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8/31 '마구마구' 12주년 기념 업데이트 등

동아닷컴

입력 2017-08-31 18:55 수정 2017-08-31 19:0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넷마블, '마구마구' 12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가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1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마구마구'는 게임은 2006년 출시 이후 누적 회원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PC온라인 야구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 프로 야구 시즌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싱글 리그' 시스템이 추가됐다. '싱글 리그'는 실제 리그와 동일한 144 경기를 진행하며 한국 시리즈에 도전, 우승까지 경험할 수 있는 풀 타임 리그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이용자 대 이용자(PvP) 대결 중심이었던 '마구마구'에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싱글 리그' 오픈을 기념해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지원 물품을 제공하고, 입문 시즌 경기 진행 시 '엘리트 교환권' 및 '잠재력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 실제 야구 시즌처럼 '싱글 리그' 내 각 부문 별 1위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보상을 2배로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12주년을 맞아 다음달 27일까지 풍성한 보상의 이벤트들을 실시한다. 우선 접속만 해도 '유망주 패키지', '재훈련 패키지', '초기화 패키지', '2,000 보석' 등 총 12만원 상당의 '12주년 BIG 선물 세트'를 선물함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매일 9이닝 경기를 완료할 때마다, 레전드 카드', '1,200만 거니', '엘리트 교환권' 등 인기 아이템이 들어 있는 '12주년 스페셜 랜덤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마구마구 12주년 기념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던전앤파이터' 1인 도전 가능한 '안톤 싱글 레이드' 추가

넥슨(대표 박지원)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1인 도전이 가능한 '안톤 싱글 레이드' 던전을 추가했다.

이번 '안톤 싱글 레이드'는 기존 여러 게이머와 팀을 이뤄 도전 가능했던 방식과 다르게 1인이 완료할 수 있는 형태로, 요일별로 오픈되는 던전이 달라진다. 던전을 모두 완료할 경우 착용 가능한 '구원의 이기' 아이템을 지급하며, 퀘스트를 통해 '안톤 싱글 레이드'를 21회 완료할 때마다 '구원의 이기 에픽 무기 랜덤 항아리'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팔라딘'과 '드래곤 나이트' 직업의 2차 각성 캐릭터 '세이비어'와 '드레드노트'를 추가했다. '세이비어'는 '팔라딘'보다 더욱 강화된 공격력과 팀(파티) 지원 능력을 갖췄다. 또한, 던전 입장 시 자원 '세라픽 페더' 네 장을 자동으로 획득해 팀원에게 손쉽게 다양한 효과(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레드노트'는 새로운 세대의 용왕으로, 모든 종족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지도자 콘셉트의 캐릭터다. '드레드노트'로 각성 시 공격력 증가와 함께 일부 스킬에 추가 효과가 발동하고, 동료 드래곤 '아스트라'의 활용법이 더욱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앤파이터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세븐나이츠', 스페셜 영웅 '칼 헤론' 리메이크 실시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세븐나이츠'의 화려한 창술이 특징인 스페셜 영웅 '칼 헤론'을 리메이크했다. 리메이크는 기존 영웅의 능력치, 스킬 등을 조정해 가치나 활용도를 높이는 작업이다.

출시 당시 칼 헤론은 공격형 영웅 중 유일하게 '상태 이상 면역효과'를 가져,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나, 출시 이후 여러 영웅의 등장으로 활용도가 떨어졌다. 이번 리메이크로 칼 헤론은 스킬 효과가 대폭 상향됐다. 특히, 스킬 '맹세의 쌍창'에 상태 이상 반사 효과가 추가돼, 다시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스킬 '뇌광포'는 3인에서 5인 공격으로 변경돼 다수의 적을 동시 공격할 수 있게 됐다.

영웅 리메이크 외에도 넷마블은 월 1회 제한이 있었던 '스킬옵션 전용장비 조합식'을 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킬옵션 전용장비 조합식은 사용하지 않는 스킬옵션 전용장비들을 조합해 새로운 스킬옵션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한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를 대표하는 캐릭터 '루디'의 각성을 예고하고, 이에 대비하는 이벤트도 연다.

세븐나이츠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클로저스', '하츠네 미쿠'와 제휴

넥슨은 나딕게임즈(대표 이선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일본 인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40레벨 이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2017 미쿠 이벤트 던전'을 오픈했다.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을 모으면 '하츠네 미쿠의 장식용 대파', '카가미네 렌의 리모트 피아노', '하츠네 미쿠 피규어 진열장'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제휴를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메이드 오세린 3일 계약권', '숲의 요정 알라우네 3일 계약권' 등을 지급하고, 제휴 소식을 SNS에 공유한 유저 전원에게 '클로저 엘리트 육성코스 3일권', '썸머 스쿨 통돌이' 등을 선물한다.

