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 개발사업 ‘훈풍’‧‧‧ 내년 입주 예정 ‘사천 KCC 스위첸’ 관심 ↑

동아경제

입력 2019-10-18 11:26:00 수정 2019-10-18 11:29:3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사천 KCC 스위첸‘ 항공 조감도

사천 IC 복합유통 상업단지 개발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며 경남 사천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사천시는 지난달 말 “‘사천 IC 복합유통 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변경) 승인 및 실시계획인가에 따라 도시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다.

사천 IC 복합유통 상업단지 도시개발사업은 총 면적 26만2000㎡ 규모의 사업이다. 일반상업용지에는 대형 아울렛과 종합병원, 호텔 등이 계획돼 있어, 향후 지역 랜드마크 형성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협력업체 이전이 본격화되면서 사천 일대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내년 입주를 앞둔 사천 내 신규 아파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표적인 아파트가 바로 경남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산64번지 일대에 들어설 ‘사천 KCC 스위첸’이다. 지하 2층, 지상 10∼19층, 28개 동, 전용면적 59∼102㎡ 1738가구로 구성된 해당 단지의 경우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부동산 시장에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는 프리미엄 요소 중 하나다. 도보 통학이 편리해 어린 자녀들의 교통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고, 학교 근처로는 유해시설도 들어서지 않아 자녀들의 교육면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입지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천 KCC 스위첸’은 사천에서 유일하게 초등학교를 도보 2분 이내 등하교 할 수 있는 위치로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교육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단지 내에는 세계 8개 명문 대학을 모티브로 한 테마정원도 조성된다. 이 외에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강남 명품 학원 ‘시매쓰’와 ‘서강SLP' 등 약 500평 규모의 초대형 명문학원가가 들어설 예정으로, 일부 입주민들은 2년간 학원비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해당 단지의 경우 경남 사천지역 특성에 맞춰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74㎡B 타입의 경우 효율적인 동선 설계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눈길을 끈다. 방과 방, 주방과 거실 사이의 공간을 콤팩트하게 설계해 불필요한 동선을 줄였다. 또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사천시의 가구구성 비율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원룸 부분임대가 가능한 ‘부분 임대형’ 주택도 공급한다. 전용 84㎡B 타입으로 공급되는 이 평면에는 임대인과 임차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출입문을 별도로 만드는 등 생활동선을 분리한 설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거주와 월세 수익을 동시에 거둘 수 있는 상품이 될 전망이다.

한편 ‘사천 KCC 스위첸’ 견본주택은 경남 사천시 사천읍 선인리 318-26에서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 리뉴얼 기념으로 고가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품 추첨은 오는 19일 오후 3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견본주택에서는 주말마다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자전거, 주방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룰렛 게임을 통해 증정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