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큰 일교차, 건조한 날씨에도 더 젊고 생기 있는 비결’

계수미 전문기자

입력 2018-09-11 03:00 수정 2018-09-11 19:1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가을 뷰티 아이템 40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건조한 날이 많은 가을 시즌, 피부는 잔주름이 생기고 윤기를 잃기 쉽다. 한여름의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에 시달린 후라 칙칙해진 피부 톤과 잡티에도 신경이 쓰이는 때다. 이 시기에는 특히 피부 각질을 관리하는 제품과 건조를 막는 고보습 제품,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사용해 피부 노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향수, 뷰티 디바이스 등 가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피부 보습과 안티에이징 제품, 피부 표현 제품 등에 대해 집중해서 묻는 조사를 병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8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진행됐으며, 총 1673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들은 기능성 높은 뷰티 아이템들에 대해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고보습 크림, 피부에 윤기를 주고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세럼, 오일 등에 대한 응답이 많았다. 올가을 메이크업 아이템으로는 선명하게 입술을 강조하는 매트한 립 제품에 대한 응답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설문 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가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적으로 선정해 ‘2018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가을 뷰티 아이템 40’을 발표한다.


■ Basic Skin Care

에스티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기능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상태로 회복을 돕는다. 피부가 부드럽고 매끄러워지며 윤기를 느낄 수 있다. 150mL 14만원 대.


그라운드플랜 24h시크릿 미스트 플러스
물을 전혀 넣지 않은 고농축 토너 & 미스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력을 주는 위치하젤 추출 물 85%와 EWG녹색 등급을 받은 천연 성분을 함유했다. 120mL 3만8000원 대.


뷰티클로 노니 프레쉬 밸런스 스킨토너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피부 속부터 수분을 꽉 채우는 오일프리 스킨토너. 천연 노니 추출물의 항산화 에너지를 담아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있다. 99%천연유래 성분에 무향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가능하다. 200mL 1만4500원


볼랑 데일리 컨트롤 로션
청정 제주의 천연 원료와 풍부한 미네랄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제주 화산 암반수를 담았다. 히알루론산과 자초, 위치하젤수 성분이 피부에 윤기를 더한다. 120mL 3만5000원 대.





■ Anti-aging Skin Care

엘리자베스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레티놀과 보습력을 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결합돼 어려보이는 맑은 피부로가꾼다.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올리브오일이 피부 컨디셔닝을 돕는다. 9월17일 출시. 60캡슐 12만6000원 대.


파뮤 카멜리아 73
70여 개의 카멜리아 씨앗을 냉압착하고 블렌딩한 가벼운 느낌의 페이셜 오일. 피부 수분 증발과 산화를 막아 노화를 늦춘다. 9%포도씨 오일이 과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 각질층의 건강을 돕는다. 30mL 5만5000원 대.


리엔케이 셀 리커버리 세럼
신비로운 시계꽃과 다마스크 장미 추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남극 미생물이 만든 꿀인 안타티신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돕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꾼다. 미세 캡슐 제형이 피부에서 터지며 도톰하고 밀착력 있게 흡수된다. 40mL 12만원 대.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정관장 홍삼 한 뿌리에서 한 방울만 나오는 고순도 홍삼오일을 함유했다. 피부 속 보습과 탄력, 진피 치밀도를 개선하며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얇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25g 18만원 대


구달 청귤 비타C잡티 세럼
고농축 천연 비타민C청귤 70%와 비타민C유도체가 잡티와 기미, 주근깨 개선을 돕는다. 유해성분과 에탄올을 넣지 않아 자극이 적고 햇빛에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 성분을 사용해 낮에도 바를 수 있다. 30mL 2만4000원 대.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바다제비 추출물이 피부 턴오버를 도와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고 정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유지한다. 밀착력이 우수한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했다. 25mL×10매 3만원 대.




