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보는 가장 건강한 시간… “삼성TV 큰 화면으로 ‘홈트’ 즐겨요”

동아일보

입력 2020-07-22 03:00 수정 2020-07-22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홈트레이닝이 취미를 넘어 일상이 됐다. 얇아진 옷차림에 군살이 신경 쓰이고 무더위에 체력도 떨어지는 여름철 건강관리가 필수지만 피트니스센터나 체육관에서 운동하기는 부담스럽다.
그렇기에 어느 때보다 집에서 하는 운동이 인기다. 영상이나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효과적인 홈트레이닝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홈트레이닝의 효과를 높이려면 운동 도구만큼 필요한 것이 있다. 체육관처럼 몰입하기 좋은 운동 환경, 그리고 맞춤형 운동 콘텐츠와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많은 것을 장만할 필요는 없다. 홈트레이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특화 기능에 시원한 대화면까지 모두 갖춘 삼성 TV가 있다면 준비는 완료다.

혼자서도 쉽고 편한 우리 집 셀프 체육관, QLED TV
운동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정확한 동작이다. 삼성 QLED TV의 큰 화면과 동작 교정에 유용한 멀티뷰 기능은 거실을 순식간에 셀프짐(Self-gym)으로 바꿔준다.

홈트레이닝은 강사의 직접 지도가 어려운 만큼 자세한 피드백을 받기 어렵다. 이럴 때 삼성 QLED TV 스크린에 두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스크린의 한쪽에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재생하고 반대쪽에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로 비춘 자신의 모습을 띄우면 실시간으로 한눈에 화면을 비교하며 손쉽게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것도 전혀 어렵지 않다.

삼성 QLED TV는 스마트폰을 TV에 터치만 하면 간편하게 연결되는 탭뷰 기능을 지원해 바로 모바일 화면을 띄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까지 이뤄져야 비로소 셀프짐이 완성된다. 삼성 QLED TV는 72·82·85형은 물론이고 최대 98형에 이르는 초대형 스크린으로 마치 강사가 앞에서 일대일로 코치해주듯 생생한 화면을 보여준다. 또 눈부심 방지 기술을 적용해 밝은 낮에도 시청에 제약이 없고 주변의 조도나 콘텐츠 내용에 따라 화면 밝기를 최적화해주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운동에 몰입할 수 있다.

즐거운 운동을 돕는 나만의 운동 메이트, 더 세로
홈트레이닝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으려면 운동이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해야 한다. 평소 모바일 기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삼성전자 더 세로(The Sero)와 함께 홈트레이닝을 습관 들여 보자.

더 세로는 스마트폰처럼 화면이 세로로 긴 TV로 모바일 기기를 미러링 하면 모바일의 화면 비율을 유지하면서 더욱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예를 들어 스스로 운동하는 모습을 셀피로 점검할 때도 세로로 꽉 찬 스크린으로 자세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크린을 가로, 세로로 전환할 수도 있어 골프처럼 서서 하는 스포츠부터 필라테스와 같이 눕거나 앉아서 하는 운동까지 콘텐츠의 형태에 따라 딱 맞게 시청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뿐 아니라 60W의 고출력 사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더 즐겁게 운동에 몰두할 수 있다. 운동을 마치고 모바일로 사진을 찍은 다음 더 세로의 큰 화면을 활용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기록하고 자신의 운동 영상을 친구들에게 자랑하면 재미가 배가된다.

운동에 편리함과 재미가 더해졌다면 습관 유지와 식단 관리도 잊지 말자.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더 세로에 운동 스케줄을 포스터처럼 띄워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하단에 바퀴를 부착하면 간편하게 주방으로 더 세로를 옮겨 와 레시피와 식단표를 확인하며 건강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TV로 더 폭넓게 누리는 건강관리 서비스, 삼성 헬스
삼성 헬스 서비스를 TV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삼성 TV만의 매력이다. 모바일 앱 삼성 헬스가 삼성 TV에도 탑재돼 집에서도 TV로 다양한 운동 콘텐츠와 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자신이 선호하는 운동과 난이도를 설정하면 삼성 TV가 적절한 운동 영상을 추천해준다. 명상과 같이 심리적 안정과 긴장 이완을 돕는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한다. 지정한 운동 시간에는 TV를 시청하고 있더라도 화면에 팝업 창으로 알림을 띄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스케줄도 관리해준다. 이 외에도 챌린지 기능을 활용하면 가족끼리 운동 기록을 대결하며 게임처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모바일로도 삼성 헬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TV와 연동해 매일의 운동 기록과 소모 열량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이처럼 건강 스케줄 관리부터 쾌적한 환경, 운동의 재미까지 책임져 줄 삼성 TV와 함께 올여름 나에게 꼭 맞는 홈트레이닝 루틴을 완성해 보자.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