또한, '미쿠와 함께하는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진행, 입상자에게 '사이버네틱 풀세트 상자', '사이버네틱 액세서리 세트 상자', '넥슨캐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클로저스 하츠네 미쿠 콜라보(출처=게임동아)

- 음양사 for Kakao, 증강 현실 기능 활용한 소환 추가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에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소환 기능과 2종의 새로운 식신, 비밀 던전 등을 추가하는 2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현세소환'으로,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소환 식신을 현실 세계로 불러낸 듯한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세 소환'은 부적을 그리거나 음성을 이용하는 기존 소환 방식과는 달리, 소환진을 직접 종이 위에 그리거나 혹은 출력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인식하면 소환에 성공한 식신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이와 함께, 풍룡신의 강력한 보호막으로 아군 전체를 보호하는 SSR 식신 '일목련'과 상대방을 봉인시키는 디버프형 SR식신 '반야' 등 2종의 신규 식신이 추가되었으며, 총 10층으로 구성된 모미지의 비밀 던전 '단풍의 속박'에서는 '풍상홍' 초상화 테두리를 비롯해 한정판 코스튬 '인형의 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식신의 외형을 보다 개성 있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코스튬도 추가 됐다. 강력한 한방 공격을 자랑하는 SR식신 '백랑'의 신규 코스튬 '숲의 신궁'과 새로 추가된 SSR식신 '일목련'의 '풍신의 가호'를 만나볼 수 있으며, 회복형 식신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반디풀'의 한정판 코스튬 '단풍놀이'가 9월 6일까지 일주일간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음양사 신규 업데이트 실시(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3, 신규 '얼티밋 레전드' 및 '월드 레전드' 선수 업데이트

넥슨은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온라인3)'에 신규 '얼티밋 레전드(Ultimate Legend)' 및 '월드 레전드(World Legend)'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최상의 능력치를 보유한 신규 '얼티밋 레전드' 선수 2인에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골키퍼로 손꼽히는 '레프 야신'과 삼바 축구를 대표하는 테크니션 '호나우지뉴'가 포함됐다.

새롭게 추가된 '월드 레전드' 선수 6인에는 판타지스타 '델피에로', 플라잉더치맨 '오베르마르스', 통곡의 벽 '리오 퍼디난드', 금발의 하드 워커 '프티', 월드컵 골게터 '에르난데스', 무적함대 캡틴 '푸욜' 등 이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최대 '2억 EP', '8월 선수팩' 등을 매주 선물하고, 게임 플레이 횟수에 따라 지급되는 '선수 조각'을 모은 유저에게 '레전드 선수팩' 교환 혜택 등을 제공한다.

피파온라인3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3종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캐릭터 3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공격형 용병 '크리스티나', 'Dr.모건', 방어형 용병 'BDM N-0524' 등 새로운 캐릭터 3종이 추가됐다. '크리스티나'는 적에게 강력한 지속 피해를 주는 5성 용병이며, 'Dr.모건'은 시한 폭탄을 이용해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4성 용병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방어형 용병 'BDM N-0524'은 전방의 적에게 무차별 사격을 가하는 4성 용병이다.

이와 함께 마일리지로 원하는 5성과 4성 용병을 선택해 교환할 수 있는 5성, 4성 선택권이 이벤트 상품으로 추가된다. 아울러 상점 개편 기념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 1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28일까지 신규 용병 3종과 인기 용병 5성 '라피나', 4성 용병 '브루노' 등 총 5종의 용병 확률업 이벤트도 오픈된다.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컴투스 '타이니팜', 출시 6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SNG '타이니팜'의 글로벌 출시 6주년을 앞두고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하는 '타이니팜'은 오랜 기간 게임과 함께 해온 글로벌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는 9월 21일까지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게임 마스코트인 벨양 모습의 한정판 '벨양 무드등'을 제작해 선물로 증정한다. 지난 1주년부터 올해까지 총 6종의 '기념 케이크'를 모두 모은 유저들과 패키지 구매 이벤트, 커뮤니티 이벤트 등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가 직접 디자인한 '6주년 기념 동물'의 모습도 공개된다. 이달 초 진행한 '6주년 동물들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인 6주년 양, 웰시코기, 불곰 등 동물 3종을 타이니팜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게임 내에 서비스하며, 추후 6주년 캥거루와 도도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해 서비스된 동물들의 인기투표도 함께 진행된다.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동물은 오는 9월14일부터 1주일 동안 골드 알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주사위 게임 및 출석 이벤트 등도 진행, 참여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타이니팜 6주년 기념 이벤트(출처=게임동아)

- 데스티니6, 특별 대전 모드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알파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데스티니6'에 특별 대전 모드, 신규 5성 영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모드 별 일정 조건을 가진 특별 대전 모드 4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동일한 세력으로 팀을 구성하는 '세력 대전', 정해진 태생 등급으로 팀을 구성하는 '등급 대전', 특정 영웅을 리더로 구성해야 참여할 수 있는 '지정 대전', 타입이 다른 동일 영웅을 팀에 넣을 수 있는 '페어 대전' 등으로 나뉜다.

