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6월에 볼 만한 뮤지컬 4

동아일보

입력 2019-05-23 03:00:00 수정 2019-05-23 11:30:3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oldengirl Culture]

뮤지컬 ‘메피스토’ 파우스트를 각색한 이야기에 화려한 군무

뮤지컬 ‘메피스토’의 남우현, 켄, 남태현, 노태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독일 문학의 거장 괴테가 평생을 바쳐 완성한 소설 ‘파우스트’를 원작으로 한 체코 뮤지컬 ‘메피스토’. 인간이면 누구나 한번씩 꿈꾸는 욕망을 무겁고 정적으로 표현했던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이야기에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군무와 노래를 더했다.

인간을 타락시켜 신이 틀렸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메피스토는 파우스트 박사를 두고 신과 내기를 한다. 파우스트는 사랑에 대한 욕망과 생명에 대한 거부할 수 없는 유혹 앞에 결국 악마와의 거래를 선택하고 파멸의 길로 빠져든다. 파우스트와 메피스토는 서로 몸이 바뀌게 되고 병든 파우스트는 젊은 메피스토의 몸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메피스토 역에는 인기 있는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한다. 남우현(인피니트), 켄(VIXX), 노태현(HOTSHOT), 남태현이 무대에 오른다. 배우 신성우, 김법래, 문종원이 파우스트 교수로 열연할 예정.

5월 25일부터 7월 28일까지 광림 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

뮤지컬 ‘썸씽로튼’ 브로드웨이 오리지널팀 내한 공연

뮤지컬 ‘썸씽로튼’

2015년 3월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썸씽로튼’이 국내 첫 내한 공연을 갖는다. ‘썸씽로튼’은 낭만의 르네상스 시대, 당대 최고의 극작가 셰익스피어에 맞서 인류 최초로 뮤지컬을 제작하게 된 바텀 형제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레미제라블’, ‘렌트’, ‘위키드’ 등의 공연 대사와 장면, 곡 일부를 패러디하고 셰익스피어의 소설 대목, 단어 등을 재기 발랄하게 차용했다.

‘인류 최초의 뮤지컬이 탄생하는 순간은?’, ‘만약 셰익스피어 시절의 런던이 뮤지컬의 황금기인 브로드웨이의 1930년대와 비슷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썸씽로튼’은 뮤지컬 공연이지만 뮤지컬 장르 자체를 꼬집고 비틀며 독특하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6월 9일부터 30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뮤지컬 ‘베니스의 상인’ 셰익스피어 걸작이 무대로

뮤지컬 ‘베니스의 상인’ 박성훈, 김수용, 주민진, 이승재(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뮤지컬 ‘베니스의 상인’은 이탈리아의 수상도시 베니스의 상인 안토니오를 중심으로, 친구 밧사니오가 포샤에서 청혼하기 위해 안토니오에게 돈을 부탁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흥미진진하게 그린 작품.

무대 위에는 우정을 위해 자신의 전 재산을 걸고 위험한 거래에 뛰어든 안토니오와 자신의 사랑으로 인해 위기에 빠진 친구를 구하고 우정을 지키는 밧사니오, 갈등을 해결하는 아름답고 지혜로운 상속녀 포샤 등 개성이 돋보이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베니스의 상인’은 고전 셰익스피어의 원작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청춘예찬’, ‘대대손손’, ‘경숙이 경숙 아버지’ 등을 연출한 극단 골목길 대표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출과 교수인 박근형이 각색과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5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


뮤지컬 ‘록키호러쇼’ 관객 참여를 이끄는 색다른 공연

뮤지컬 ‘록키호러쇼’

1973년 영국에서 초연 후, 전 세계 곳곳에서 공연하며 컬트 문화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한 ‘록키호러쇼’가 세 번째 시즌으로 국내 관객들을 찾는다.

‘록키호러쇼’에는 코르셋, 하이힐 차림으로 남성 모습을 한 우주 행성에서 온 양성 과학자 프랑큰 퍼터, 프랑큰 퍼터가 창조한 인조인간 록키 호러, 외계인 남매 마젠타와 리프라프 등 독특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파격적인 장르지만 관객들이 극 중 대사나 가사에 반응하거나 배우들의 행동을 따라 하는 ‘콜백(call-back)’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매주 일요일(저녁 공연)을 싱어롱 데이로 운영해 작품 속 노래를 관객이 따라 부르며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미리 SNS를 통해 싱어롱 곡의 가사를 공개한다. 극장에 비치된 신문 형태의 월간 록키와 공연 시작 전까지 재생되는 영상에는 타임워프 댄스 강의와 다양한 콜백 참여 방법이 담겨 있다. 7월 28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글/이민희(문화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동아일보 Goldengirl 독자를 초대합니다 ▼

독자 40명(20쌍)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드립니다.
동아일보 골든걸 인스타그램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_donga)’에서 응모해주세요. 문의 goldengirl@donga.com


뮤지컬 ‘메피스토’
R석 12만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썸씽로튼’

S석 9만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록키호러쇼’
R석 8만8천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베니스의 상인’
R석 6만원 상당 10명(5쌍)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