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2/27 '천애명월도' '매드무비' 콘테스트 실시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2-27 19:02 수정 2018-02-27 19:0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넥슨, '천애명월도' '매드무비' 콘테스트 실시 등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에서 '매드무비'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오는 3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쟁(爭)의 시대: 스케일이 다른 전투에 대비하라'는 주제로 '천애명월도' 내 10명 이상이 참여한 단체 전투 영상을 10분 이하 분량으로 자유롭게 제작한 작품을 공모한다.

게임 내에서 촬영한 단체 전투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해당 영상 URL을 '천애명월도' 공식홈페이지 멀티미디어 게시판에 게재해 접수하면 된다.

넥슨은 이번 콘테스트 참여작 가운데 최우수상 3편과 3주에 걸쳐 매주 5편씩 우수상 15편을 선정하고, 최대 상금 50만 원 및 '넥슨캐시' 등을 지급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순금', '우단', '상금가죽', '주철', '비단'을 각각 50개씩 제공하고 '일일임무 완료권 4SET 5개'를 지급한다.

천애명월도 (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테라M' 봄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테라M'에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공성전을 추가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 등장을 예고해온 만큼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먼저, 매주 일요일 15시부터 30분 동안 최대 200명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되는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한, 각성 최대 레벨도 기존 80에서 120까지 대폭 확장했으며, 이용자가 필요한 장비는 물론 태고의 정수, 명품화 조각 등 최상급 재료 및 고대 장비 등을 고대주화를 통해 살 수 있는 '고대 주화 상점'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에도 레벨 20 이상의 이용자가 지인, 길드원 등 상대방을 지정해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지하 결투장 콘텐츠 '친선전'도 추가했으며, 태극밴드, 헬멧, 백팩, 파티의상, 무기, 스쿠터 등 총 6종의 신규 스킨 및 탈것을 선보여 게임 내 즐길거리를 더 했다.

테라M (출처=게임동아)

-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 돌파했고, 신규 S급 영웅 4종과 '차원의 균열'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12년간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이 즐긴 인기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으로, 지난 달 30일(화) 출시 후 원작의 성공적인 재탄생에 대한 호평 속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순항 중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S급 영웅은 돌격형 '브리엘', 수호형 '몰리박사', 마법형 '가이안', 마법형 '플라우네' 등 4종이다. 4종의 영웅 모두 매력적인 전투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선보인 새로운 즐길 거리 '차원의 균열'은 8개의 고난도 던전 중 임의의 네 곳을 차례로 완료하면서 유니크 등급 장비를 비롯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전투 콘텐츠다. 각 던전에 지정된 영웅과 함께 참여할 경우 보다 쉽게 전투를 치를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 (출처=게임동아)

- 갓 오브 하이스쿨, 태고 유미라 등 신규 캐릭터 추가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반격력을 지닌 [태고]서쪽의 마녀 유미라와 빛속성 지원형 캐릭터 인면조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2종은 다음달 15일(목)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즌4 메인 스토리 Act.6를 추가해 히든 스테이지를 포함한 총 9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뽑기 마일리지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뽑기 마일리지는 프리미엄 뽑기 등 모든 뽑기를 이용할 때마다 일정량이 채워지며 마일리지 단계에 따라 [태고] 캐릭터 선택권 및 VIP 캐릭터 선택권, [태고] 장비 조각 등의 보상 아이템 중 원하는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판도라, 서한량, 알렉스 등 5종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향되는 등의 밸런스 작업도 진행됐다.

갓오브하이스쿨 (출처=게임동아)

- 넥슨, '열혈강호M'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27일 액트파이브(ACT5, 대표 정순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만렙 확장 및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한비광', '담화린', '매유진' 등 캐릭터 최고 레벨을 70으로 확장하고, 초식 및 각성 등 관련 레벨 상향과 함께 각 캐릭터별 지속효과를 3종씩 추가했다.

또한, 장비 레벨 강화의 새로운 요소인 '제련 시스템'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 확장 및 승급단계 4종(불멸/궁극불멸/신화/궁극신화)을 추가했다. 캐릭터 성장요소 중 하나인 '신기'와 '유혼석'의 최대 레벨도 함께 상향했다.