■ Moisturizing Skin Care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블루밍 밤
다알리아꽃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멀티 밤.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녹아들어 피부를 진정시킨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오일과 버터를 사용했다. 3.1mL 2만8000원 대.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
피부 장벽이 손상돼 가렵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 시키는 고농축 크림. 피부 보호 장벽을 강화, 유지하며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만든다. 미백, 주름 개선과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가 있다. 50g 3만8000원 대.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일명 ‘무궁화 장벽 크림.’ 매일 새로운 꽃을 피우는 무궁화에서 찾은 보습 인자가 피부 장벽을 촘촘히 채우고 강화한다. 고함량 세라마이드 성분은 피부 수분 지지대를 탄탄히 해 오랜 시간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50mL 2만9000원 대.



■Eye & Lip Care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아이 앤 립 컨투어 크림
크로노-리스폰스 테크놀로지가 낮과 밤에 다른 처방으로 눈가와 입가를 관리한다. 낮 동안에는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꾸며 피부결과 광채를 개선한다. 밤에는 주름과 탄력 개선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집중적으로 가꾼다. 15mL 27만7000원 대.


마티나겝하르트 아보카도 아이크림
1천년 역사를 가진 독일 수도원에서 제조되는 제품으로 유전자조작, 화학 합성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100%유기농 성분의 아이 크림. 아보카도 오일의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A, D, E가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꾼다. 15mL 3만5000원 대.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클래식
1937년 카멕스의 창립자인 알프레드 울빙에 의해 개발돼 80여 년간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살리실산이 함유돼 입술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다. 7.5g 4000원 대.



■ Sun Care


77%수분베이스에 유기농 바오밥 시드 오일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 자외선 차단 성분까지 전 성분 EWG그린 등급으로 눈시림이나 피부 트러블이 없다. 50mL 2만6000원 대.


■ Cleansing & Peeling

아크웰 버블 프리pH 밸런싱 클렌져
자극이 적고 거품이 나지 않는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젤 타입 세안제. 피부 수분막 손상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안 후 피부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한다. 250mL 2만6000원 대.

쏘내추럴 레드 필 팅글 세럼
피부 각질, 모공 속 노폐물, 피지 등을 제거하는 워시 오프 타입의 필링 세럼. 수용성 AHA와 지용성 BHA 성분이 함유돼 피부는 매끄럽고 모공은 촘촘하게 가꾼다. 처음 사용 시 피부 따끔 거림이 있다. 35mL 2만8000원 대.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
녹차수 베이스 75%와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그린-Rx 콤플렉스 5가지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각질제거와 피부 정돈이 한 번에 가능하다. 약산성 타입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70매 1만7500원 대.


■ Base Make-Up

블리블리 아우라 광채베이스
루비, 진주, 다이아몬드로 구성된 보석 파우더콤플렉스가 오로라빛 펄감의 광채를 연출한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촉촉한 수분 감을 더하고 밀착력이 우수해 매끈하고 쫀쫀한 피부 결로 정돈한다. 40mL 2만5000원 대.

메이크힐 원피엘 파운데이저 SPF20 PA++
가볍게 발리면서도 컨실러가 필요 없을 정도로 피부 주름과 모공을 고르고 매끈하게 커버한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피니시 제품이지만 속 당김이 없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28g 2만8000원 대.

클라뷰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
메이크업 베이스와 프라이머, 자외선 차단제, 톤업 크림, 픽서까지 베이스 메이크업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에 담았다. 국내산 진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조명을 켠 듯 환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30mL 2만8000원 대.

미네랄바이오 미바 이온칼슘 파운데이션 더블 쿠션
9cm거울과 7.3cm퍼프가 있어 빠르게 메이크업 할 수 있다. 진주 추출물과 미네랄 보습 성분이 촉촉한 광채 메이크업을 40시간 유지한다. 24g 3만9000원 대.



■ Color Make-Up

셀레뷰 시크릿 네온 젤 라이너
부드럽게 그려지는 젤 아이라이너. 인체에 안전한 특수 코팅 과정을 거친 테크놀로지로 블루 LED 조명 아래에서는 네온 컬러로 변신한다. 뚜껑을 돌려 닫을 때마다 라이너가 뾰족하게 깎여 섬세하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0.3g 1만2000원 대.


바비 브라운 누드 온 누드 컬렉션
여성의 얼굴에 있는 자연스러운 색에서 영감을 받아 매일 사용할 수 있는 누드 컬러들을 한 팔레트에 담았다.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톤 업 음영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21.3g 9만8000원 대.