대전 모드는 주 단위로 순서가 돌아가면서 진행되며, 매주 대전 순위에 따른 보상이 차등 지급되고 플레이를 통해 미션 보상과 리그 달성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5성 영웅 '타냐'도 추가했다. 셀바스 연맹의 암살자로 불리우는 '타냐'는 전쟁 중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목숨을 구해주고 보살펴준 다크엘프의 리더 '타로트'만을 위해 능력을 사용하는 기구한 운명을 지닌 캐릭터다. 이 영웅 캐릭터는 공격력의 5배 범위 피해 및 10배의 직선 피해를 입히는 스트라이크 스킬을 통해 먼 거리의 적을 효율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전설 소환서, 5성 진화 라군 등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누아' 모험지역의 가장 높은 난이도 '악몽'과 4성 '스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비밀 던전도 추가했다.

데스티니6 업데이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낚시의 신', 신규 업데이트 통해 편의성 및 혜택 강화

컴투스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세계 낚시의 신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이머 편의성 및 혜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가장 높은 등급(티어)의 개인전 경기가 신규 오픈 됐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다 치열한 경쟁의 묘미와 함께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이머들이 보다 즐겁고 편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장비 내구도가 0일 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표식이 추가 됐다. 또한 부스터 전용 보관함 및 아이템 대량 구매 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물품 관리와 구매에 편리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게임 내 도우미 캐릭터들인 조사단원들에게 진주 착용과 지역 조사에 따른 진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나일강 지역 물고기들의 회피력 감소, 비밀 낚시터 골드 획득량 조정, 길드전의 형평성 향상 등 다양한 게임 내 밸런스 조정이 진행 됐다.

낚시의 신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넥슨, '타이탄폴 온라인' CBT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 및 리스폰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개발 중인 온라인 FPS게임 '타이탄폴 온라인'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중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달 24일부터 테스트를 진행 중인 '타이탄폴 온라인'에 신규 파일럿 '프리처'와 '프리처'의 '배틀메이트' 타이탄 '디스트로이어 커타나'가 추가됐다. '배틀메이트' 시스템은 '타이탄폴 온라인'의 독자적인 콘텐츠로, 신규 파일럿과 특정 타이탄을 매칭하면 타이탄 외형이 더욱 개성 있는 모습으로 업데이트된다.

또한, '샌드 트랩', '균열' 등 신규 맵 2종을 추가해 '소모전'과 '최후의 타이탄' 게임모드에서 보다 폭넓은 전투 및 전략을 경험할 수 있다. '소모전'은 난전 속에서 적군을 처치해 목표점수를 먼저 달성하거나 더 높은 점수를 얻은 진영이 승리를 차지하고, '최후의 타이탄'은 게임 시작과 함께 타이탄에 탑승, 적군의 타이탄을 모두 처치하는 진영이 승리하는 게임모드다.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24시간 서버를 열고 매주 목요일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는 등 실제 라이브 서비스와 같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넥슨 가맹 PC방에서는 사전등록 관계없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타이탄폴 온라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신스타임즈, '해전1942' 유저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 진행

신스타임즈(SINCETIMES, 舊코원시스템, 대표 왕빈)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1942 with MAXIM(이하, 해전1942)'에 열두 번째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해군 지휘센터 일괄소탕 기능을 추가했다. 게이머는 이를 통해 이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Easy, Normal, Hard의 각 단계를 선택 후 전부 소탕을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아울러 기존 '군단 기술'이 '군단 교환'으로 교체되고 다양한 아이템도 판매한다. 군단 교환 내 군단 상점에서는 시나노급조각, 카가급조각, P-59A조각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함장 인연, 액자 효과, 원정 내 신규 항구 등을 추가하고, 진형 시스템 최대 레벨을 상향하는 등 게임 콘텐츠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해전1942'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비한 부품 상자, 전설부품 보급가방, 특급 보물상자 및 특급 열쇠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점검 보상으로도 다이아와 연료통을 지급한다.

해전1942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