이와 함께 '관문' 및 '도전' 콘텐츠의 난이도와 121종의 신규 성장 임무 및 콤보 연습장 내 고급 콤보 8종을 각각 추가했다. 이 밖에도 동료 캐릭터의 초월 및 강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동료 정예모드인 '정예외전' 콘텐츠를 오픈했다.

열혈강호M (출처=게임동아)

- '오버히트', 진영전 정식오픈 및 신규영웅 업데이트

넥슨은 27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오버히트'에 신규 영웅 2종을 업데이트하고 '진영전' 콘텐츠를 정식 오픈했다.

먼저, 전설 등급의 영웅 '아이작'과 희귀 등급 영웅 '손오공'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그랜드 마스터인 '아이작'은 원거리 마법 전투타입의 메이지 영웅으로 '불', '번개', '바람', '얼음' 등 네 가지 속성으로 광역대의 공격을 가한다. 미후의 왕 '손오공'은 근접 물리 타입의 탱커형 영웅으로, 분신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배치된 위치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대규모 필드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진영전 콘텐츠를 '명예의 격전지'라는 이름으로 정식 오픈했다. 각 진영에서 각 30명의 인원이 모두 채워지면 경기가 진행되며, '성물'을 먼저 파괴하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펫 시스템'을 선보였다. 팀 내 편성된 펫은 아군 영웅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며, 전장 성격에 맞는 펫을 선택하면 더욱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다.

오버히트 (출처=게임동아)

웹젠 '뮤 오리진', 세력에 점령전 더한 '세력 쟁탈전'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인 '세력 쟁탈전'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세력 쟁탈전'은 세력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전장의 거점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PvP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세력 쟁탈전에는 하이캐슬, 베르디, 플라티나 등 5개의 전장이 등장한다. 세력원들은 각 전장의 거점에 위치한 깃발 받침대에 깃발을 먼저 세우거나, 이미 자리잡은 적대 세력의 깃발을 공격해 거점을 차지해야 한다.

다른 세력원을 공격하고 전장의 거점을 점령한 이용자에게는 세력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전장 포인트가 지급된다. 획득한 전장 포인트를 기준으로 개인의 랭킹이 정해지며, 세력이 거점을 점령한 비율에 따라 세력 랭킹이 결정된다.

또한, 웹젠은 원소 효과를 추가한 '수호펫 각성'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한다. 빛, 얼음, 안개 등 원소의 속성을 강화해 더 강력해진 수호펫을 보유하게 되면 캐릭터의 전투력이 높아진다. 이용자는 상승한 전투력을 바탕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이외에도 상대에게 공격을 받으면 캐릭터의 HP(체력) 대신 일정량의 쉴드가 감소하는 방패 '이모탈 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모탈 쉴드를 강화하면 영구 옵션을 획득할 수 있고, 상대와의 전투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쉴드의 양도 증가한다.

한편, 웹젠은 업데이트 점검 시간 동안 이용자들을 위한 공식 카페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와 관련된 퀴즈 3문제를 내고, 정답 개수에 따라 최대 '귀속 다이아 500개', '특급 보석 세트 2개', '에테르 가루 세트 2개'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뮤오리진 (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온라인 리그 3월 리그 참가신청 개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 온라인 월간 리그 '펜타스톰 리그(PSL)'의 3월 대회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펜타스톰 리그(PSL)는 총 32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만약 신청팀이 32개 이상이면 각 팀원의 랭킹전 티어 등급을 합산해 가장 높은 팀부터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금일부터 3월 7일까지며, 3월 16일부터 30일까지 리그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최하위 티어인 브론즈부터 참여할 수 있다. 3월에 진행되는 대회 일정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대회를 위해 화끈한 보상도 준비했다. 우승팀에게는 1000 다이아와 상금 1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700 다이아와 상금 50만 원을 지급한다. 또 모든 참가팀에게도 다이아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3월까지 총 3회 개최되는 펜타스톰 리그에서 선발된 상위 4개 팀은 향후 토너먼트 대회 왕중왕전인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PSLM)'에 진출할 자격이 주어진다.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는 4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PSLM 우승팀은 올 해 여름 중 계획돼 있는 펜타스톰 글로벌 월드컵 대회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본선 시드를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펜타스톰 (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