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31 '월탱 블리츠', 중국 전차 추가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1-31 18:58 수정 2018-01-31 19: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중국 전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 중국 전차 연구 계통도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 4.6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중국 전차는 총 10대로 소련 전차의 영향을 받았지만 상위 단계로 갈수록 강력한 주포를 특징으로 하는 중국 전차 고유의 특성이 나타난다.

중국 전차 연구 계통도는 4단계까지 경전차인 Renault NC-31, Vickers Mk. E Type B, Type 2597 Chi-Ha, M5A1 Stuart로 구성되어 있으며 5단계부터는 중형전차인 Type T-34, Type 58, T-34-1, T-34-2, WZ-120, 121이 자리잡고 있다.

이 중 7단계 전차 T-34-1의 철갑탄 공격력은 동급 전차 중 가장 강력한 280에 달한다. 8단계 T-34-2는 공격력이 강력한 122mm 와 연사력이 뛰어난 100mm의 두 가지 주포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고, 9단계 WZ-120은 400에 달하는 포탄 공격력, 220mm에 달하는 관통력을 자랑한다. Type 59의 현대화 작업을 통해 설계된 10단계 전차 121은 소련 전차보다 정면 장갑이 두껍고 주포는 더 강력하며 조준시간도 짧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축전차, 중형전차, 중전차의 특성을 조금씩 모두 보유하고 있어 독특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월탱 블리츠 중국전차 (출처=게임동아)

- 넥슨, '도미네이션즈' '무역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에 '무역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레이모어', '트립와이어' 및 '유인용 함정'을 추가했다. 신규 함정은 각자 고유의 특징을 갖고 있어, 창의적인 수비 전략 수립을 돕는다. '트립와이어'는 적군이 인접할 경우 강화된 아군 병력을 임시로 투입해 방심한 적군의 허를 찌르고, '유인용 함정'은 침공하는 적군을 유인해 적의 화력 분산을 유도한다.

새로운 항구 '핼리펙스', '멜버른', '인천', '카라치' 및 '리우데자네이루'도 업데이트했다. '항구'에 '원정'을 보내 자원과 고유 병력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항구들은 '조선소'를 레벨 9로 업그레이드해야 접근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 업데이트 (출처=게임동아)

- '삼국지조조전 ONLINE' 신규 시스템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일부 콘텐츠의 밸런스를 개선했다.

먼저, 신규 무기 시스템 '보패'를 추가했다. '보패'는 네 개까지 착용할 수 있으며, 조합 방식에 따라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고 성장도 가능해 같은 장수라도 다르게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보패(청룡)'는 '청룡의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청룡의 상자'는 '사신전(청룡)' 게임 모드에서 제공하는 아이템 '청룡의 영혼'으로 얻을 수 있다.

강화 실패 부담을 최소화한 '확정 강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강화에 실패할 경우 강화에 사용한 '강화 보존권'의 개수에 따라 '강화 확정권'을 제공하고, 일정량의 '강화 확정권' 사용시 100%로 강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위나라 장수 4종 (허저, 하후돈, 순욱, 전위)의 '장수 효과'를 높이고, '적병계' 병종의 성능을 개선했다. 또 '섬멸전' 게임 모드에 전략적인 요소를 더하는 방편으로 '폭풍' 책략을 '연환뢰' 책략으로 대체했다.

조조전 업데이트 (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