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TV 켜면 우리집이 교실 되죠”

동아일보

입력 2020-04-23 03:00:00 수정 2020-04-23 03:00: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Enjoy Life]
온라인 강의 시대 홈스쿨의 완성, 삼성 QLED TV


최근 온라인 개학을 비롯해 원격 강의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집에서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초중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적절한 학습 기기부터 면학 분위기, 자녀별 학습 스케줄 관리까지 고민이 많아졌다.

이러한 상황에 반가운 해결사가 등장했다. 다름 아닌 초대형 TV다. 온 가족의 여가와 휴식을 책임져 온 TV의 역할이 온라인 수업용 기기로까지 확대되면서 큰 화면으로 몰입도를 높이는 초대형 TV가 교육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교실을 집 안으로 옮겨온 듯 완벽한 학습 효과를 위해서는 집중도를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선생님을 실물 크기로 볼 수 있는 초대형 화면에 생생한 화질과 사운드, 학습 효율을 배가시켜주는 편의 기능까지 갖춰 대표적인 ‘인강(인터넷 강의) TV’로 꼽히는 삼성 QLED TV를 통해 온라인 수업용 TV의 필수 조건을 살펴봤다.




리모트 액세스―자녀 여러 명이어도 학습 스케줄 걱정 없어요

자녀가 둘 이상인 가정은 온라인 개학을 맞아 특히 준비가 많이 필요하다. 여러 자녀의 온라인 수업 시간을 모두 관리하기가 쉽지 않고 기기 세팅, 사이트 접속, 수업 내용 기록 등 온라인 수업에 드는 노력이 배가되기 때문이다.

삼성 QLED TV는 차별화된 ‘리모트 액세스’ 기능으로 걱정을 크게 덜어준다. ‘리모트 액세스’를 활용하면 간단한 조작만으로 온라인 수업이 바로 시작되고 자주 듣는 수업은 즐겨찾기로 지정할 수 있어 학습 준비가 한결 간편해진다.

자녀마다 맞춤 학습도 가능하다. 첫째와 둘째 자녀의 계정을 따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고 개인 계정별 즐겨찾기도 각각 설정할 수 있어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자녀까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국어 영어 수학 등 교과목별로 계정을 나눠 관리하면 학습 플래너 역할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계정은 최대 6개까지 등록할 수 있고 한 계정마다 즐겨찾기는 50개까지 된다.

‘리모트 액세스’는 메뉴가 직관적이고 편리해 기기 조작에 능숙하지 않은 어린 학생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별도 세팅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풀 스크린 모드로 사용하고 학습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저장이 가능해 자녀가 스스로 학습하는 상황에도 빠르고 손쉽게 쓸 수 있다.


초대형 화면―온 가족 면학 분위기 완성했어요

작은 화면으로 학습할 때보다 TV의 초대형 화면으로 온라인 강의를 볼 때 몰입도와 집중도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

삼성 QLED TV는 TV 대형화 트렌드를 선도하며 75형, 85형 등 초대형 라인업을 완벽 구축했다. 삼성 QLED TV의 초대형 화면을 통해 선생님의 강의 모습부터 판서 내용까지 실물 크기로 볼 수 있어 일대일 교육을 받는 듯한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저학년 초등학생은 교실이 아닌 집에서 수업을 들을 때 혼자서 충분히 집중하기 쉽지 않다. 거실에서 화면이 큰 QLED TV로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높인다. 자녀의 강의 내용을 부모님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가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도움을 줄 수 있다.


초고화질과 강력한 사운드―장시간 공부하는 수험생 집중력 지켜줘요

삼성 QLED TV는 초고화질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사운드 성능으로 장시간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면학 분위기가 중요한 중학교,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화질과 사운드 성능이 탁월한 ‘인강 TV’ QLED가 필수적이다.

삼성 QLED TV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 재현력과 8K 모델 기준 최대 4000니트(nit)의 밝기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밝은 대낮에 강의를 시청해도 충분한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강의에 집중할 수 있다.

삼성 QLED TV는 20W 이상의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며 8K 모델 기준 최대 70W의 강력한 사운드로 선생님의 강의 내용을 선명하게 들려준다. 또 QLED 8K의 경우 주변에 소음이 발생하면 목소리 볼륨을 자동으로 높여 또렷하게 들려주는 ‘액티브 보이스(Active Voice Amplifier)’기능이 있어 집 안에서 생활 소음이 발생하더라도 방해 받지 않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다.


■ 방송 녹화 기능―놓치는 부분 없이 완벽 복습 챙겨줘요

온라인은 물론이고 방송을 통해서도 수업을 듣는 경우 녹화가 필수적이다. EBS 등의 공중파 교육 방송의 경우 수업 영상이 한 번 송출된 후에는 다시 찾아서 듣기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삼성 QLED TV는 방송 녹화 기능으로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는 EBS 수업을 쉽게 녹화할 수 있다. 또 수업시간에 맞춰 녹화를 미리 예약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따라서 수업시간을 맞추기 어렵거나 수업 내용을 반복해서 재생하며 복습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방송 녹화 및 예약 녹화 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선생님의 수업에 학생이 스스로 집중하고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가정 내에서 자연스럽게 면학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 QLED TV는 홈스쿨에 특화된 독자적인 편의 기능과 초대형, 초고화질 화면, 강력한 사운드 성능으로 학습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원격 강의 시대, 삼성 QLED TV가 선사하는 완벽한 학습 환경에서 자기주도적 온라인 학습을 시작할 때다.





▶ 대세 인강 TV! 삼성QLED TV 똑똑한 활용법



리모트 액세스
손쉽게 접속하고, 즐겨찾기로 자녀 및 4과목별 스케줄 관리해요


웹브라우징
TV로 인터넷에 접속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미러링
미러링으로 더 큰 화면에서 생생하게 수업을 들어보세요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