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의료기기 대표주자… 창사 21주년 맞아 정수기-공기청정기 출시

태현지 기자

입력 2018-06-19 03:00 수정 2018-06-1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천궁의료기

㈜천궁의료기 김찬휘 회장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고객 감동을 목표로 혁신을 추구해 나가고 있는 온열의료기기의 대표주자 ㈜천궁의료기(회장 김찬휘)가 19일 창사 21주년을 맞았다.

국민 건강에 대한 소명 의식으로 조심스레 첫발을 내디뎠던 천궁의료기는 온열의료기 분야에서는 이미 정상에 올라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주력 제품인 둥근 돔 형태의 의료용온열기 ‘천궁’은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나온다는 편백나무와 적삼나무 등 자연소재인 천연목재를 사용해 만들어 졌으며 인체에 해가 되는 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삼림욕을 하는 듯한 쾌적함을 느끼도록 제작돼 국내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축척된 기술력으로 신제품 출시

산업이 급속도로 고도화됨에 따라 갖가지 공해와 유독물질이 인체에 축적되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유해물질은 인간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고 있으며 사회 전반에 걸쳐 문제화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맑은 물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생각은 모든 사람의 바람이다.

천궁의료기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축척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화된 온열의료기기 시장을 넘어 건강생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정수기 ‘미담수’와 공기청정기 ‘산들바람’을 창사 21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다.

정수기 ‘미담수’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정수기 ‘미담수’는 전 처리 필터로 세라믹필터를 채택하고 정수기 전면에 오염도 확인 창을 두었다. 소비자가 오염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오염이 됐을 승 세척해 사용할 수 있어 안심하고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다. 카본블록 필터 및 대용량 카본블록 필터 등 3단계 정수시스템이 특징이다.

공기청정기 ‘산들바람’
공기청정기 ‘산들바람’은 공기 오염도를 스스로 확인하여 풍량을 조절하면서 공기 청정 효과를 극대화한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한곳에 고정해 사용하기보다는 사용자의 동선에 맞추어 이동시키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므로 기기 본체를 경량화해 옮기기 쉽게 했으며 필터의 성능은 강화했다.


철저한 품질관리… 업계 최초 5년 무상 수리

국내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천궁의료기는 뛰어난 기능을 지닌 가정용 의료기기들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개인용 조합자극기인 유황골드매트, 프리미엄 유황매트 및 개인용 온열기 카멜레온, 지궁,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인 허리케인 등 38가지 제품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이다. 특히 의료기기 업체로서는 드물게 모든 제품에 대해 5년 동안 무상 애프터서비스(AS)를 실시함으로써 더욱 조명받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의료용 온열기 ‘천궁’ 하나의 제품에만 7건의 발명특허를 보유할 정도로 품질과 기술 측면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

천궁의료기는 올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지점 수를 200개 이상으로 늘리고 온열의료기 수출시장도 중국, 북중미,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베트남, 인도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천궁의료기는 전 제품의 친환경화, 고객감동, 가치창조, 지속적인 연구와 그에 따른 혁신을 추구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끊임없이 변화, 발전하고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