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삼성 갤럭시S10·폴더블폰 호평…“점유율 늘릴 제품”

뉴시스

입력 2019-02-21 09:19 수정 2019-02-21 14:1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서 ‘갤럭시 폴드’ 공개
"널리 보급되는 최초 제품일 것", "독특 컨셉에 이끌릴 것"



삼성전자가 지난 10년 간의 스마트폰 제조 역량을 집대성한 갤럭시S10 시리즈와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며 외신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외신들은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고, 삼성전자의 점유율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대해 일부 외신은 사실상 최초로 시장에서 보급되는 폴더블폰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을 열고 ‘갤럭시 S10’ 라인업을 비롯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 스마트폰과 함께 더욱 풍부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 ‘갤럭시 핏(Galaxy Fit)’,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발표했다.

‘갤럭시 S10’은 총 4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모두 탑재한 ‘갤럭시 S10+’,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10’,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S10e’, 차세대 무선통신 표준 5G를 지원하는 ‘갤럭시 S10 5G’이다.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했으며, 접었을 때는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춘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미국의 IT 매체 더버지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드는 유일한 제조사는 아니지만, 널리 보급시킬 첫 제조사 중 하나일 것”이라고 평했다. 사실상 소비자들이 구매할 만한 최초의 폴더블폰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앞서 중국의 로욜이 지난해 연말 세계 최초의 폴더블폰 ‘플렉스파이’를 선보였지만, 최초 타이틀을 선점하기 위해 다소 완성도가 떨어지는 제품을 급하게 내놨다는 지적을 받은 것과 무관치 않은 분석이다.

테크 크런치는 “이 제품의 디자인은 아주 매끄럽다”며 “삼성이 오래 유지된 갤럭시 라인만큼 세련된 제품임을 보장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음은 명백하다”고 했다.

엔가젯은 “갤럭시 폴드는 스펙, 스크린 내구성, 매끄러운 S/W 등이 갖춰진 세련된 제품이지만 유일한 문제점은 2000달러라는 높은 가격대”라면서도 “그렇지만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전심을 다해 노력한 삼성의 공로를 인정해야 할 것”이라고 평했다.

CNN은 “게임이나 한곳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보기 위해 큰 화면을 찾는 소비자들은 독특한 컨셉에 이끌릴 것이다”며 “삼성은 갤럭시 노트 라인의 성공으로 (소비자들이) 대형 스크린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전자가 새로운 폼 팩터의 변화를 통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미국 CNBC는 “삼성과 애플은 화웨이 등 비슷한 기능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기업 때문에 점유율을 잃어가고 있었다”며 “하지만 폴더블 폰을 통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 팩터를 도입하며 소비자들이 새 제품을 구매하도록 이끌 수도 있을 것 같다”고 관측했다.

다만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의문도 여전히 이어졌다. 뉴욕타임즈는 “주머니 안에 있는 접은 폴더블폰이 두껍거나 불편해질 수 있다”며 “디스플레이를 구부릴 수 있으면 떨어뜨렸을 때 더 부서지기 쉽지 않은지는 불확실하다”고 했다.

갤럭시 S10 시리즈에 대해서는 전작보다 훨씬 개선된 사용성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슬래시 기어는 “갤럭시 S10·S10+의 UI는 훨씬 더 깔끔하면서도 빨랐다”며 “이는 (삼성의) 그 어떤 제품보다도 괜찮았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고동진 무선사업부 사장은 앞서 갤럭시 S10 시리즈에는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전한 바 있으며, 실제 그렇게 한 것 같다”며 “갤럭시 S10 제품들은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기능들이 탑재되어 전작과는 전혀 다른 제품인 듯 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