메이블린 뉴욕 슈퍼스테이 립 잉크
16시간 동안 처음 바른 컬러 그대로 유지된다. 발색력이 뛰어나 얇게 발라도 컬러가 선명하며 묻어나지 않는다. 견고한 화살촉 브러시를 사용해 입술 라인을 따라 섬세하고 얇게 발린다. 비비드부터 누드까지 8가지 색상이 있다. 5mL 1만6000원 대

롬앤 제로그램 립스틱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입소문난 매트 립스틱. 입술 각질을 잠재우며 밀착력이 우수하다. 입술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8가지 컬러 모두 인기. 3.5g 1만5000원 대.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마뜨
초미세 립-필링 테크놀로지로 입술 주름과 각질 사이를 촘촘하게 메워 매끈하고 매트한 입술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입술 표면이 부드러워 보인다. 15가지 색상이 있다. 4g 4만5000원 대.


■ Body Care

더마비 울트라 모이스처 바디 크림
48시간 고보습 효과를 인증 받았다. 코코아 버터가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고 윤기있게 가꾼다.MLE꺢피부 장벽 포뮬러가 보습 성분을 안정적으로 피부에 전달해 거칠어진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200mL 1만2000원

프레쉬 슈가 울트라 너리싱 바디 오일
달맞이꽃, 스위트 아몬드, 애프리콧 커넬, 호호바 등의 오일 혼합물을 고농축 함유했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24시간 보습을 제공해 매끈한 피부로 가꾼다. 은은한 시트러스 향이 난다. 100mL 8만2000원 대.

앤아더스토리즈 플뢰르 드 미모사 바디 수플레
수분감을 더하는 메도우폼 시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영양 성분이 풍부한 시어버터를 함유했다. 베르가못, 아몬드, 시더우드, 머스크가 어우러진 풍부한 향이 특징. 250mL 1만5000원 대.

더프트앤도프트 소피소피 너리싱 핸드크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면서 쉐어 버터와 비타민E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오 드 투왈렛 향수를 뿌린 듯 은은한 향이 지속된다. 50mL 9800원 대.




■ Hair Care

로레알파리 토탈리페어 5 세럼 프로엑스
손상된 모발 사이에 세라마이드 성분을 채워 거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든다. 모발을 촉촉하고 빛나게 가꾸며 모발 끊어짐, 갈라짐 등을 해결한다. 끈적임 없는 가벼운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된다. 100mL 1만4000원 대.

르네휘테르 포티샤 샴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마존 식물인 구아라나 추출물이 모발에 활력을 더하고 풍성하게 가꿔준다. 에센셜 오일을 캡슐화한 바이오 스피어스 입자가 두피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딥 클렌징을 도와 두피와 모근을 강화한다. 200mL 2만6000원 대.

A24 캘리포니안네이처 올리브 허벌 트리트먼트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베라 잎 즙을 사용해 트러블과 건조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올리브 오일이 모발에 윤기를 주며 라벤더 오일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500mL 3만2000원 대.


■ Perfume

조 말론 런던 허니서클 앤 다바나
낮에는 프레시하고 밤에는 관능적인 향으로 변하는 영국의 야생 꽃 허니서클의 향을 담았다. 아로마틱 다바나와 모스, 파출리 향이 더해져 달콤하면서 관능적이다. 30mL 9만 2000원 대.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나르시소 오 드 퍼퓸 루즈
불가리안 로즈와 레드 아이리스 부케에 머스크를 더한 매혹적인 향이다. 통카, 베티버, 블랙 시더 등으로 이루어진 풍부한 앰버 우디 노트가 이어지며 관능적인 여운을 남긴다. 90mL 15만8000원 대.



■ Beauty Device

텐마인즈 스칼프 스톤
4개의 고무 돌기에 각 24개, 총 96개의 포인트가 두피를 시원하게 마사지한다. 돌기의 회전 조절,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이 있어 샴푸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16만9000원 대.


코리아테크 카사업
미세전류와 이온전류를 사용해 붓기를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이온전류가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피부 결을 매끈하게 가꾼다. 리프팅과 모공 축소 효과도 있다. 31만9000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미현, 김선아, 박해나(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