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 참여 애니랙티브, GoTouch로 성공 PT 도와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11-10 13:52:00 수정 2017-11-10 13:55:04

TV, 모니터, 빔프로젝터 화면을 전자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IT 기술을 활용해 세상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애니랙티브의 전자칠판 솔루션인 ‘GoTouch’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적외선 펜과 센서, 전용 판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는 GoTouch는 가지고 있는 TV나 모니터, 빔 프로젝터 화면을 전자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솔루션으로 기존의 전자칠판이 가진 높은 금액대가 부담스러워 구입을 망설이고 있던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내장형 배터리와 무선 블루투스 방식인 GoTouch는 가볍게 휴대하여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디스플레이를 전자칠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며,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판서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이 있어 화상회의가 필요한 직장인이나 모둠수업이 필요한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용 판서 프로그램은 Windows, Android, iOS를 폭넓게 지원해 어떤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애니랙티브는 지난 해 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목표금액의 368%를 초과 달성할만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킥스타터, 인디고고를 포함해 총 18만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우수한 기술성과 아이디어를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테크크런치에서 큰 인기를 끌며 Best Buy에 런칭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고, 내달에는 일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Makuake(마쿠아케)’에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GoTouch를 개발한 애니랙티브는 2012년 설립 이후 2014년 beLAUNCH2014 Top 20 선정을 시작으로 교육부가 주최하는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3년만에 수많은 기관으로부터 우수 기술 사례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에 참여 중이다.
애니랙티브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B2C 시장을 목표로 판매 시장을 계속해서 넓혀갈 수 있도록 힘 쓸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애니랙티브의 전자칠판 솔루션 GoTouch 제품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비즈N 탑기사
- 470만원에 구입한 ‘포켓몬스터 옐로우’ 박살나버린 美 남성
- 공기질이 얼마나 나쁘길래…방콕, 초미세먼지에 재택근무 권고
- “히트곡, 금·석유보다 더 가치”…저스틴 비버, 저작권 2467억원에 매각
- 서현우 “‘유령’ 위해 24㎏ 증량…하루에 6끼 먹어”
- “고은 시집 공급 중단…실천문학 1년 휴간” 윤한룡 대표 사과
- ‘한옥의 아름다움 만끽’ 북촌 설화수의 집, 우수 디자인 선정
- god, 이게 몇 년 만이야?…완전체 화보 공개
- 마늘가루·케첩 먹고 24일 버텼다…카리브해 표류男 극적구조
- 경기도, ‘선감학원’ 피해자에 위로금 500만원
- 英 남성들, 기내 음주난동…처벌 수위, 징역 최고 20년도 가능
- 고물가에 중국산 김치 늘었다…수입액 20% 증가 ‘역대 최대’
- 은행권, 30일부터 영업시간 1시간 연장…노조는 “일방 통보” 반발
- 10억 넘던 송도·청라 아파트 ‘반토막’ 거래 속출
- 한은 “집값 하락으로 올해 소비 회복 예상치 밑돌 듯”
- 설이후 금리 떨어진다… 은행 주담대 상단 8%대서 6%대로
- “세뱃돈으로 애플-구글 주식 살래요”
- ‘얼죽아’들 모여라… 스타벅스, 5일간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 지난해 수입 김치 100% ‘중국산’…다시 식탁 점령
- 한파에 전기차 주행거리 반토막…“충전 난민이 따로 없었다”
- 파스타 삶는 셰프봇, 나르는 서빙봇… 日일손 부족에 로봇 확산[글로벌 현장을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