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주거 공간을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화설계로는 2.4m 높은 천장고와 다양한 실내 수납공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발코니 공간 등이 적용된다. 건물 외관은 1920~1930년대 미국 뉴욕에서 유행했던 ‘아르데코 스타일’ 디자인을 갖추고 내부는 아파트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주거형 생활숙박시설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현대건설 측은 설명했다.

입지의 경우 단지 인근에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있고 이랜드몰과 신세계몰, 롯데몰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알려졌다. 교육시설로는 연송초와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이 가깝다. 교통으로는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인접했고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진입이 용이하다. 공원시설로는 여의도공원보다 2배 넓은 규모의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이 있다. 향후 송도워터프론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는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기 때문에 아파트와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고 전했다. 청약통장 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아파트처럼 개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주택 보유에 따른 양도소득세 중과와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 영향이 미치지 않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받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에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라는 새로운 주거 콘셉트를 적용해 많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셀럽하우스급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송도 핵심 입지에 위치했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고급 상업시설로 꾸며질 ‘힐스에비뉴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동시 분양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돼 이달 오픈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