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100%·無 첨가물…“정성을 듬뿍 담았죠”

스포츠동아

입력 2020-02-06 05:45 수정 2020-02-06 05: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바이오피이드, 반려동물 프리미엄급 수제 사료 시장에 출사표


반려동물용 사료 특허·해썹 인증
수제 사료 찾는 소비자 니즈 만족
박태길 대표 “늘 반려동물만 생각”


반려동물 시장이 날로 급성장하면서 반려동물 사료 라인업도 다양해지고 있다. 일반 사료부터 프리미엄급 사료까지 반려동물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반려인들도 우리 아이가 먹을 음식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바이오피이드(대표이사 박태길)는 동결 건조 간식으로 이름난 업체다. 반려동물 사료와 관련해 특허도 받고, 강원도 최초로 해썹(HACCP) 인증까지 받았다.

바이오피이드는 유명 업체들의 반려동물 간식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생산해오다 이번에는 직접 프리미엄급 간식을 개발했다.

바이오피이드의 야심작 ‘야채 사료’는 야채와 고기의 만남이다. 바이오피이드 임직원들이 2년을 꼬박 매달려 개발해낸 프리미엄급 반려동물 사료다.

“야채 사료를 개발해서 저희들이 먹어 봐도 맛이 있을 때, 반려견들이 시식용 야채 사료를 잘 먹을 때 정말 기쁘더라구요.”

박태길 대표.


박태길 대표의 목소리에서 자신감이 묻어났다. 지금까지는 미국이나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수제 사료를 수입해 반려동물에게 먹였다. ‘우리나라도 이제 수제 사료를 먹을 때가 됐다’는 박 대표의 판단이 야채 사료 개발을 이끌어냈다. 가격은 다소 비쌀 수 있지만, 품질만 괜찮으면 소비자들이 가격에 연연하지 않는다는 점을 주목한 것이다.

바이오피이드에서 개발한 야채 사료는 명태든, 연어든 모든 고기 함량을 100% 로 했다. 다른 첨가물은 일절 넣지 않는다. 수제 간식 만들 듯 정성을 기울여 반려동물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박 대표는 원래 건강기능식품 공장을 운영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불황에 빠지자 다른 사업을 고민했다. 바이오피이드를 시작하게 된 것도 ‘반려동물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박 대표의 판단 아래에서 이뤄졌다.

박 대표는 반려동물 관련 회사를 운영하는 친구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친구의 반려동물 관련 회사는 현재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잘 나가는 회사가 됐다. 그 회사 연구실에서 근무하는 연구자를 스카우트해 바이오피이드를 시작하게 됐다.

박 대표의 눈은 이제 사료에서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으로 향하고 있다. 사람이 먹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및 판매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반려동물에게 고스란히 돌려주고 싶기 때문이다. 야채 사료 개발을 마치고, 이미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착수했다.

박 대표의 목표는 명확하다. “앞으로 소비자들도 프리미엄급 사료를 찾을 것이고, 우리도 거기에 발맞춰 나가고 싶어요.”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해썹 인증을 받는 것은 무척 까다롭다. 아무 업체나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다. 바이오피이드는 최첨단 기술을 보유한 위생적 회사라는 자부심이 있다.

“소비자들이 그런 부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바이오피이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기업이라는 점을요.”

김호승 객원기자 inewsman@nate.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