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처럼 밝고 화사한 피부 만드는 비결”

동아일보

입력 2020-03-30 03:00 수정 2020-03-30 16:4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2020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봄 뷰티 아이템 34


봄에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큰 일교차 등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무엇보다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하며, 저자극,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 집중적인 관리 또한 필요하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4623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20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봄 뷰티 아이템 34’를 발표한다.


[Cleansing]


- 스와니코코 에이씨 컨트롤 딥 클렌저

세범 클리너 성분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 컴플렉스 성분이 매끈한 피부로 가꾼다. 여드름성 피부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150mL 2만5600원 대.


- 클리덤 닥터락토 버블 클렌징 워터

피부에 좋은 7가지 유산균 락토-7베리어TM를 함유했다. 불필요한 각질을 정리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안색 개선과 트러블 방지에 효과적이다. 화장솜 필요없이 손으로 롤링할 수 있으며 노워시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150mL 2만2000원 대.


- 일리윤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

코코넛 성분이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녹여 강력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제거한다. 비타민C를 함유한 발효유자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더하며 6가지 특정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100mL 8000원 대.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모공 속에 남아있는 미세먼지는 물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안티 세범P 성분이 모공을 탄탄하게 하는 효과를 준다. 달맞이꽃추출물, 대왕송잎추출물 등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70매 2만4000원 대.


[Toner & Mist]


- 티르티르 밀크 스킨

산뜻하게 발리면서 크림처럼 진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판테놀 성분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고 캐모마일꽃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150mL 2만9000원 대.


- 달라 드라마틱 샤이니 미스트

편백수를 사용해 촉촉함이 지속되며 피부를 진정시킨다. 플라보노이드가 피부 탄력을 높이며 티트리 추출물이 트러블을 케어한다. 80mL 2만9800원 대.


- 클레어스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든 후 수분을 채워 수분이 겉돌거나 마르지 않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알코올, 인공향료, 유해 성분을 넣지 않아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다. 180mL 1만2900원 대.


- 라피안타 하이드로-콜라겐 워터 글로우 미스트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추출물 85%를 베이스로 만들었으며 피부 진정과 탄력 효과가 있는 단백질 성분을 함유했다. ph 5.5 약산성 성분으로 피부 자극이 적고 EWG 그린 등급 원료만 사용했다. 75mL 2만9000원 대.


[Intensive Skin Care]


- 닥터디퍼런트 비타 에이 크림

니오좀 기술로 안정화된 비타민A 레티날 0.05%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톤과 결, 탄력을 개선시키는 나이트 크림. 피부 장벽 구성 성분과 스쿠알렌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꾼다. 20g 4만2000원 대.


-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

한국 여성의 피부에 매일 사용하기 적합한 함량인 레티놀 0.1%를 담았다. 표정 주름과 잠재 주름, 인상 주름은 물론 깊은 주름까지 2주 만에 개선 효과가 있다. 히알루론산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며 장벽을 강화한다. 30mL 8만원 대.


- 뮤 테누토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인 펜타비틴이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만든다. 수렴작용이 있는 아이비, 비타민C가 풍부한 콜리플라워, 피부 청결유지를 돕는 보리지 추출물을 함유했다. 제품 뒷면 QR코드를 스캔해 매일 다른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힐링할 수 있다. 100mL 4만5000원 대.


-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

연약한 눈가뿐 아니라 얼굴 전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30시간 동안 안티에이징 효과가 지속되어 피부에 광채와 보습을 부여한다. 11가지 무첨가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50mL 8만5000원 대.


- 세럼카인드 블랙 블라썸 드롭

네덜란드 블랙 튤립에서 추출한 고농축 파우더가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고 균형 있게 관리한다. 탄력 개선, 콜라겐 합성, 항산화 효과를 전달하는 카르노신 성분을 함유해 노화 예방을 돕는다. 30mL 4만3000원 대.


- 스킨수티컬즈 C E 페룰릭

비타민 C 와 E, 페룰산 성분이 결합해 강렬한 항산화 시너지 효과를 준다. 유해 산소 및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케어하고 유해 환경에 대한 피부 방어력을 8배 높인다. 30mL 18만원 대.


-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씨 오일이 좁쌀 피부결을 정돈시키며 피부 진정과 미백 효과를 준다. 당근 세포벽에 존재하는 단백질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깊숙이 보습 케어를 돕는다. 여드름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45g 1만9000원 대.


-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TM 세럼

흑미에서 콜드-드랍TM으로 추출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저항력을 높여 초기 노화 징후인 속당김과 피부톤, 피부결,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가 피부 진정 효과와 회복력을 높인다. 50mL 5만3000원 대.


- 데저트에센스 100% 퓨어 호호바오일

전성분 100% 천연 오일로 호호바오일 외에는 아무 성분도 첨가하지 않았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며 보습 효과를 높인다. 블랙헤드 제거, 두피 마사지, 바디 오일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59mL 1만4900원 대.


- 멜릭서 비건 립 버터


아가베 시럽의 영양과 시어버터의 보습력이 입술을 각질 없이 촉촉하게 가꾼다. 석유추출물인 바세린과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지 않았다. 무색과 자연스러운 브릭, 생기있는 레드 3가지 색상이 있다. 3.9g 1만2000원 대.


