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2/21 '리버스: 구원의 그림자', CM의 손편지 전달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2-21 19:07 수정 2018-02-21 19:09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캐럿게임즈, 리버스: 구원의 그림자 밸런타인 이벤트로 CM의 손편지 전달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REBIRTH: 구원의 그림자(리버스: 구원의 그림자)'에 지난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신입 CM(커뮤니티 매니저)의 손편지와 초콜릿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 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의 공식 카페를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많은 게이머들이 참가한 가운데 총 14명의 게이머가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이벤트 참가 보상으로는 CM 레오나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손으로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밸런타인을 기념해 정성껏 포장한 초콜릿 등이 주어졌다.

이벤트에 당첨된 게이머는 카페를 통해 이벤트 당첨 인증 게시물을 올리며, 기쁨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 캐럿게임즈는 화이트 데이와 대규모 업데이트 등을 앞으로도 CM 레오나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이머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 '리버스: 구원의 그림자'는 지난해 말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PC용 온라인 MMORPG의 경험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한 것이 강점인 게임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캐릭터는 물론 대규모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했다. 특히, 오는 3월 7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도 예정이다.

캐럿게임즈 신입 CM의 손편지 이벤트(출처=게임동아)

- 블레이드 & 소울, '던전 탐구생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오는 3월 14일까지 '던전 탐구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 탐구생활'은 9종의 던전(저주받은 해적선, 폭풍의 모래신전 등)을 공략하는 이벤트다. 이용자가 각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 선물함'을 받는다. 이용자는 특별 선물함 속 이벤트 아이템 '특별 주화'와 추가 선물(태천주, 은황주, 팔각 흑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특별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신규 의상 '거울 나라', 칠각 흑요석, 흑풍 날개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블소는 더 강력한 보석으로 변환할 수 있는 '변환식'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칠각 흑요석 3개, 성황 조각 50개, 영석 결정 100개로 '팔각 흑요석'을 만들 수 있다. 팔각 흑요석을 사용하면 상태 이상 피해와 추가 공격력 등 캐릭터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던전 탐구생활 이벤트(출처=게임동아)

- 카카오톡 게임별에 하이라이트 양요섭 등장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 '게임별 아이돌'을 공개하고 첫 번째 주자로 인기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보컬 양요섭 편을 선보였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돌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별 내 카카오톡 대화 인터페이스에서 이용자와 아이돌이 가상의 대화를 나누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양요섭 편'에서 이용자들은 양요섭을 비롯한 하이라이트 멤버들과 스낵톡 가상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누나가 너무해', '네모네모팡' 등의 게임을 즐기며 양요섭이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양요섭의 미공개 셀카 이미지와 신규 앨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6일까지 모든 미션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양요섭 친필 사인 미니앨범 2집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게임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양요섭 편을 시작으로 인기 아이돌과 함께 '게임별 아이돌 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별 아이돌'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며 게임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게임별 아이돌 양요섭 편(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