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2/13 '블레이드2 for kakao' 20일 테스트 돌입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2-13 18:22 수정 2018-02-13 18:2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레이드2 for kakao' 20일 테스트 돌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이달 20일부터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2'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화려한 시네마틱 연출, 개성 넘치는 캐릭터 4종의 화끈한 전투를 통해, 모바일 액션 RPG의 새역사를 쓴 전작의 명성을 뛰어넘는 환상적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총 4일간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캐릭터 2종을 상황에 따라 교체하며 싸우는 '태그'와 빈사 상태에 빠진 몬스터를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는 '처형 액션' 등의 핵심 전투 시스템을 비롯해, 스토리, 반격 던전, 영웅의 탑, 1대1 대전, 팀 정령전 등 다채로운 PVE 및 PVP 콘텐츠를 점검한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2월 18일까지 '블레이드2' 브랜드 페이지 혹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참가자들이 보다 즐겁게 '블레이드2'를 즐겨볼 수 있도록, 출석 이벤트 등을 통해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을 매일 제공할 계획이다.

블레이드2 (출처=게임동아)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사전예약 개시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PC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1월 실시한 CBT에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 화려한 그래픽 등 원작의 게임성을 충실히 잘 살렸다는 평을 얻으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파티 플레이의 재미를 강조한 '네스트'를 비롯해 PvP 모드 '결투장', 순위 경쟁 모드 '결투 네스트' 등 원작의 핵심 전투 콘텐츠를 재현했다. 또한, 다른 게이머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관전 시스템'과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 시스템' 등 유사 게임에서 찾기 어려운 콘텐츠를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게이머는 한정판 탈것 '통통한 웰시 코기'와 '황실 코스튬 무기', '황실 코스튬 보조무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을 신청한 인원 수가 정해진 목표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판도라 행운 선물'과 '황실 코스튬 의상' 등 푸짐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2017년 3월 중국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을 주도했다. 이후 3개월 간 10위권을 유지하며 2017년 상반기 매출 20억 위안(한화 약 3,400억 원)을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공신력 높은 중국 시상식에서 2017년 최고 인기 게임상 및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드래곤네스트M (출처=게임동아)

- 네오위즈, 탭소닉 월드 챔피언 한·일 동시 소프트런칭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체 제작 타이틀인 리듬액션 모바일게임 '탭소닉 월드 챔피언'을 한·일 양국에 동시에 소프트런칭 한다.

금일 공개되는 '탭소닉 월드 챔피언'은 '탭소닉'의 신작 시리즈 중 하나다. 경쾌한 터치 방식 플레이의 장점을 발전 시키면서, 백그라운드에 애니메이션 영상이 재생되어 감상의 즐거움까지 더했다. 4에서 6라인으로 구분됐던 전작과 달리 라인이 삭제되어 플레이의 자유도를 높이고 역동성을 더했다.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터치해 연주하는 심벌즈 노트와 손을 떼지 않고 슬라이드 하며 연주하는 미니노트 2종도 추가해 음악 게임 특유의 손맛을 살렸다.

음악에 맞춰 게임을 플레이하면, 결과에 따라 금, 은, 동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국가별 사용자들의 메달을 합산한 순위와 게이머가 속한 국가 내 개인 순위 및 게이머 전체를 통합한 개인 순위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되는 만큼 전세계 게이머들과 기록을 비교하며 경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번 소프트런칭에는 디제이맥스 시리즈와 탭소닉에서 서비스됐던 음악 중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90여 곡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탭소닉 월드 챔피언 (출처=게임동아)

- 엔터메이트, 모바일 RPG 'FOX' 출시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성인 전용 액션RPG 'FOX(Flame of Xenocide)'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FOX'는 다양한 성인 전용 콘텐츠로 무장하고 강렬한 하드코어 액션을 선사하는 액션 RPG다. 섹시한 콘셉트의 코스튬과 여러 콘텐츠를 통해 성인 전용 게임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머는 총검을 사용하는 루시, 고르곤을 다루는 네아, 세 자루의 검을 자유롭게 다루는 카이 3종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택하고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입으로 나뉘고 이용자의 캐릭터를 든든하게 서포트하는 드론을 활용한 액션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기본 스킬과 그에 연계되는 스킬의 조합, 패시브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거나 다양한 드론 및 스킬의 조합을 통해 같은 캐릭터라도 차별화된 능력치와 속성을 발휘하게 할 수 있는 점도 'FOX'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요소이다.

FOX (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