[Base Make-Up]


- 어뮤즈 크림 밤 인 파운데이션 SPF50+ PA+++

마누카 허니와 천연 보습 유래 성분이 피부 장벽을 단단히 지켜주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한다. 고보습 크림을 바른 듯 매끈하고 촉촉하며 윤기있는 ‘크림 광’ 피부로 연출한다.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하는 핑크 베이스의 2가지 컬러가 있다. 15g 3만4000원 대.


- 엘로엘 블랑 커버 크림스틱 SPF50+ PA+++

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50시간 동안 보습과 광채가 지속된다. 부드러운 미세모 브러시로 펴바르면 미세 캡슐이 깨지면서 개인의 피부 컬러로 맞춰진다. 기미, 모공, 잡티, 각질 커버에 효과가 있다. 12g 4만9000원 대.


-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SPF25 PA++

쉬어 볼류밍 콤플렉스TM가 피부결 사이를 촘촘하게 채우며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빛 반사율과 밀착력이 뛰어난 쉬어 피팅 필름이 탄탄한 화장막을 만들어 24시간 무너짐 없이 피부 윤기가 지속된다. 35mL 6만5000원 대.


[Color Make-Up]


- 로레알파리 브릴리언트 시그니처

가볍고 촉촉하게 밀착되는 워터 틴트다. 바르는 즉시 입술에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유지하며 빛반사 오일이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한다. 핑크, 코랄, 레드 등 5가지 색상이 있다. 6.4mL 1만7000원 대.


- 라카 저스트 치크

세범 컨트롤 제형으로 시간이 지나도 맑은 컬러감이 그대로 유지된다. 발색을 돕는 코팅 파우더 텍스처로 취향에 따라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진저 컬러의 마르스 외 6가지 색상이 있다. 5g 1만7000원 대.


- 투페이스드 본 라이크 디스 더 네츄럴 누드 아이섀도우 팔레트

피부 본연의 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내추럴 톤의 섀도. 16가지 모던 누드 컬러로 메탈릭, 쉬머, 스파클의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있다. 피부수분을 유지하는 코코넛워터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했다. 12g 5만6000원 대.


- 메이블린 뉴욕 디파인 & 블렌드 브로우 펜슬

덧발라도 뭉침이 없는 견고한 텍스처로 초보자도 쉽게 눈썹을 그릴 수 있다. 단도 모양의 디파인 팁으로, 넓은 면으로 눈썹 빈곳을 채우고 좁은 면으로는 섬세하게 한 올 한 올 터치한다. 0.16g 1만4000원 대.


[Hair Care]


- 로픈 바오밥 21차 프리미엄 샴푸

21가지 자연 추출물과 5가지 에센셜 오일향을 담았다. 손상되고 지친 두피에 식물 유래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이 영양을 공급하며 마린콜라겐과 바오밥 추출물이 보습을 더한다. 1000mL 1만4900원 대.


-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독자 개발한 원료 자이엘라이트 성분이 모낭조직 세포 성장을 도와 탈모를 완화하며 모발 성장 지속력을 높인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각질을 개선하며 열감 해소를 돕는다. 300mL 3만8000원 대.


-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1제와 2제를 넣고 섞어 흔들면 탱탱한 푸딩 제형으로 변해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로코 애쉬 로즈’와 톤다운 컬러가 세련된 ‘트러플 머쉬룸 블론드’ 색상을 새로 선보인다. 1제 70mL 2제 70mL 1만4500원 대.


- 클로란 피오니 샴푸

작약 뿌리 추출 성분이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며 비타민B가 매끄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가꾼다. 엉킴을 방지하고 모발에 볼륨감을 주며 은은한 프림로즈 향이 릴렉싱 효과를 더한다. 400mL 1만9800원 대.


- 교원더오름 웰모플러스 안티 헤어로스 인텐시브 앰플

힘없는 모근과 가늘어진 모발을 힘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자극받은 두피에 쿨링감을 선사하며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하고 연약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5mL×5개 8만8000원 대.


- 다비네스 오이 올인원밀크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약용 식물 아나토의 씨앗 추출물인 루쿠 오일을 함유한 헤어 에센스. 베타카로틴과 엘라직산이 모발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아미노 콤플렉스 성분이 단백질을 재구성해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며 엉킴을 방지한다. 135mL 5만원 대.


[Body Care]


- 더프트앤도프트 포밍 핸드솝

약산성의 폭신하고 조밀한 거품이 손을 개운하게 씻어준다. 피부 자극과 항균 효과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비누와 난초, 복숭아와 핑크 모란, 로즈 페탈과 머스크 등 3가지 향이 있다. 275mL 6800원 대.


- 코라오가닉스 노니 글로우 바디밤

남태평양 청정지역에서 자란 오가닉 노니 성분을 담았다. 초미세먼지와 환경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관리한다. 스틱 타입으로 간편하게 바를 수 있으며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75g 4만5000원 대.


- 천사연구소 아르투아 지미 에센스 바디워시

달콤하고 고급스러운 바닐라향이 느껴지는 퍼퓸 바디워시. 보성 녹차수와 식물성 계면 활성제 성분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샤워 후에도 촉촉함이 유지된다. 300mL 2만5000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